문장
오의 강화 / 긴급 회복(or 날렵한 움직임) / 역습
대장전과 같은 문장을 사용합니다.
사람에 따라 역습을 빼고 거인의 피(최대생명력 10퍼추가)를 쓴다던지,
다른 문장을 채용한다던지 한다는데
이만큼 안정적인 문장 세팅도 없더라구요.
과감하게 배틀마스터의 정석 문장이라고 말해봅니다.
오의강화 - 오의 스킬을 피격면역으로
배틀마스터의 필수문장.
배마의 스킬에 피격면역이 달려있는 경우는
오의 : 나선경 / 섬열란아의 트라이포드 밖에 없는데, 사실상 쓸모가 없다.
폭쇄진에 피격면역이 달리면서 생존기용으로도 사용가능하다.
긴급회복 - 이동기 사용시 최대체력의 3% 회복 (워로드는 2%. 인파는 1번에 1%)
전진답보 (이동기)의 쿨이 7초로 짧은 편에 속하기에
배마에게 아주 좋은 문장. 대략 500씩 찬다.
역습 - 기상기 쿨 약간 증가, 상태 이상시에 기상기 사용가능
다대다 전투든 1대1 전투든 사용에 용이.
기상기 쿨이 증가하는 디메리트를 감수하더라도
배틀마스터 특유의 도주능력으로 쿨 돌리기는 쉽다.
사실 상태이상에 안걸리는게 제일 좋지만..
특히나 오의강화와 상성이 좋은듯. 이유는 아래 팁란에서.
스킬
-M-
뇌명각 - 1/1/2
폭쇄진 - 3/3/2
초풍각 - 2/1/1
잠룡승천축 - 1/1/1
바람의 속삭임 - 3/2/2
-7-
월섬각 - 2/1
내공연소 - 1/1
붕천퇴 - 1/2
-각성기-
극의 : 무극권
스킬설명
뇌명각
대장전과 다르게 벼락차기 적용.
맵이 넓어 시야우위가 작용하는게 더 많다보니
생기는 선딜이 거의 없는 셈.
장거리 추격도 좋고, 데미지도 쏠쏠하다.
치명터지면 2200정도? (치명 400, 신속 800기준)
폭쇄진
강력한 딜링기임과 동시에, 생존기.
오의 강화 문장으로인해 피격면역이 달리고
상대방에게 덮쳐지는 상황에서 좋다.
폭쇄진이 발동하는 시간이 긴 편이라
대략 2~3초 이상 피격이상 면역을 유지한다.
초풍각
거의 PVP 통틀어 최상급의 판정을 가졌다.
스킬 자체에 슈퍼아머의 유무는 표기되지 않았으나
체감상 있는 것과 같다.
다같이 때릴 수 있는 경쟁전에서
수풍각의 공속/이속 감소 디버프는 몇 배의 효과를 발휘한다.
잠룡승천축
1트포에서 넓은 타격(2), 나선각(1)을 번갈아쓰다가
1로 고정시켰다. 띄우기 범위 증가도 좋지만
아무래도 공격속도 10% 향상이 이득이 되는 점이 너무 많다.
배마미러전에서 가장 중요한 스킬이기도 하다.
바람의 속삭임
대장전과 다르게 초강풍 채용.
초강풍의 (강)경직과 2~3천의 데미지는 정말 강하다.
폭쇄진 전에 사용하면 치명버프 + 초강풍딜 + 폭쇄진딜로
한 명 정도는 빈사상태로 만들기 충분.
월섬각
한 번만 눌러서 일회용 에어본도 좋고,
여러 번 눌러서 경직버티기도 좋고.
판정도 워낙 좋고 도약거리도 길어서 좋다.
잠룡승천축 / 뇌명각과 같이 도약하며 이동하는 스킬 중 하나.
내공연소
버블 획득량 50퍼 증가 OR 연소갑옷을 채용했었는데
연소갑옷 유무가 생각보다 체감이 컸다.
데미지 10퍼 감소효과는 6000딜 기준으로 600을 막아주고,
1만의 피가 빠질 경우에 1000을 막아주기 때문.
붕천퇴
이전에도 말했듯 모든 콤보의 중추가 되는 스킬.
콤보도 콤보지만 1타의 경직시간이 제법 길어서
기타 콤보연계도 좋고 스킬 쿨이 짧아서 좋다.
극의 : 무극권
배틀마스터의 2차 각성기.
받는 데미지 감소 90퍼와 걸리는 순간
경직에 걸리는 각성기.
극의 : 일순난격을 버릴 수 밖에 없다.
데미지도 제법 강력해서 대략 7~8천의 데미지가 박히는 듯하다.
각성기치고 쌘 거 맞긴 한가..?
콤보설명 및 TIP
안녕하세요 시리우스 류다연입니다.
이번엔 평소 가장 정석이고 무난하다 생각하는
경쟁전 / 섬멸전 스킬트리를 가져왔습니다.
2오의는 버블수급량때문에 채용하지 않고
1오의만 채용했습니다.
기본 콤보
잠룡승천축 (or 월섬각) / 평타 / 붕천퇴 / 평타 / 초풍각 / 폭쇄진 / 뇌명각
뇌명각 / 붕천퇴 / 평타 / 뒤 살짝 돌고 초풍각 / 평타 / 폭쇄진
기상기 있을 경우 - 바람의 속삭임 / 붕천퇴 / 초풍각
보통 스킬 콤보 맞는 과정에 끊기긴 하지만,
끊길 듯하면 폭쇄진을 쓴다!
라는 생각만 해도 생존률은 올라갑니다.
방천격을 왜 채용 안하는가 ?
우선 남다른 격은 가급적 제외해야할 듯합니다.
남다른 격이 적의 개입없이 일방적으로 공격할 땐 정말 좋지만,
개입이 있다면 받는 데미지 30% 증가 때문에 금방 녹습니다.
또 확실한 때가 아니면 아껴둬야해서 스킬 하나 없는 셈이기도 하구요.
특출난 능력도 좋지만 콤보의 일환 중일 뿐
위 스킬에 비해 별로 엄청난 메리트가 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또 섬멸전 특성상 크고 작은 난전이 계속 이어지는데
스킬쿨이 25초나 되는 방천격은 채용하지 않는게 맞다고 생각해요.
오의강화와 역습이 상성이 좋은 이유는
1. 피격이상 면역을 끊기 위해서는 상태이상스킬이 필요하다.
2. 상태이상 상태에서 역습으로인해 기상기 사용이 가능하다.
이 두 가지가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배틀마스터는 한 방으로 폭딜을 넣겠다! 는 개념보다
잡고 넘어트리고 짧은 스킬 쿨로 투 다운시키고,
일어나면 또 넘어뜨리겠다는 개념이라
메인형 딜러라는 개념보다 딜넣기 편하게 띄워주는
딜 조무사라는 개념이 크다고 생각하는데요,
조금 뼈아프지만 기상기가 빠지더라도 적의 상대이상스킬을 하나 더 빼서
우리 팀이 딜을 더 잘 넣도록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기상기 쿨이 돌듯 상대 스킬 쿨도 돌기에
어떤 직업의 상태이상기의 쿨타임이 대략 몇 초인지 알아두도록 합시다.
싸우는데에 있어서 몇 가지 팁을 드리자면,
우선 성급하게 들어가지마세요.
진입기가 많아서 들어가고 싶은 건 알겠는데,
상대의 스킬이 빠지지도 않고, 어떤 스킬을 들고왔는지도 모른 채
무모하게 진입하는 건 팀과 본인의 점수에도 타격이 큽니다.
저도 이래서 타격 꽤 많이 입었습니다..
진입기가 많은 점을 이용하세요.
진입기가 많다는 건 그만큼 도주기도 많다는 겁니다.
우리의 스킬쿨은 10초 이내 남짓이지만,
상대의 피격면역이 달린 스킬은 15초 넘짓입니다.
이동기 쿨도 훨씬 짧습니다.
간보면서 스킬 빼세요. 이건 대장전이랑 마찬가집니다.
+내공연소 스킬 트리는아직 '정석'이라 불리우기엔 어려울꺼 같아
추후 따로 게시하겠습니다
+ 계속 생각날 때마다 업데이트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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