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0 패치후 서머너 스킬트리 제안 설명on [1] 각진
조회 : 3862 추천 : 0
2019-04-10 18:26:49
서머너 사용 스킬 포인트 300

스킬

트라이포드

순폭5: 짤딜, 트포는 유동적이게 파괴가 필요할때는 파괴로 돌립니다. 그리고 이 스킬대신

슈르디, 대붕, 마리린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맘에 드는거 쓰세요

고창10: 트포는 편한대로 쓰세요 유동적으로 바꿉시다. 이번 삑고창 상향으로 3창이 더 좋을 꺼 같네요

물정10: 마나회복+딜링스킬; dpc표 기준으로도 상위권이고 설치형에 백어택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스킬은 이끼늪과 쿨타임이 같기 때문에 연계해서 쓰기도 좋아서 저는 필수로 채용하는편입니다.

이끼늪10: 설명x

윙드10: 최근들어 윙드1틱 캔슬의 판정이 좋아진걸 체감하고 있고, 딜싸이클과 고창 캔슬 때문에 못뺄꺼같네요.

엘씨드4: 공증

파우루10: 3/13 패치 후 쓰레기가 됬던 스킬인데, 이번에 상향먹고 pve에서는 무적에 폭발도 거의 즉발급이라 다시 쓰게 됬습니다. 트포는 쿨감, 마나, 공증 3개 다 써봤는데, 딜싸이클상 쿨감은 안쓰는게 좋아보이고 마나회복도 물정과 윙드를 같이 쓰기 때문에, 그냥 공증을 줬습니다. 이끼늪의 공증이 20%고 파우루의 공증이 30%라 파우루는 이끼늪의 공증을 받고 터트릴 수 있고 고창은 파우루의 공증을 받을 듯 합니다. (버그로 황혼이 그냥 일반 파우루 폭발에도 적용 됬다 안됐다 하는거 같습니다)

씨방새10: 구슬수급, 딜링, 딜싸이클 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딜싸이클 설명

1. 파우루소환->물정->이끼->고창캐스팅->파우루폭발->고창시전


1창일 경우에는 파우루 소환을 물정 이끼 다음에 해도 될꺼 같습니다. 3창일경우에는 빡빡해서 먼저 소환이 유리


2. 물정->이끼->윙드

3. 엘씨드->씨방새

딜싸이클은 기본적으로 1->3->2->3->1->3->2->3... 로 진행됩니다

엘씨드+씨방새가 가능한 이유: 씨방새의 쿨타임 자체는 18초라 적혀있지만 쿨타임이 어미새가 나가고 카운트 되기 때문에 사실상 씨방새의 트포를 232로 할시에 엘씨드와 씨방새의 쿨타임은 같습니다. 제가 반지에 쿨감이 4.7퍼 붙어서 똑같나 봅니다 쿨감 15% 입니당(신속+반지)


기존에는 엘씨드 마질을 썻었는데 딜기대치는 씨방새가 압살하므로 마질을 버렸습니다. 무력화가 필요하다면 마질 채용의 여지는 있을 꺼 같습니다. 근데 서머너가 고창 알리 정도 썻는데 무력안터지면 파티탓 해도됨


특성: 치명700 신속 500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마효과


이끼 쿨감5%
물정 쿨감5%
윙드 데미지20% 쿨감10%
고창 데미지40% 쿨감10%

연마효과 설명

1. 이끼와 물정의 쿨타임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동일한 수치로 고정했습니다.
2. 윙드를 계속 돌리기 때문에 데미지 20%을 주고 쿨감10%는 줄곳이 없어서 줬습니다.
3. 1번과 2번의 이유로 고창의 연마효과가 저렇게 되었습니다.

슈르디를 찍지 않은 이유


슈르디가 상향먹어서 찍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제가 생각하기에 슈르디는 준다면 4렙까진 좋을 듯 하나 그 이상을 투자하기엔 아직 검증이 덜 됬다고 생각합니다. 증전에서는 좋을 듯 하나, 면역을 말고오는 실마엘에서는 기절은 메리트가 없는 거 같기도 하네요.


결론: 서머너는 클탐에 영향이 별로 없으니 대충 맘에 드는거 찍고 버스나 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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