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스킬별 채용 이유
1.파쇄장 (4) - 선물집기,끝자락에닿은 기공장,섬열파,풍뢰등 에 cc맞은 적을 최대한 캐치하기위해 채용
또한 경직은 없지만 준수한 이동기,순보-파쇄장 콤보 가능,공중뜬적 100%추가데미지 있어 4렙트포중엔 제일 잘뽑히는 깨알딜
2.순보 (4) - 뺄수없는 생존기및 돌진기,진입기
경쟁전에서는 필수로 10트포를주나 대장전에선 가져가야할 10트포 스킬이 많아서 불가능
3.기공장 (10) - 견제기,근접 폭딜기, 팔방미인
1번째트포 - 쿨감,속도강화 갈리는데 속도강화를 찍어야 모션이 빨라져서 상대 돌진기에 씹히는 경우가 줄어듬
2번째트포 - 이속감소,30추뎀 갈리는데 보통 기공장을 견제용으로도 쓰지만
순보-파쇄장-기공장 으로 이어진 콤보에서 기공장 딜링이 생각보다 큼
4.탄지공 (10) - 기공사 피빕에서 딜지분 30%이상은 담당한다고 생각함 7,10트포 고민하는 사람 많겠지만 무조건 10트포를 줘서 에어본콤보에딜을 우겨넣어야함
5.풍뢰일광포(10) - 대장전에서 만큼은 여래(냉)이랑 바꿔볼만하나
사정거리,데미지,시전속도,견제기 무엇을봐도 풍뢰가 더 좋다고 느낌
6.난화격(10) - 난화격 경우는 7트포만 줘도 되긴하지만 파쇄장,순보7렙 줄바에는난화격10주는게 훨씬더 도움된다고 생각함
2번째트포 냉정한움직임이랑 확실한 일격 선택지가 갈릴수있으나 1트포 범위30퍼 채용하기때문에 견제기로써도 탁월하고 에어본캐치로도 탁월함
물론 딜은 냉정한움직임이 훨씬세지만 기공 필수 스타일인
간보면서 견제하는데 맞지않다고 생각함
7.섬열파(10) - 대부분 1트포 피격면역을 찍는데 무조건 내공감소 20%트포 찍는게 맞음. 섬열파의딜 대부분은 3트포 혼신의포격에서 나오는데
애초애 피격면역 상태인적은 섬열파 첫타딜을 아예회피해서 의미가없고
혼신의포격 발동된 상태에선 상대가 에어본 뜨면서 날라가기 때문에 1트포 데미지를 못받음. 그리고 제일 중요한 이유가 섬열파 내공소모량이 750이나 되는데
이정도 내공소모량은 스킬몇개돌리고 쓸경우 금강2단계라도 거의90% 현자타임오지만 600내공으로 쓸수있게됨. 이차이는 너무너무크다
2트포 사거리증가,강인함 두개중에 갈리는데 섬열파는 애초에 약경직이라 스킬씹으면서 들어오면 스킬하나 그냥 날린다고 생각해야함
거리가 길어짐으로 견제용으로 좋다곤 하지만, 맵이 상대적으로 작은 대장전에선고민할 필요가 없는것같음. 물론 호크상대로는 사거리증가 트포가 압도적으로 좋다
8. 선물집기 (10) - 피격면역기,강인함 없는 기공사에게 상대 돌진기 받아낼수있는 너무 중요한스킬이다. 흡철장이 있지않냐 하겠지만 흡철장이 대해선 밑에서 말하고
선물집기 중요성은 상대 돌진기를 받아쳐서 에어본 시키는데 의미가있다
돌진기에 반응해서 빠르게 끊는다면 돌진기가 들어옴과 동시에 에어본이 되기때문에 스페이스바 회피기를 쓸수없으며 곧바로 공중콤보로 이득을 챙긴다
짧게 끊어서 받아치면 안되는 대표적인 직업도있는데 데빌헌터 같은경우는
민첩한사격,사행집행은 에어본이 되지않아서 최대한 버텨야 하기때문
1트포또한 피해감소보단 쿨감3초가 더좋은 이유는
애초에 선물집기를 짧게 끊어치는 경우가 훨씬 많고
기공사 유일한 슈아기를 최대한 빠르게 돌려야 살확률도 높아진다
흡철장이 쓸모없는이유는
대장전에서 상대숙련도가 높아질수록 맞아주는사람이 아예없고
중간중간 에어본 콤보로 사용하는 기공사들 많은데 딜도 매우약해서 의미가 하나도없다. 중간중간 에어본 캐치는 순보,난화격,파쇄장으로 너무너무충분함
또, 상대 돌진기를 받아낼수있지 않냐 하겠지만 이또한 선물집기 성능이 월등하게 좋아서 돌진기를 카운터치는건 선물집기가 훨씬좋기때문에 흡철장 채용하는건 스킬칸 한개를 낭비한다고 생각함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