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없는 충격각인 4/4 트리 설명 및 스킬운용 [4] 공학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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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17 05:08:25
인파이터 사용 스킬 포인트 300

스킬

트라이포드

본 트리는 충격각인을 쓰는 전진의 일격 없이 액기스 스킬들만 모아놓은 스킬트리입니다.

전진의 일격을 쓰지 않으므로 이리저리 움직이는 보스를 상대할때 불리합니다. 



[장점]

대부분 1트포로 사용하고 있는 전진의 일격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전진의 일격 시전동안 생기는 꽤 긴 딜로스를 줄일 수 있

습니다. 5초마다 쿨이 생기는 전진의 일격 대신 다른 스킬을 사용하여 dps상 큰 이득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전진의 일격이

없으므로 진입기가 빈약하여 그동안 딜로스가 생긴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탁월한 기동성을 찍지않은 전진의 일격

을 사용하였을때와 그냥 걸어서 이동했을때의 이동거리는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딜이 거의 없다시피한 전진의 일격을 배제

하여 dps를 올려봅시다.


또한 죽선 풀충전 운용 기준으로 보스패턴을 보면서 사용시(일련의 무빙으로 인한 딜로스 발생) 충격자원을 깔끔하게 소모

할 수 있습니다.


[트포선택]
1. 기력

-전진의 일격이 빠짐으로써 맹호격이라는 상시 시너지와 난타연격이라는 딜링기가 공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용의 강림 스킬 아이콘 상황에 따라 순간포착과 탁월한 기동성중에서 선택해줍니다.

맹호격 스킬 아이콘 시너지

철포난격 스킬 아이콘 핵심적인 충격 수급기

난타연권 스킬 아이콘기력스킬 핵심 딜링기


2. 충격

-인파이터 아이덴티티의 핵심기술들입니다. 특화 특성과 연계하여 엄청난 딜을 낼 수 있습니다. 스킬 하나하나 dps가 상당합

니다.


심판 스킬 아이콘핵심 무력화기입니다. 무식한 타격과 진정한 심판으로 채널링중인 보스의 머리통을 부숴줍시다. 취향에 따라 연환파

신권으로 바꿔쓸 수 있지만 충격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일망 타진 스킬 아이콘사거리가 매우 깁니다. 팔이 짧은 인파의 몇없는 장거리 스킬로써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 사용하여 

대한 딜로스를 줄여줍시다.

죽음의 선고 스킬 아이콘말이 필요없습니다. 인파이터의 궁극기. 충격 80이상일때 최대 데미지를 낼 수 있으므로 충격이 100일때 일망

을 한번 사용하여 충격자원을 아껴주며 사용합니다.

회심의 일격 스킬 아이콘1트포에 빠른 준비 대신 급소타격을 넣었습니다. 빠른 준비를 쓰면 딜 상승 기댓값이 25%이고 급소타격을 넣

으면 15%이지만 실제 보스전시 항상 쿨을 뺄수 있는 상황이 나오지 않으며 회심자체가 충격소모가 많은 스킬이므로 급소타

격을 채용함으로써 충격을 아껴 스킬트리가 매끄럽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운용]

가급적 풀 충격일때는 일망-죽선을 사용하고 

핵심 충격 수급스킬인 철포난격과 시너지스킬인 맹호격의 쿨이 놀지 않게끔 신경써줍니다.

전투시작시에는 충격각인이므로 풀 충각상태에서 보통 무빙없이 딜할시에

용강(진입기)-맹호격-일망-죽선-철포-난타-회심-맹호격-심판-일망-용강-철포-맹호-일망-죽선 

순으로 두번째 죽선까지 확정적으로 풀충전(충격 80이상) 상태로 넣을 수 있습니다. 그뒤로는 쿨이 도는대로 사용하시되

력스킬에서는 충격수급스킬인 철포난격과 단발기이자 시너지기인 맹호격을 우선하고 충격스킬에서는 핵심 딜링기인 죽음의 

선고와 회심의 일격을 우선으로 쿨을 빼주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새벽에 공부하기 싫어서 잠깐 끄적여 보았습니다. 이런 스킬트리도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다 아시는 내용이라

고 생각하지만 초보자분들도 볼거라고 생각해 최대한 자세하게 적었습니다. 

색다른 스킬트리와 함께 붉은모래사막으로 피크닉을 가보는 건 어떨까요?


질문과 태클에는 성실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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