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술 6M444 국민트리 도전합니다 [사이클 설명 OK] [95] 떡씰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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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28 15:03:31
창술사 사용 스킬 포인트 300

스킬

트라이포드



 20/20초 사이클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것

그리고 난무는 집중스탠스의 사전작업겸 유틸성 작업 이라고 판단

그 근거로 만들었습니다




난무

청룡/맹룡/회선 - 마스터
일섬/질풍or연환 - 4포

집중

사두/굉룡/적룡 - 마스터
유성 - 4포

반월/선풍+@ - 노포인트 채용



콤보설명


기본적인 뼈대는 간단합니다

청룡진-> 스왑 -> 사두-> 적룡 -> 굉열 -> 유성 -> 나선 -> 스왑

맹룡-> 회선X2 -> 기타 난무스킬을 모두 쓰면 게이지가 80%정도 채워지거나 모두찹니다

이때 다시룡진을 마무리로 집중스탠스로 즉시전환->사두->적룡 

식으로 콤보를 이어나가시면 되겠습니다


마나걱정없고 (10사이클기준{5/5사이클} 마나가 오링나지않습니다)

절대 쿨타임 꼬이지않습니다


그저 청룡진 스킬쿨이 돌았다 싶으면 바로 콤보준비를 하시면되겠습니다

청룡->사두->적룡 고정콤보로 이끌어가시고

난무 스탠스중 청룡진 말고 다른스킬은 그저 쿨을 돌리기만 하시면됩니다





트라이포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난무



-맹룡열파-

---------------------수정5/11------------------

칼엘리고스 = 1트라이포드 화상

나머지 = 쿨감 고정해주세요

2트라이포드 정교/이중 둘중 하나는 취향따라 해주세요

칼엘제외 화상 채용제외합니다




-회선창-

여기에 마스터를 준것은 이 스킬트리의 기름을 치는 가장 핵심적인 스킬이라 볼수 있습니다

마력조절 트라이포드를 채용 마나고갈을 방지하고 (창술사는 생각보다 마나의존도가 어마어마합니다)

화력조절 트라이포드로 게이지를 50% 범핑하는데 두번 사용하여 증가량 100% 즉

폭팔적으로 범핑 할수 있으며

무력화 중짜리 다단히트 스킬을 두번 연속 사용합니다

고질적인 문제점이었던 20/20초를 맞추면서 마나고갈을 방지하는 아주 핵심적인 스킬입니다

---------------------추가5/4------------------

특화를 어느정도 올린후에 게이지가 충분히 커버가 된다면

화력조절->약점 포착으로 하는것이 훨씬 딜적으로 체감이 좋았습니다

다만 맹룡을 정교한베기로 하면 화력을 주시는게 좋습니다





-청룡진-

설명이 필요할까 싶습니다





-질풍참 OR 연환섬 -      ---   5/5 설명 추가


위쪽 마스터스킬중 회선 트라이포드를 화력조절로 하면

게이지가 차고넘치기때문에 유사돌진기로 사용할수있는

연환섬 4포인트를 주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회선각 및 맹룡등 트라이포드를 딜쪽에 더 신경쓴 약점포착으로 유지하시면

질풍참을 주어 게이지쪽에 보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연환섬은 채용에서 다시 제외했습니다 - 5/6




집중


-사두룡격-

청룡진 이후 가장먼저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청룡진 이후 쓰기때문 1트라이포드 창끝공격 (치적30%)을 고정으로 주었습니다

주레셋5% + 자신의 치명스탯+@ 라고 치면

청룡40% 자체30% 주레5% +@ 만큼되어 거의 모든틱 확정크리 스킬로됩니다 딜이 생각보다 강합니다

그리고 이 스킬을 마스터하시는 분이라면 아마 단 하나를 보시겠죠 자버프 피증 20%

그것을 위해 후딜을 극단적으로 줄여주는 그림자찌르기를 고정시켜야합니다 반드시

그래야 적룡포와 굉열포 둘다 버프를 받으면서 넣을수있습니다




-적룡포-

창술사의 가장 강력한 스킬입니다 디트로 치면 퍼스급 스킬이죠

적룡포는 정말 1트라이포드에 공속30%를 주고싶었지만

청룡진의 시간과 맞춰야할 필요성이 반드시 있었습니다

그렇지않으면 스킬이 꼬일수있었고 힘들어질수있다 판단했습니다

나중에 연마까지 연구가되면 아마 조금씩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3트라이포드는 고정입니다 가장 딜포텐션이 높기때문이죠

---------------------추가5/2------------------

슈차생각이 없다면 '진화'를 채용하지마시고 '단호한의지'를 채용해주세요

연마작이 끝났다면 바로 쿨감-> 차징속도로 변환해주세요





-굉열파-

무려 23트라이포드만 찍어도

치명타 100%에 준수한 딜량을 자랑하는 굉열입니다

쿨감트라이포드를 주지않은 이유는 간단하죠

적룡포이후에 사용하는 스킬이기 떄문에 쿨이 딱맞춰 돌아옵니다

------------5/4추가-----------------------

적룡포에서 단호한의지 채용

혹은 진화의창을 채용하지않을시

쿨감 트라이포드를 채용하셔야합니다

연마작 15%가 되면 약점포착 고정해주시면됩니다




-유성-

4포인트 준것은 이 스킬트리의 핵심은

청룡과 사두 두개의 듀얼버프를 모두 받는동안

적룡포를 떄려박음에 있습니다

그 두 버프시간을 적룡과 굉룡에 사용한 이후 유성은

사이클 특성상 밀려나기떄문에 최소한의 트라이포드만 주었습니다




많은 참고 부탁드리고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고 강력한 사이클입니다

잊지마세요 로스트아크는 각각의 시너지들이겹쳐

아주 강력한 사이클을 서로 콜을하며 만들어낼떄 압도적인 클리어타임을 낼수있습니다

그렇기떄문에 전 이 적룡포 스킬트리가 아주 적절하다고 생각해요




-------------------5/4추가---------------------


왜 청룡진 이후에 맹룡을 섞지않고 청룡을 오롯이 적룡몰빵에 사용 하냐는 쪽지가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답변을 드렸지만 여기서 또 설명드리겠습니다


집중->난무 스탠스 전환시 절정기준 [크리20%/피해10%/공속15%] 버프가 존재합니다

치명스탯500을 기준으로 계산해보면

주레셋5%/스탯20%/스왑효과20%로

이미 45%의 기댓값을 가지고 요호반지를 끼게되면 거의 50% 가깝게 수렴됩니다

여기에 더해서 난무중 메인딜스킬 맹룡열파는 각성 트라이포드 기준 25% 치명보정을 가져

이미 스왑하는것만으로 75% 치명율을 가집니다

즉 스탠스 전환만으로 치명보정율을 가져갈수있는 맹룡에 비해

적룡은 크리보정이 없습니다 물론 확정크리 트라이포드가 존재합니다만

그렇게 딜쪽에서 좋다곤 생각하지않습니다


확정크리 안정성은 있을지언정 시너지가 겹치기 시작하면

포텐셜쪽에서 기하급수적 기대값이 떨어집니다

현제 제 스펙에서 확정크리 트라이포드 사용시 11만이 뜨지만

단호 혹은 진화를 채용시 16~17만이 뜹니다

뒷자리에 0을 붙이시면 대충 감이 오실겁니다



청룡을 사용하기만하면 치명스탯 500 + 주레셋 기준으로

65%의 크리확율을 가집니다

추후 얻게될 요호반지/벨가귀걸이등을 생각하면

더더욱 크리보정이 높아질것이고 크리확율이 70~80% 이상에 수렴할것인데

굳이 확치를 쓸 필요가 없다는것이죠

단지 청룡진을 사용하는것으로요



난무->집중 스탠스 변환이 치명 보정율을 가지지않기때문에

청룡을 사용해 적룡의 기댓값을 높이는게

장기적인 dps로 봤을떄 가장 이득이라고 생각했고

사두를 확정크리로 변환시키는점, 청룡진이 떨어질떄 집중스탠스의 기댓값을 가질수도있는점등

여러 부수적인 어드밴티지도 있다는 점도 작용했습니다



반면 청룡이라는 S급 치명버프 스킬을 난무에 써봐야 

그 약한스킬들 좀더 안정적으로 하는것은

맹룡외에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고 (심지어 맹룡은 자체치명보정 25%가 있습니다)

만약 청룡진과 난무스킬 콤보를 생각하신다면

난무 4M를 깔고 가시는것을 생각해보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물론 그게 좋은 트리인지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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