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포 기준 6개 마스터, 3개 1트포로 찍는다 생각하고 찍었습니다.
청룡진 10 - 1or2or3 / 3 / 1
맹룡열파 10 - 1or2or3 / 3 / 2
사두룡격 10 - 1or3 / 3 / 2
굉열파 10 - 2 / 1 / 1
적룡포 10 - 1 / 3 / 1
질풍참 10 - 2 / 2 or 3 / 2
절룡세 4 - 1or2or3 : 패턴 씹기
반월섬 4 - 3 : 듀얼게이지 수급
일섬각 1 or 4 - 1 : 최고의 회피기
공의연무 1 or 4 - 3 : 피격이상 면역(패턴 견디기) + 급할때 단거리 회피
회선창 1 : 무력화보조 + 듀얼게이지 수급
선풍참혼 1 or 4 - 2 : 듀얼게이지 수급 + 접근기 or 급할때 단거리 회피 or 집중스탠스 변경 전 거리벌리기
-개인적인 생각 이 스킬트리를 택한 이유-
ㅇ집중스탠스는 확정크리로 안정적인 딜을 뽑고 난무스탠스는 청룡진을 시작으로 맹룡열파와 딜링기(회선창이나 질풍참)를 강화하는 쪽으로 사용했습니다.
ㅇ딜포텐셜 높은 테크와는 달리 빠르게 치고 다음 패턴을 대비하거나 근접하지 못할 때를 가장한 난무스탠스를 가정했습니다.
ㅇ레이드를 실제로 뛰다보면 허수아비마냥 다 맞아주지 않습니다. 난무스탠스는 90%가 근접스킬인데 근접하면 안되는 보스 패턴이 나올때 멀리서도 때릴 수 있도록 스킬을 구성했습니다.(회선창10이 아닌 질풍참10인 이유)
-스킬 콤보-
ㅇ스킬 콤보는 바로 집중 스탠스로 바꿔서 시작합니다.
┕난무는 처음 시작하기 게이지 쌓는데 오래걸리므로 위험하기도 하고 딜메리트도 크지 않습니다.
나선창 - 창끝 사두룡격 - 백스텝(회피기 or 거리벌리기) - 굉열파 - 적룡포 - 유성강천 - 나선창(절룡세)
-사두룡격 - 난무스탠스 전환 - 청룡진 - 맹룡열파 - 질풍참 - 일섬각 or 공의연무 - 반월섬 - 회선창(까지 풀히트면 100%) - 선풍참혼 1번만(거리벌리기) - 다시 집중스탠스부터 시작
※스킬 콤보는 일반적인 허수아비 기준이며, 실제 레이드시에 회피를 할 경우가 많으므로 회피기를 자주 쓰는 키에 일섬각, 공의연무, 선풍참혼을 넣으시는게 좋습니다.
-난무 스탠스 -
ㅇ질풍참은 회선창보단 딜이랑 무력화가 떨어지지만 근접못하는 패턴에 유리합니다.
ex) 요호 순간이동후 꼬리치기나 타이탈한테 모래폭풍이 붙어있을 때 혹은 보스 근처 장판이 깔려있을 때(용크 요호)
┕2번째 트라이포드가 신속강화 아니면 용맹한 행동인데 개인적으로 용맹한 행동을 추천드립니다.(듀얼게이지 수급이랑 총 딜량의 상승)
ㅇ무력화할 때엔 난무스탠스로 질풍참 제외 나머지를 쓰는게 좋습니다.
ㅇ공의연무는 보스 에어본(공중에 띄우기)패턴에 맞춰서 사용하면 넘어짐을 방지하여 추가 피해를 방지하거나 다음 스킬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중나크 꼬리 휘두르기, 혹헬 날개로 후려치기, 혹헬 내려찍기, 혹헬 돌진기, 타이탈 할퀴기 등
-집중 스탠스-
ㅇ일반적인 콤보에 다 설명했듯이 거리를 두고 굉열파를 쓰는게 중요합니다.
┕가끔씩 적룡포를 멀리서 쏴야된다고 착각하는데, 적룡포는 붙어서 써도 됩니다.(창끝은 쓰레기라 채용x)
ㅇ적룡포와 굉열파의 순서를 바꿔서 써도 상관없습니다. 대신 굉열파는 거리를 벌려서 써야 확정치명을 노릴 수 있습니다.
ㅇ절룡세는 정말 대부분의 스킬을 다 삼킬 수 있습니다. 1트포만 줘도 체력의 80%를 방어해주기 때문에 패턴의 유연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50%로도 충분하다고 느끼시면 다른 스킬에 투자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아마 흑요에서 빛을 발할 스킬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단, 헬가류 페이즈 진화, 요호의 내려찍기나 모델워킹 등은 50%로 모자랍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