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홀릭 패치 이후로 제게 사운드홀릭은 어떻냐라고 물어보신분들이 많아서 여러가지 연구를 해봤습니다.
P V P 에는 직업마다 필수로 자리매김하는 스킬들이 존재 합니다. ex): 슈퍼아머 = 피격면역, 경직면역을 가진 스킬들
바드 스킬중에 예를 들자면 PVP 국민스킬중 호신술용으로 넘버원인 리듬벅샷이 있습니다.
많은 바드 유저분들이 PVP를 할 때 이스킬에 최소 7포인트를 주죠.
그래서 고민해봤어요, 7포인트를 투자하는 피격면역 + 넉백인 이 스킬의 효율성에 대해서
딜량이 엄청크진 않고 사거리는 또 엄청 길지가 않아요. ( 이것을 공격성이 아닌 호신술로만 쓰기엔 아까운 포인트 )
2트라이포드 넓은 공격은 제가 칼엘리고스 레이드를 하면서 찍어서 써봤는데 생각보다 범위가 넓더라고요.
그렇다고 저걸 넣고 피격이상 면역을 빼자니 스킬 몇개만 빠지면 허수아비가 되버리는 바드에게 너무나 치명적이죠.
여러 스킬들을 찾고 찾다가 떠오른게 공격성으로 하시는분들은 대부분 수호의연주를 안찍습니다. ( 실마엘, 대장전 제외 )
그러면 이 스킬의 트라이포드 1 에 있는 이 강인함이라는 효과를 살려보면 어떨까 ?
난투전과 PVP섬 둘다 사용해봤는데 리듬벅샷의 장점은 면역과 동시에 넉백이라는 스킬이 존재하지만
상대도 마찬가지로 돌진기 + 면역이 걸린 스킬을 갖고 들어온다면 리듬벅샷이 가진 두개의 이점중 한개가 사라지는겁니다.
그러면 수호의연주 피격면역 1트포를 통해 상대방이 공격한것을 한차례 버텨주고
-> 나의 실드까지 오른다 ? -> 그리고 반격을 꾀한다 ? -> 5포인트밖에 주지 않았는데도 효과는 정말 굉장했어요.
죽어야 할 상황에서도 잘 안죽더라고여, 마치 증명의전장 대장전에서 수호의연주 3트포를 다 찍은것처럼
상대를 넉백 시킨다는 생각보다는 그냥 한차례 맞으면서 버티고 차라리 거기에 낭비되지 않은 스킬포인트를
공격성을 가진 스킬에 포인트를 줌으로서 부족한 딜을 메꿔 증가시킨다가 합리적이라고 판단 했습니다.
< 추천 연마 효과 >
기존 = 사운드쇼크 , 음파진동만 채택
현재 = 머리 : 사운드 쇼크 // 어깨 : 사운드 쇼크 // 상의 : 사운드 쇼크, 음파 진동 & 사운드홀릭
하의 : 사운드 홀릭 & 음파 진동 // 장갑 : 음파 진동 & 사운드 홀릭 // 무기 : 음파 진동 & 사운드 홀릭
운영방법은 기존 첫번째에 썻던 방법과 동일하게
사운드쇼크로 거리를 벌리면서 짤짤이 딜을 넣어주고 기회를 보다가
1. 천상의연주 -> 사운드 홀릭 -> 빛의 광시곡 or 사운드 쇼크
2. 음파 진동 -> 사운드 홀릭 -> 빛의 광시곡 or 사운드 쇼크
3. 음파 진동 -> 빛의 광시곡 -> 사운드 쇼크
폭풍의서곡을 선딜로 쓰기에는 리스크가 커서 항상 피가 얼마 남지않은 상대방이 있을때 마무리로 사용하시거나
또는 나에게 다가오기전에 한발짝 먼저 써주는 반격용으로 사용하시는게 극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수호의 연주는 반드시 먼저 사용하고 상대를 상대하지 마시고 내가 못 피하고 맞을것 같다라는 상황 때 써주셔야 합니다.
리듬벅샷과는 정 다른 개념이기에 상대를 넘어뜨리는 스킬이 아니니 상대의 공격을 흘린다는 생각으로 사용합니다.
PVP 섬에서 많이 사용해봤지만 영상을 찍을려니 공간이 부족... 그래도 전보다 1등을 하기가 더 쉬웠습니다.
스티그마에서 사운드홀릭으로 갈아타니 바드의 공격적인 부분이 더 많이 부각되더라고여 시원시원해서 좋은게 가장 큰 듯
혹시 참고 영상으로 필요하신분들은 아래 네이버 블로그 링크 들어가셔서 보셔도 됩니다.
( 최근 난투전에 많이 사용해서 10판정도 하면 3~4판 정도 1등 해본것 같아요 )
궁금하신점 있는분들은 댓글 달아놓아주시면 제가 나중에 확인해서 답글 달아드릴게요.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