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사용 스포 : 256
일반스킬 2개(리턴, 운부)
1) 운부 10렙 1트포 채용으로 3타 타격(카뽑 확률 증대)
- 10렙 운부 채용으로 인한 마나 소모량 증가 커버를 위한 정신강화 채용
2) 리턴은 2타 풀히트가 아닌 1타만 사용하고 끊음
- 2단계 약포 트포를 채용하는 이유
- 상의 제련옵을 리턴 쿨감을 주는경우 파티크리 버프 상시유지 가능
스택 스킬 4개(쿼드라,스크래치,엣지,스트림)
3) 쿼드라 7렙
- 다들 아시는 기본적인 내용 / 부파 필요시 유동적으로 트포 변경
4) 스크래치 4렙
- 리턴으로 파티크리를 챙기지만, 혹시 모를 경우를 위한 파티 크리 채용
5) 엣지 7렙
- 탁월한 기동성 트포를 사용하던 경우 빠른 준비가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음
=> 그러나 높은 지속딜링을 뽑아내기 위해 빠른 준비에 익숙해지셔야 함
6) 스트림 7렙
- 다들 아시는 3스택 / 치명 자법 15%
루인 스킬 2개(시가, 레인)
7) 레인 10렙
- 1트포 급소타격 = 본인의 치명율에 따라 마력조절 / 날렵한 움직임 중 채용해도 무방
- 2트포 파멸의 카드 = 강화된 일격보다 뎀증 기대값이 높음
(치피증이 325++이라면 강일격도 고려, 그러나 이는 치피목걸+ / 예둔3+ / 무언가로 치피증+이 나와야 가능한 수치)
- 3트포 약점 포착 = 설명생략
8) 시가 10렙(트포 설명은 생략)
422 카뽑운부의 장단점
1) 카드가 자주 뽑혀서 아르카나 캐릭 컨셉에 맞는 플레이 가능
2) 521 트리에 비해 딜량 기대값이 낮으며, 어떤 카드가 뽑히느냐에 따라 편차가 다소 생김
=> 아르카나 입문자라면 자주 뽑아 스킬 사용 중간중간 카드 사용에 익숙해 지기 위한 용도로
거쳐가는 트리로 사용하길 희망
기본적인 스킬트리 운영 예시
기준 : 신속 424 / 공속 115% / 스킬쿨감 13% / 시가쿨감 30%[스킬쿨+시가쿨감제련옵]
예시상 쿼드라와 스크래치는 동일한 개념으로 사용 가능
다만 쿼드라 쿨(8초) > 스크래치 쿨(10초)로 쿼드라 쿨이 더 빨리 돌아오며
장갑 마법부여 스크롤을 쿼드라를 준다는 점 감안하여 스크래치 보다는 쿼드라를 먼저 사용하는 것을 추천함
예시 1)
스트림(1) - 리턴 - 운부 - 쿼드라(3) - 스트림 2타(4) - 시가 - 스트림 3타(1) - 엣지 엣지(4) - 레인
- 스크래치(2) - 운부 - 리턴 - 쿼드라(4) - 시가
그 외 본인의 각인등으로 인한 마나 수급량이 넉넉하다면
쿼드 10을 줘서 딜량을 더 뽑거나(딜량 증대)
엣지 10을 줘서 빠르게 날라다니며 답답함을 잠시 해소할 수 있음(편의성 증대)
각종 의견 제시 환영! 더 나은 트리로 개선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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