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카나 스킬트리 521 댄싱 [4] 태양이없는별
조회 : 8920 추천 : 5
2020-04-09 15:12:05
아르카나 사용 스킬 포인트 256

스킬

트라이포드

총 사용스포 : 256

일반스킬 1개(리턴)


1) 리턴은 2타 풀히트가 아닌 1타만 사용하고 끊음 - 2단계 약포 트포를 채용하는 이유
 - 상의 제련옵에 리턴 쿨감을 주는 경우 파티크리 버프 상시 유지 가능

스택 스킬 5개(쿼드라,스크래치,엣지,스트림,댄싱)

2) 쿼드라 7렙 - 다들 아시는 기본적인 내용 / 부파 필요시 유동적으로 트포 변경
3) 스크래치 4렙 - 리턴으로 파티크리를 챙기지만, 혹시 모를 경우를 위한 파티 크리 채용
4) 엣지 7렙 - 탁월한 기동성 트포를 사용하던 경우 빠른 준비가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음
 => 그러나 높은 지속딜링을 뽑아내기 위해 빠른 준비에 익숙해지셔야 함
5) 스트림 7렙 - 다들 아시는 3스택 / 치명 자법 15%
6) 댄싱 10렙 
 - 1트포 치명적인 꽃 vs 격렬한 춤
  => 본인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트포 변경 요망
 - 2트포 밤에 피는 꽃 빼곤 찍을 트포 없음
 - 3트포 치명적 가시
 => 댄싱은 총 8회 타격, 이중 1/3/5/7회차 타격이 1스택씩 쌓아줌
 => 치명적 가시 트포 사용후 스킬 한번 더 사용시 잠시 뒤 한번 더 터지면서 1스택 추가 획득
 => 다양하게 스택 획득에 응용 가능(1,3,5타별 예시 참조)
기준 : 신속 424 / 공속 115% /스킬쿨감 13% / 시가쿨감 30%[스킬쿨+시가쿨감제련옵]
예시상 쿼드라와 스크래치는 동일한 개념으로 사용 가능
다만 쿼드라 쿨(8초) > 스크래치 쿨(10초)이며 장갑 마법부여 스크롤을 쿼드라를 준다는 점을 감안하여
스크래치 보다는 쿼드라를 먼저 사용하는 것을 추천

예시 1) 쿼드라(2) - 엣지 1타(4) - 리턴 - 시가 - 엣지 2타(2) - 댄싱 1~2타(3) 후 치명적 가시 사용(4) - 시가(0)
예시 2) 스트림1타(1) - 쿼드라(3) - 리턴 - 스트림2타(4) - 레인 - 댄싱 3타(2) - 스트림 3타(3) - 치명적 가시(4) - 시가
예시 3) 댄싱 5타(3) - 리턴 - 치명적가시(4) - 시가 - 이어서 자유콤보

루인 스킬 2개(시가, 레인)

7) 레인 10렙
 - 1트포 급소타격 = 본인의 치명율에 따라 마력조절 / 날렵한 움직임 중 채용해도 무방
 - 2트포 파멸의 카드 = 강화된 일격보다 뎀증 기대값이 높음
 (치피증이 325++이라면 강일격도 고려, 그러나 이는 치피목걸+ / 예둔3+ / 무언가로 치피증+이 나와야 가능한 수치)
 - 3트포 약점 포착 = 설명생략

8) 시가 10렙(트포 설명은 생략)

521 댄싱 트리의 장단점

1) 422 카뽑운부에 비해 카드가 잘 뽑히지 않아 카드를 펑펑쓰는 재미가 감소
2) 댄싱 대신 샤워를 채택한 스킬트리에 비해 딜량 기대값이 높음(521기준, 611은 논외)

=> 아르카나에 어느정도 숙련된 유저라면 422 트리를 거쳐서 521트리로 정착하는 것을 추천
=> 스크롤 강화가 높아져 시크릿 가든의 딜량이 높은 경우 장갑 제련옵을 쿼드라로 바꾼 뒤 611 등으로 넘어가는 경우도
but 현재 4/8 패치로 찬란 5셋 열기 효과로 스킬 쿨타임 초기화 버프도 있으며 균형카드등을 고려했을 때
일반적인 공팟을 기준으로 521 댄싱 트리가 무난한 종결 트리라고 생각함

그 외 본인의 마나 수급량이 넉넉하다면(최마증 팔찌등..)
쿼드 10(딜량증대) or 엣지 10(편의성증대)를 위해 사용해도 무방

각종 의견제시 환영! 더 나은 트리로 개선 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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