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트라이포드
룬
해당 스킬트리는, 312 포인트를 채용한 스킬트리이며,
재련효과를 받지 못하는 도전 & 시련모드에는 적합한 스킬트리가 아닙니다.
보편적인 1170 이상 유물 12강 이후에 사용하기 적합한 스킬트리이며,
개인의 견해가 들어가있으므로 취향에따라 다른부분이 존재합니다.
바드의 특화효율이 좋아진 시점에서
최소 1400 이상의 특화를 챙기는 바드 셋팅기준 제가 사용하고있는 스킬트리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 특화 1500 셋팅시 신속의 경우 최소 700, 이상적인 신속은 800 이상 챙겨갑니다.
+ 고특화 셋팅시 부족한 신속의 공이속 단점을 메꿔주기 위해,
정기흡수3 각인은 필수적으로 챙기셔야합니다
(이번시즌은 유물 팔찌로 챙기실 수 있습니다)
* 사운드 쇼크 7레벨 (3 - 1)
가장 유동적이면서 적합한 낙인스킬.
첫번째 트라이포드에 폭파 유지를 찍어주셔야,
폭파 잔상에도 낙인 효과가 묻기때문에
더 낙인을 오래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장갑 스크롤도 챙길수있고 낙인 지속시간도 최근 밸런스패치로 1초에서 -> 2초로 늘어났기때문에
1낙인의 단점이 그나마 숨통이 트였습니다.
* 스티그마 10레벨 (3 - 3 - 2)
특화 상향 이후에
효율이 올라감으로써, 파티원 용맹의 세레나데 공버프 효율 증가를 번외로,
세레나데 수급량 증가 효율도 상향받았기때문에
상황적 1천상 1버블 사이클이 가능해집니다.
조건은 세레수급 스킬트리를 여러개 더 챙겨야했기때문에
스티그마는 필수로 가져갑니다.
(지속력 강화 + 선율증가 트포를 사용했을경우 세레수급량이 폭풍의서곡과 비빌정도로 좋습니다)
스티그마의 단점인 '장판을 벗어나면 허공만 타격한다' 라는
치명적인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두번째 트라이포드를 "폭풍의 낙인"
일명, "추적 스티그마" 를 사용합니다.
낙인 트포를 사용해서 2낙인을 쓰셔도 무방하지만, 스킬의 안정적인 적중을 위해
추적 스티그마를 추천합니다.
더불어 유물 12강 무기 재련효과에서 "스티그마 - 선율증가"
재련효과를 채용할시, 스티 시전 장판에서 최대 6초이상 유지가 가능한
공이속 20% 증가의 유틸효과도 챙길 수 있습니다. (+ 스티그마 캐스팅시 30% 데미지 감소 효과는 보너스)
* 윈드 오브 뮤직 10레벨 (2 - 1 - 1)
폭풍의 서곡 다음으로 안정적인 세레수급용 스킬입니다.
보편적으로 윈오뮤는 실드용도 트포인 수호의바람을 자주 사용하지만,
고특화의 장점을 살려 세레수급에 좀 더 힘을 실어준다면
초고속 시전을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현존하는 아픈 레이드중, 성역같이 실드가 필요한 경우
수호의 바람 트라이포드로 유동적으로 바꿔서 쓰시면 됩니다.
대체적으로 초고속 시전을 사용해서 빠른 버블수급용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상황에따라 스왑하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음파 진동 10레벨 (3 - 2 - 1)
천상의 연주와는 중첩이 되지않는, 바드의 또 다른 40% 공증 스킬입니다.
1천상 1버블 사이클이 가능해지면서
음파진동을 빼는 바드유저분들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바드만의 장점인 2공증을 포기하기엔 아쉬운감이 있어서
음파진동을 채용했습니다.
음진 자리에 율동의 하프를 넣어서 (1 - 3 - 1) 트포로
소환시 고정 세레수급 + 안정적인 하프 유도타격 낙인으로 쓰셔도 무방합니다.
* 사운드 홀릭 10레벨 (1 - 1 - 2)
명불허전 바드의 스킬중 가장 강력한 메인 딜링기입니다.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게, 사운드홀릭 (집중포화) 트라이포드 같은경우
"집중포화" 트포를 선택해야
순간 무력화와, 주는 데미지가 가장 높아집니다.
(+ 세레수급량도 준수합니다)
옆에 선율증가 트포는 나사빠진점이 한두개가 아닐뿐더러,
스크롤 시스템까지 나온 시점에서 사운드홀릭 딜링까지 포기할 상황은 더더욱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화를 찍어도 어깨 재련효과에 "사운드 홀릭 치명타 적중률 증가" 를 사용하시면
준수한 치명률을 확보할수 있습니다.
* 폭풍의 서곡 10레벨 (2 - 2 - 1)
바드의 가장 높은 세레나데 수급량을 가지고있는 스킬입니다.
2트포에 선율증가와
마지막 트포에 "강력한 서곡" 을 무조건 찍어주셔야 세레수급량이 2배로 높아집니다.
* 천상의 연주 10레벨 (1 - 1 - 1)
바드 핵심 공버프 스킬입니다.
바드 위치기준 24m 위치 안에 있는 자신 포함 모든 파티원에게
8초간 공증 40% + 마나 회복속도 40% + 공격속도 8%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번째 트라이포드에 (강인한 연주) 를 찍는다면
추가 공격속도가 8% 더 늘어나, 공속 16% 증가 효과를 가져 갈 수 있습니다.
* 수호의 연주 4레벨 (1)
현재 로스트아크 스킬포인트 특성상
무언가 하나를 4레벨로 사용해야하는데,
바드 같은경우 4레벨 효율이 좋은 스킬이 타 클래스에비해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그렇다고 다른부분을 포기하기엔 타 스킬의 10레벨 성능이 좋은터라,
아쉬운대로 수호의연주를 7레벨에서 4레벨로 내리는 선택지가 개인적으로 가장 최선이라 생각합니다.
보통 1트포에 정신강화를 주로 사용했지만
강인함을 사용하여 피격이상 면역 스킬을 하나 더 챙겼습니다.
※ 수호의 연주 7레벨과, 4레벨의 데미지 감소율 차이는 고작 3% 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단지 두번째 트라이포드로 받는 8초후 대상의 최대체력 15% 실드 효과를 받지 못할 뿐입니다.
특화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한 스킬트리이기때문에,
기존 바드 국민트리에 비해 안정성이 보다 떨어질수 있습니다.
상황에따라 윈오뮤 같은경우 실드 트포로 유동적으로 변경하시면서 쓰시는게 좋고,
굳이 1천상 1버블 사이클에 집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미 고특화 셋팅에선 자체 세레수급량도 높습니다.
호불호 갈리는 스티그마는 유물무기 12강 재련효과 (선율증가)의 장점도 살리기 위해 채용했고
취향에 갈리겠지만 저는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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