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카나 카드활용 스킬셋 및 자세한설명(스압) [4] 아차라아차
조회 : 2413 추천 : 0
2018-11-13 04:07:48
아르카나 사용 스킬 포인트 268

스킬

트라이포드

뭐 이런스킬을?? 이럴수도있지만
cbt 123차 아르카나만 하신분 스킬셋 보고 참고해서 한건데
그분은 신비한쇄도를 찍으셧는데 저같은 경우는 포카드를 선택했습니다
왜 그런선택을 했는지는 다른거부터 설명하고 쓰겠습니다.

1. 운명의 부름 M

아이텐티티카드 15프로 확률로 1장을 꺼냅니다
이스킬이 3단계 트라이포드에서 연속공격을 찍으면 3회로 총 45프로 확률이 됩니다.
일반몹여려명에게 맞췃을때는 각각 확률이 플러스되는거 같습니다 뭉쳐있는적에게 쓰면 
거의 100프로확률로 2장나온다고 보시면됩니다.


2.스크레치 딜러 4 

설명은 생략합니다


3.스파이럴앳지 M

이것도 마찬가지 생략합니다


4.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M

이건 취향차이일수도 있는데
위험하다고 안쓰시는분 많으신데 사실상 아르카나스킬중 안위험한건 없습니다.
다크리저렉션쓰다가 뒤질바엔 차라리 이거씁니다. 그만큼 딜이 무지막지합니다.
다크리저렉션같은경우 스텍을 4스텟무조건 쌓아야하고 보스에게 빗맞출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댄싱같은경우 스냥 스텍스킬이지만 데미지도 다크리저렉션에게 비빌만큼 강력하고 빗맞출확률도 덜 할뿐더러
위험도도 다크리저렉션보다는 덜위험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개인적인생각으론 PVP PVE 레이드 모든컨텐츠에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ex) 다크리저렉션 쿨36초 댄싱22초


5.셀레스티얼 레인 7

루인스킬중에 가장 안정적인 루인스킬이라 선택했습니다.


6. 리턴 M

공격모션 데미지 공격범위 치명증가 등 아주 유용합니다.


7. 시크릿가든 

사실 쓰기싫었습니다. 위험하기도하고 공격범위도 매우좁습니다
하지만 이스킬을 대체할수 있는 스킬이 마땅히 없습니다.
이유는 아르카나 루인스킬중에 시크릿가든보다 DPS높은스킬은 없습니다.


8. 포카드 or 신비한쇄도

a)신비한쇄도같은 경우는 무력화(중)이 달려있고 4개를 찍을시 아이덴티티카드 카드를 5프로 확률로 꺼냅니다.
  써봣지만 체감이 안될정도로 매우 안뜨고 레이드같은경우에는 무력화때문에 써도 나쁘진 않을꺼 같습니다.

b)제가 포카드를 선택한 이유는 아이덴티티카드에서 심판이라 카드가 있습니다.
그 카드는 일정시간동안 스텍을 쌓지않아도 루인스킬사용시 최대스텍(4스텍) 판정을 줍니다.
그냥 루인스킬 막갈기면 되는건데 아주 메리트있는 카드라 생각합니다.
딱 포카드와 아주잘맞는 거같아서 썻습니다. 4개만 찍으면 44프로확률로 쿨타임 초기화라 괜찮은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스텍기가 너무 부족한거 아니냐 라고 생각할수도있지만
스텍쌓다가 무리해서 죽거나 레이드떄 피빨려서 팀원에게 피해주느니 그냥 스텍 2~4때 그냥 터트리면서 스트레스 안받고
딜할려고 이렇게 찍었는데
리턴과 운명의부름 딜이 아주 쏠쏠하고 슈샤이어 미궁던전 4인하드 기준에서 운명 리턴 댄싱 쓰면 잡몹은 원콤납니다.

주딜은 리턴과 운명이고 쿨돌동안 다른스킬들로 딜하고 카드나오는데로 그냥 막써주셔도 되고 더 효율적으로 쓰고싶으시면

카드효과를 외워두시는게 좋습니다. 12개 카드중 1개의 카드를 제외한 전부 버프카드입니다. 그 1개마저도 50프로확률로 80프로 딜추가&감소입니다.

아르카나 스킬공략중 다크리저렉션을 활용한 딜뻥튀기 공략보고 썻다가 도저히 아닌거같아서 다른글 찾아보고 이거다 싶어

서 참고해서 써봣는데 손에익으면 나쁘지 않은거같습니다.

제공략스킬과 다크를 활용한 스킬셋 딜량을 정확히 계산해보진 않았지만 체감상 던전플레이는 압도적이고 제가쓰는게 좋다

말씀드릴수 있고 레이드나 보스같은경우는 비슷하거나 다크스킬셋이 좀더 우위인거같습니다.

아이덴티티 카드로 인한 마나 회복이라던지 심판이라는 카드라던지 기타카드 버프에 변수가 있어서 취향차이가 있겠지만

지금 이스킬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스킬셋에 태클이나 문의 환영합니다
같이 연구하면서 더좋은 스킬셋 만들어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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