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사용스포 : 312
사용각인 : 원한 3 / 황후1 / 황제 1렙 / 추후 가능시 황제 단계를 UP
스킬트리 기본 개념
- 512 댄싱 = 4초 시가를 활용한 지속딜링(안정성)
- 314 닼리 = 운부,이보크,닼리를 통한 빠른 카드수급 / 이보크 닼리 댄싱의 순간딜링 / 각성기 사용시 도태 + @로 높은 딜량 기대
일반스킬 4개(리턴,운부,이보크,다크 리저렉션)
1) 리턴 10렙( 룬 : 속행, 1/3/2)
- 2단계 트포 중 약점포착 / 집중된 카드는 개인 취향
2) 운부 10렙( 룬 : 질풍, 3/1/1)
- 1단계 트포 중 정신강화 / 날렵한 움직임은 마나 소모량 여부에 맞게 조절
3) 이보크 10렙( 룬 : 풍요, 3/1/2)
- 1단계 트포 중 정신강화 / 퀵 뒤로는 마나 소모량 여부 / 카드 수글량에 맞게 조절
- 2단계 트포 중 집속 / 중독 / 치명은 트라이포드 레벨이 상승될수록 딜 기대값 상승량이 집속이 제일 높음
본인의 치명이 낮다 = 치명도 고려할만함 BUT, 트라이포드 레벨이 상승할수록 집속으로 넘어가는것 추천
이유 : 집속 = 레벨당 피증 약 6% / 치명 = 레벨당 치명 약 7%
- 3단계 트포 중 분할(5초 뒤 펑) / 중첩(약 2~3초 뒤 펑)
분할 총 딜량 200% / 중첩 총 딜량 175% 지만 설치 뒤 폭파 시간을 고려하여 중첩 채용
4) 다크 리저렉션( 룬 : 집중, 2/3/2)
- 2단계 트포 중 치명적 카드 / 강렬한 카드중 강렬한 채용 이유는
- 3단계 트포 중 분노의 일격을 채용했더라도 강렬한이 딜 기대값이 더 높음
스택 스킬 3개(스크래치,엣지,댄싱)
1) 스크래치 4렙( 룬 : 단죄, 2 ) - 리턴으로 파티크리를 챙기지만, 혹시 모를 경우를 위한 파티 크리 채용
2) 엣지 7렙( 룬 : 심판, 2/2) - 탁월한 기동성 트포를 사용하던 경우 빠른 준비가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음
=> 그러나 높은 지속딜링을 뽑아내기 위해 빠른 준비에 익숙해져야 함
3) 댄싱 10렙( 룬 : 압도, 1/3/1)
- 1트포 치명적인 꽃 vs 격렬한 춤
=> 본인의 치명타 확률에 따라 트포 변경 요망
- 2트포 밤에 피는 꽃 빼곤 찍을 트포 없음
- 3트포 가시 집약
루인 스킬 1개(시가)
1) 시가 10렙(트포 설명은 생략, 룬 : 출혈)
314 닼리 트리의 장단점
1) 512 댄싱 트리에 비해 카드가 펑펑 뽑혀서 카드를 쓰는 재미 증대
2) 보스 패턴상 4초 시가를 지속적으로 넣을수 없는 보스(EX: 흑요, 벨가)
패턴상 위치가 반고정되는 보스의 경우 512 댄싱 트리보다 높은 딜 기대값을 가짐(EX: 흑요, 벨가)
3) 512 댄싱 트리와 달리 스크,엣지를 스택용으로 자주 사용해야 하니 보스 패턴을 좀 더 숙지하고, 무빙에 유의(어려움)
=> 아르카나에 어느정도 숙련된 유저라면 521 트리(중나,이그)와 314트리(흑요,벨가)를 둘다 숙련해 두기를 권장
각인 관련하여 황제 > 황후인 이유
황후1 => 2,3 레벨별 상승하는 피증
루인 딜 20/25/30 5%씩 증가(시가 딜 상승)
황제1 => 2.3 레벨별 상승하는 피증
일반스킬 딜 10/20/30 10%씩 증가(이보크,닼리 딜 상승)
따라서 황제 각인을 상승시키는것이 딜 증가 기대값이 높음
시즌 2에도 아르카나는 마나음식 고정입니다.(갓머너의 마회 슈르디가 있다면 제외)
룬 관련
1) 운부에 질풍을 채용한 이유
- 시크릿 가든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게 될 스킬, 최대한 공속을 끌어올려 시전시간을 감소시키는것이 좋음
2) 집중 룬의 사용처
- 마나 소모량 감소를 위해 닼리 10LV에 채용하였으나, 리턴등에 채용해도 무방
3) 댄싱 룬을 다른것을 사용해도 무방함
- 댄싱에 마땅히 채용할 룬이 없어 압도를 채용하였음
4) 속행을 운부에 넣으면 안되나요?
- 저는 운부 시전시간 감소가 우선이라 운부에 질풍, 리턴에 속행을 주었으나
본인의 판단이 전체 스킬 쿨타임 감소가 우선이라면 속행을 운부에 넣고, 다른 스킬에 질풍을 넣으셔도 됨
기본 스킬 콤보 관련
주딜 콤보(도태 카드와 함께 사용시 높은 딜 기대값, 닼리 시전하며 도태 사용)
스크래치(2) - 이보크 - 리턴 - 닼리 - 이보크 펑펑 - 댄싱 - 시가(0)
서브딜 콤보
스크래치(2) - 엣지(4) - 리턴 - 시가(0) - 엣지(2) - 평타 - 스크래치(4) - 시가(0)
콤보 관련
리턴 = 2회 사용(서브딜 콤보 1 / 주딜 콤보 1)
이보크 / 닼리 / 댄싱 / 리턴을 묶어서 사용(이보크,닼리 쿨 동일하게 돌고 댄싱이 5초 전후로 빠르게 스킬이 돌아옴)
중간에 리턴만 쿨이 일찍 도니 시가 넣기전 1회 사용한다는 개념
스탯 관련
치명 > 신속 > 특화가 이상적으로 보임(치신특 5/3/2 ~ 7/2.5/1.5)
고치명은 이보크의 피증트포와, 닼리의 치피트포와 결합되면 높은 딜 기대 가능
스크,엣지를 스택용으로도 자주 사용하다 보니 단순 캐릭 무빙할 시간이 늘어 어느정도의 신속 확보는 필수
유의 사항
치명 관련 트포 미채용으로 이보크,닼리,시가의 치확이 다소 낮으니
주딜 콤보시 최대한 도태와 함께 사용하여 순간딜을 극대화 시키도록 합시다.
각종 의견제시 환영! 더 나은 트리로 개선 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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