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킬>
고정 (바드의 핵심 스킬들. 버프 및 실드)
- 윈오뮤 (날렵 : 위험 패턴일 시 빠른 실드/ 룬을 질풍을 박을지 풍요를 박을지 고민)
- 수호 (날렵한 수호 : 실드 자주자주 리필)
- 천상
- 음진
-----------
채용 스킬
- 사숔 : 딜, 세레나데, 무력, 낙인 등이 장점이나 마나소모가 단점인 사숔을 최마증으로 커버
- 불협 : 천상 공깎말고 불협만으로 공깎
- 하프 : 극신 바드 특성상 세레 수급이 특화바드에 비해 밀리지만, 하프의 세레나데 수급은 특화에 영향을 받지 않음 + 서브낙인
- 서곡 : 세레나데 수급1위.. 전설 풍요 줄 스킬이 얘밖에 없당...차피 중갑에 신속이라 쿨마다 맞추는건 쉬움
-----------
고려 스킬
- 광시곡 : 아르고스 (하프빼고 채용, 그 외 레이드에서는 계륵인듯)
- 스티그마 : 캐스팅스킬이지만 극신이라 빠르긴 할텐데 레이드에서는 개인적으로 비선호...
이쁘고 세레나데, 무력, 낙인 좋은데 얘는 나중에 사숔빼고 써보고 판단해야할 듯
- 행진곡 : 세레나데수급도 좋고 바드 특성상 포지션을 계속 움직여줘야할 때 쓰면 좋은데 (&개인적으로 선호)
극신이라 홀딩스킬 사용하면 다른 스킬들이 놀거 같아서 채용하기 애매
- 사홀 : 딜, 세레, 무력 (특히 딜이 딜러 딜만큼 나옴..), 경직면역(기공사 난화격은 경직면역도 없는게 말이되냐~) 등등 다 좋은데 자리가 고정된다는게 바드한테 좋은건 아닌거같음..
----------
* 속행은 낮은 확률과 극신 바드의 낮은 쿨타임엔 알맞지 않다고 생각(속행 터질때 다른 스킬들의 쿨타임이 )
=============================
<컨셉 설명>
- 각중최절 3332각인이 목표 (전설 절구 배울 시 3333까지 가능)
-> 최마증3을 채용하여 룬과 트포에 마나감소를 찍지 않고 다른 유틸능력을 가져옴
- 특성 신속 몰빵
- 매칭유저로서 실드랑 공깎으로 파티원 안죽게 하는게 목표..
-> 딜이랑 용맹 효율이 낮으므로 클탐은 특화바드보다 낮음
-> 대신 실드로 세이브 하는 맛이 있음
=============================
<생각해보게 된 이유>
아니 전설 각인서 값이 날뛰고 잇어서 정흡 전설 배울라면 돈이 너무 많이 깨져요 ㅡㅡ
최마증 전설은 배우는데 1000골드밖에 안듦..
신속 악세도 특화보다 쌈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