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누야 블리쯔
조회 : 1187 추천 : 0
2021-01-11 02:11:05
아르카나 사용 스킬 포인트 340

스킬

트라이포드

pvp 스킬셋

알카는 파란색 스택스킬로 4까지 스택을 쌓고 빨간색 루인스킬로 스택을 터트려야 루인데미지가 쌔게 들어갑니다.
감전 공포 에어본을 이용해서 제압딜뽕을 받기 쉬워요.
모든스킬에 경직이 달려있는거도 좋구여

운명의부름은 은근히 사거리가 짧다


다크리저렉션 1타에 경직이 걸리지만 2타 맞기전에 경직이 풀려서 이동기로 빠져나갈수있음 (중간에 경직을 넣어주면 맞는다) (가끔 이동기를 안쓰고 그냥 맞아주는 사람도 있다)


언리미티드셔플은 엄청난 사거리를 가졌기때문에 범위 밖에서 클릭한채로 범위 안으로 땡겨오는식으로 사용해 최대사거리로 써줍시당 (이부분 이해가 안된다면 푸딩님께 질문하시믄 됩니다. 블래스터 공폭날릴때 처럼이라고 물어보시믄 됨)

우리팀 누워있을때 광시곡처럼 위에 얹어두면 뎀감이랑 실드는 없어도 상대가 때리러 안들어오고 들어왔어도 내가 딜할수있는 구도가 만들어집니당

그리고 바드처럼 거의 모든스킬을 스페이스바로 캔슬할수 있지가 않아여, 모든직업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부분인데 스킬모션중에 발이 공중에 떠있을때는 스페로 스킬캔슬을 못합니다. (스킬에 따라 모션 타이밍마다 캔슬할수 있는때가있고 못할때가있음 예를들면 언리미티드 셔플 초반엔 쓰다가 스페로 캔슬할수 있지만 끝날때쯤 발이 공중에 뜨는 모션이 있어서 그때는 캔슬을 못합니다)

스크래치딜러는 은근히 타격 범위가 넓어요, 대충 날려도 어지간히 맞으면서 경직 걸립니다. 1타는 경직 2타는 다운인데 상대가 기상기가 있을땐 1타 경직만 먹이고 다음스킬로 경직콤보 이어가시면 됩니다. 기상기가 없을때 2타까지 먹이면서 스택 넣고 딜하시면되여. 다운 시간이 그렇게 길진 않습니다. 타격범위까지 포함시키면 범위가 은근히 길다는점 참고하시구여
1타에 1스택 2타에 1스택, 총합 2스택짜리 스킬입니다.

스파이럴엣지는 알카 유일한 피격면역기에여 1트포에 기동력강화를 쓰면 거리가 조금 길어지는대신 모션도 조금 길어집니다. 안쓰면 이동거리가 좀 짧으면서 약간 모션이 짧아지는 느낌이 있는거같아요 정확하진 않고 느낌만 ㅎ
3트포를 읽어보면 사용후 2초간 이속 140%로 뛰댕길수 있습니다 도주, 추격시에 용이합니당
스파이럴엣지도 상대를 경직시키기때문에 다크리저렉션이나 스크래치딜러 등 다른스킬들과 연계해서 경직콤보를 넣기에 좋아요 근데 스택스킬들은 하나같이 딜이 없어서 딜넣기엔 부족한스킬입니다. 단순히 연계용, 스택쌓는용도로 쓰시면되여
1타에 1스택 2타에 1스택, 얘도 총합 2스택짜리

콤보스킬과 체인스킬의 차이를 아시나요?
둘다 하나의 스킬을 여러번 사용하는건 같은데 콤보는 그 스킬을 연달아 사용해야 하는거고 체인은 스킬 지속시간만 끝나지 않으면 중간중간 다른스킬들을 사용할수 있다는거에여. 음 간단히 말하면 콤보스킬은 그스킬만 연속으로 사용하는거, 체인은 중간에 다른거 쓰다가 다시쓸수있는거,,? 조금 해보시면 어떤건지 알겁니다. 스크래치 딜러가 콤보스킬이고 스파이럴엣지가 체인스킬입니다.

댄싱오브스파인플라워는 제가생각했을때 개사기스킬이에여 즉발스킬인데다 이동도 되면서 경직면역있고 상대한테는 경직걸고 범위는 엄청 넓습니다. 무력도 엄청높아서 풀틱으로 다맞추고 다른스킬 하나만 맞추면 바로 저울띄우고 눕혀버립니다. 이스킬에 좀 익숙해지셔야 합니다만..타수별로 스택 쌓이는것도 글로 설명하자니 어렵고..무력 게이지도 타수마다 다르니..콤보도 이것저것 있는데 다설명하려니 어렵,,일단 나중으로,, 미뤄두고 간단하게만,,
얘도 콤보스킬입니다, 처음 쓰면 캐릭터가 빙글 돌면서 마우스방향으로 전진하는데 한방한방이 경직을 먹여요 그리고 콤보스킬이니 스킬을 한번 더쓰면 처음 스킬을 사용했던 자리로 돌아가면서 돌아가기전 위치에는 크게 한번 딜이 들어가면서 그거마저도 경직이 걸립니다. 근데 너무 오래 빙글빙글 돌고있으면 무력게이지가 높아서 딜넣기전에 누워버려서 도망갈때가 있으니 짧게 돌고 제자리로 돌아와주는게 포인트입니다. 물론 오래 써주는게 좋을때도 있구여
범위가 음진범위만큼 넓어요 조금 작은가? 아무튼 그정도 되니 걸어다니는애들한테 경직먹이면서 콤보들어가셔도 됩니다.


스트림오브엣지는 피빕할때 항상보던 그 망할놈의 삼각형이죠, 감전거는놈입니다. 감전에 걸리는 조건이 있는데 이스킬은 전깃줄처럼 틱뎀이 들어가는데 틱틱틱틱 4번맞으면 감전이 걸리는 조건입니다. 무림고수들은 이 틱뎀4번맞는 타이밍에 이동기 상태이상면역으로 감전을 무시해버리니 조심하시고 1트라이포드에 카드증가를 사용하시면 스킬 끝까지 거의다맞췄을경우 3스택까지 쌓이고 1트포를 이속증가를 쓰시면 총 2스택이 쌓입니다.
상대가 들어올거같다, 우리팀이 누워있다, 상대가 뭉쳐있고 내가 진입할건데 좀 위험하다 하는곳에 깔아두고 감전걸고 스택쌓으면서 제압딜을 넣는다, 또는 상대방 이동경로를 제한하면서 다른스킬들로 딜하기위해 견제용으로 쓰겠다 할때 쓰시면됩니다


셀레스티얼레인입니다. 아르카나는 이스킬로 스택을 터트리냐 못터트리냐에 따라 딜량이 달라집니다. 요놈은 독특하게 공중에 뜬 상대방을 내려찍는 판정이있고 추가데미지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모든걸 다 떄려박고 스택을 최대한 4스택을 쌓고, 상태이상을 먹인채로 공중에서 내려찍어야 최대의 데미지를 낼수있는거죠 (근데 공중에 뜬것도 제압딜 들어가나? 그건 모르겠네요) 처음에 설명했듯이 요놈은 빨간색, 루인스킬입니다 스택을 터트릴수있는 스킬이구여 아르카나 데미지의 전부입니다. 그럼에도 3트라이포드의 '폭우' 요놈이 엄청나게 긴 경직을 먹여서 도망가거나 멀리 걸어다니는놈들한테 선빵으로 날려주면 상대편이 서있는 동상이 됩니다. 사거리가 엄청 긴편은 아니지만 판정이 좋아서 안맞은거같은 상대도 범위안으로 끌어들여 맞춰서 동상으로 만들어버리는? 현상도 일어납니다. 쿨타임이 길지 않아서 선빵으로 날려줘도 좋습니다.


제가 쓰는 제일 편한콤보는 스크래치딜러 1타 경직먹이고 바로 댄싱 2~3타 돌아와서 다크리저렉션, 운명의부름 연달아 날려주시고 공중에서 떨어질때 리저렉션 공포먹고 셀리스티얼 레인 촥 날려주면 3~4만 들어갑니다. 1분 폭주타임일때 천상받고 이렇게하면 치명터졌을때 원콤나기도합니다


딴짓하면서 쓰는거라 정리가 하나도 안된거같은데 일단은 가볍게 봐주시고 나중에 겜에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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