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멸 6셋을 바라보는 백어택 중심 신치 기술 스카우터 422 [3] Violetia
조회 : 2485 추천 : 0
2021-01-24 06:30:06
스카우터 사용 스킬 포인트 402

스킬

트라이포드

○ 세팅 개요
특성   치명 500~600(최대 87%선) / 특화 0~200(치ㆍ신이 상한선에 걸렸을 경우) / 신속 1200~(기동타격시 돌대 효과 최대치 이하)
각인   원한 3 / 예리한 둔기 3 / 돌격대장 3 / 기습의 대가 3 / 아르데타인의 기술 1~2 (이외 저주받은 인형 / 안정된 상태 등)
보석   어나힐 딜+쿨 / 아발 딜+쿨 / 베드 딜+쿨 / 에버 딜 /전술 딜 / 플레어 딜 / 불릿 딜 / 기동 쿨

○ 스킬트리 구성의 기본 컨셉에 대한 소개
사멸 풀셋이 보정하는 치명타 확률은 예정 풀셋(40%)의 반토막인 20%다.
따라서 예정 풀셋으로 인한 오버치명 문제로 한동안 밀렸었던 치명타 관련 트라이포드 구성으로 다시금 회귀하려 한다.

마찬가지로 발생할 수 있는 오버치명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위와 같이 트포작을 구성한다면,
에버(58%)를 제외하고 치명타 확률이 4레벨 기준으로 38%~40%로 평준화된다.
특히 아발란체와 전술사격(예열)의 경우 트포작 없이도 40%의 높은 수치를 보정해 주어서 밸런스가 잘 맞아떨어진다.

○ 전투 특성
스킬에 따라서는 백어택시 최고 70%(트라이포드 40%+백어택 10%+4사멸 20%)의 기본 치명타 확률 보정을 받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예리한 둔기가 최대 효율을 본다고 알려진 82%~85%선 까지는 기본 치명 스탯에서 15% 정도만이 더 필요힌 상황이다.

배신을 가지 않기로 한 이상 각성 각인을 차용할 계획도 없을 뿐더러 각성기 깡통댐도 별로 높지 않다.
합작 스킬이 둘 있지안 달소리퍼 마냥 그 두개만으로 딜하는 것이 아니고 일반 스킬의 비중도 높으므로 특화는 올려도 가장 나중에 올린다.

이 트리에서의 고신속의 이점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1. 기동타격 시의 이속증가에 더해서 돌격대장의 최대 효과를 볼 수 있음.
2. 배터리 방출을 쓰지 않는 422에서 배터리가 과도하게 쌓이지 않고 적절히 소진됨.
3. 스카우터의 일반 스킬은 노코스트라 사멸 6셋으로 인한 잦은 갱신에도 불구하고 자원 부족 압박이 없음.
4. 현실적으로 생각하면 많은 스킬이 홀딩 계열인 상황.
(치명타 확률의 평준화를 위한 것 외에도 막타 or 풀틱이 강제되는 상황을 피하고자 전술의 추가 사격과 어나힐의 전우를 채용하지 않았다)
+ 신속 악세의 가성비

○ 기타 의견
직업각인(기술)을 1단계까지만 활성화하는 트리라 직업각인 악세로 인한 가격뻥&매물고갈 스트레스도 덜 받는다.
정 매물이 없거나 자금 상황에 여유가 없을 경우, 어짜피 품질에는 신경 쓸거 없으니
각인 상태가 괜찮은 특화(또는 제압) 반지 하나를 건지는 것도 좋다.

기동 타격 연계 및 쿨관리에 익숙해지지 않았으면 7까지만 주고 나머지 주력 스킬들의 레벨을 올리는 것도 방법이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