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사멸/4지배] 332 달소리퍼 [2] 도뿔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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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18 23:46:20
리퍼 사용 스킬 포인트 410

스킬

트라이포드

제목 그대로 2사멸 4지배를 채용하는 달소리퍼입니다.
6사멸 vs 2사멸 4지배 딜 비교한 결과 동스펙 기준 5~10%정도 딜지분이 높았습니다. (쿤겔기준)
6사멸 - 무기 21 / 원예기달저(올3) 디벞 x VS 2사멸 4지배 - 무기 20 / 원예기달각(올3) 디벞x

딜사이클 자체는 상당히 괜찮은 편이며, 장비 및 스킬트리의 최대 메리트는 정말 손이 쉴새가 없다는 것 입니다.

평소 제가 손이 굉장히 바쁜 캐릭터를 좋아하는 편이라 개발해 본 템 및 스킬트리고, 인식이 좋지 않은 부분도 있어서 한번 고려해 보셨으면 하는 템 및 스킬트리입니다.

쉐도우 스톰 첫 번째 트라이포드에 아덴게이지 수급을 채용하지 않은 것은, 애초에 2급습 체제로 돌리기 때문에 아덴게이지가 그렇게 부족한 편은 아니며, 오히려 치적트포를 올려 딜용으로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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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1. 손이 정말 많이 바쁩니다.
2. 리퍼의 직업특성 중 하나인 다양한 이동기를 아덴게이지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토션, 나이트메어 등)
3. 쉐도우 트랩을 채용함으로써 군단장 등 레이드에서 카운터 스킬 채용이 가능합니다.

단점)
1. 손이 정말 많이 바쁩니다.
2. 아주 짧은 딜타임에서 확실히 3급습, 6사멸보다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3. 예둔 + 치명을 챙기지 않는 특성상 딜편차가 큰데, 급습2개에 모든 걸 몰아두어 치적 의존도가 매우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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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
2급습 채용 + 각 3개의 단검,그림자 스킬로 아이덴티티 수급 및 생존에 집중하면서

[쉐도우 닷](단검 스킬) 의 트라이포드 [급습 활성] 을 꾸준히 돌리며 급습 스킬 쿨타임을 꾸준히 줄여줍니다.
 --> 내면의 각성 활성화 + 7레벨 쿨감보석 기준 약 3초 -> 3초마다 급습쿨타임 5초씩 감소

※ 레이지 스피어 평균 10초 마다 활성화 / 라스트 그래피티 평균 8초 마다 활성화


[쉐도우 트랩](그림자 스킬) 의 트라이포드 [그림자 활성] 을 꾸준히 돌리며 그림자 스킬 쿨타임을 꾸준히
줄여줌으로써 [디스토션] , [쉐도우 스톰]의 사용빈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쉐도우 스톰의 딜 + 아덴 게이지 수급)
 --> 내면의 각성 활성화 + 7레벨 쿨감보석 기준 약 8초 -> 8초마다 그림자 스킬 쿨타임 5.5초씩 감소


스킬 사용빈도가 잦기 때문에 리퍼의 최대 단점인 체방 면에서 어느 정도 회피기를 이용하여 회피가 가능하고
(패턴 숙지 기준) 아이덴티티 수급을 위한 스킬 사용에 제약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리퍼 스킬의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또한 각성기를 딜을 넣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중간중간 아덴게이지를 순식간에 100%까지 채우기 위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 막 던질 수 있는 스킬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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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f)

++ 보석)
모든 스킬(채용하는 스킬 8개)에 쿨감 보석 필요 + 딜 보석 3개 (라스트 그래피티, 레이지 스피어, 쉐도우 스톰)

<내면의 각성 비활성화 기준>
디스토션 약 8초 / 쉐도우 트랩 약 10초 / 쉐도우 스톰 약 20초 => 그림자 스킬
/ 나이트메어 약 7초 / 쉐도우닷 약 4초 / 스피닝대거 약 11초 => 단검 스킬
/ 라스트 그래피티 약 19초 / 레이지 스피어 약 22초 => 급습 스킬


<내면의 각성 활성화 기준>
디스토션 약 6초(-2초) / 쉐도우 트랩 약 8초(-2초) / 쉐도우 스톰 약 16초(-4초) => 그림자 스킬
/ 나이트메어 약 6초(-1초)쉐도우닷 약 3초(-1초) / 스피닝대거 약 9초(-2초) => 단검 스킬
라스트 그래피티 약 15초(-4초) / 레이지 스피어 약 18초(-4초) => 급습 스킬

※ 쉐도우 닷 꾸준히 사용 시 레이지 스피어 평균 10초 마다 활성화 / 라스트 그래피티 평균 8초 마다 활성화
   (쉐도우 닷은 사용 시 급습 스킬 쿨타임 감소이기 때문에 허공에 사용하셔도 됩니다.)

<각성 각인을 채용하는 이유>
각성 각인 비채용 :
각성 스킬의 쿨타임이 약 3분 50초 언저리기 때문에 1분 50초간의 '내면의 각성' 버프 공백이 생깁니다.

각성 각인 채용 :
각성 스킬의 쿨타임 = 1분 56초 / '내면의 각성' 버프 지속시간 = 2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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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작성해보는 조악한 공략아닌 공략글이지만, 요즘 리퍼 인식이 좋지 않은 터라.. 직접 비교해보고 이런 길도 있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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