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번 시행착오 끝에 완성본이라 할만한 빌드를 만들었다 생각해서 가져와봅니다
특성은 신 1000, 제250 or 특 250
스킬 설명부터 갑니다

중요 생존기 및 선타잡는 스킬, 4 - 2 고정입니다. 레이드 미사일을 7로 내리고 7을 준 후 날렵함 트포를 챙겨도 됩니다.

이 빌드의 핵심입니다. 거의 모든 선타는 얘로 잡습니다. 사용법은 밑에 작성하겠습니다. 221 고정

메인 cc기. 7로 내려서 쓰는 방법도 있는데 이거 사거리 차이를 전 더 중요하게 봅니다. 111고정

서브 cc기. 112 고정

메인딜링기 1. 주요 딜링 및 각성기와의 연계를 담당합니다. 222 고정

견제기. 취향이 가장 많이 갈리는 부분입니다. 아예 채용을 안하고 액티브 펄스를 채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개인적으론 이게 없으면 서머너 상대할때 너무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212 혹은 222 가시고 7렙주고 기동타격을 7렙으로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건 취향껏

중요 생존기 및 선타잡는 스킬. 111 혹은 121 혹은 131 인데 111은 애니츠 상대로 힘들어서 비추천합니다. 선타잡는 방법은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메인딜링기 2. 211 혹은 212. 212의 경우 상대가 중간에 기상기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스페 혹은 기동타격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각성기는 2각 파이널 익스플로전 채용합니다
기본 콤보 입니다
전술사격 or 레이드미사일 - 기동타격 - 고전압탄 - 베이비드론 or 에너지버스터 - 에너지버스터 or 각성기(베이비드론 이후에만 바로 써야맞습니다)
전술사격 - 전술사격 시전 중 미리 드론을 상대 앞으로 이동 - 플레어빔 - 에너지버스터
레이드미사일 - 에너지버스터
선타 잡는 법 입니다
시작 직후 선타를 잡을땐 무조건 드론을 앞으로 보내서 견제합니다. 여기서 두가지로 나뉘는데 하나는 드론을 근접시켜서 플레어빔 - 에너지 버스터를 노리는 경우와 드론을 중간정도만 보내서 레이드 미사일로 간을 보는 경우로 나뉩니다.
1) 플레어빔으로 잡는 경우
플레어빔은 맞추지 못하는 순간 리스크가 확 올라가는 하지만 맞추면 게임을 쉽게 풀어갈 수 있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선택지입니다.
맞추지 못할 경우 바로 드론을 회수해서 진입하는 상대를 베이비드론 예측샷으로 노리거나 스페-기동타격-이스케이프로 도주하거나 경직이상기로 진입하는걸 전술사격으로 카운터를 칠 생각을 해야합니다.
맞췄을 경우 바로 에너지버스터를 사용하고 기상기로 상대가 접근하면 스페 혹은 기동타격으로 뒤로 빠집니다. 그 후에도 접근을 하려하면 전술사격으로 선타를 잡아주는게 좋습니다.
2) 레이드미사일로 잡는 경우
레이드미사일은 보통 상대가 경면, 피면으로 씹거나 스페로 피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레이드미사일 후 기동타격으로 콤보를 잡는건 위험한 판단입니다. 상대가 최소한 스페가 빠진 상황에 시도하시고 보통은 스페 혹은 스킬을 뺀다 생각하시고 쓰는게 좋습니다. 혹여라도 맞는다면 에너지버스터를 사용해주세요.
서로 어느정도 스킬교환을 했다면 그 이후부터 선타 잡는 법 입니다
3) 전술사격으로 잡는법
전술사격은 서로 스킬이 다 차있는 경우 대놓고 쓰다간 역으로 카운터 맞기가 너무 쉽습니다. 선타를 잡으려면 최소 상대의 스페이스는 빠져야하고 피격이상기가 빠진 상황에서 사용하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보통은 피격 이상기를 사용 후 경직면역기를 믿고 들어오는 애들을 관광치기 좋습니다.
4) 기동타격으로 잡는법
기동타격으로 선타를 잡는상황은 어지간하면 나오지 않는게 좋습니다. 빗나갈 확률도 높고 상대의 경직기에 간단하게 끊기며 근접해야한다는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서로 스킬이 다 빠진 상황이 아니라면 선타 잡는 용도로는 사용하지 맙시다.
이 이후론 스킬 사이클 도는대로 반복입니다. 플레어빔 레이드미사일로 견제 -> 들어오는거 전술사격으로 관광
그리고 예외적인 경우로 이스케이프로 선타잡는 경우입니다
5) 이스케이프로 잡는법
리스크가 큰 방법이라 두가지 상황일때만 사용합시다. 내가 아랫시야를 먹고 상대가 윗시야를 먹어서 나는 상대를 볼수있고 상대는 내 위치가 안보이는 경우. 상대가 전술사격을 봐서 진입안하고 거리만 재고있는 경우. 이 외에 이스케이프로 선타를 잡는건 위험합니다
기타 팁
1) 스커, 창술은 하드카운터 입니다. 무조건 튀면서 상대 스킬 다 빠질때까지 기다립니다. 절대 거리주면 안되고 무리해서 들어올때만 전술사격으로 카운터를 잡습니다.
2) 도주기가 없는데 상대가 붙는다면 그냥 각성기를 지릅니다
3) 서머너는 무조건 레이드미사일로만 상대합니다.
4) 경직스킬로 선타를 잡는 캐릭 상대론 진입할때 무지성 전술사격써도 됩니다
5) 전술사격 이후 기동타격을 섞어야 고전압탄이 확정으로 들어가지만 상대가 스페가 없으면 바로 고전압탄을 써도 맞습니다
6) 플레어빔 이후 바로 에너지버스터를 쓰지 않으면 상대가 스페로 빠져나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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