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드의 기본기가 궁금하다면? https://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62798
▶ 스킬 포인트 356 미만
천상의 연주 1-1-1 글로벌 공증수호의 연주 1-1 글로벌 쉴드 및 강인함
윈드 오브 뮤직 2-1-2 한정 쉴드
음파 진동 3-2-1 한정 공증 및 강인함 + 파괴
리듬 벅샷 2-2 카운터 및 강인함 + 파괴
빛의 광시곡 2-1-2 쉴드 및 강인함 + 파괴
폭풍의 서곡 2-2-1 버블 수급 최강
율동의 하프 1-3-1 낙인 유지 및 버블 수급
▶ 다음 10레벨 M 우선 순위
리듬 벅샷 1 > 수호의 연주 2
▶ 스킬 사이클
스킬의 사이클은 두 가지로 나뉜다. (1) 발탄 파괴 전 사이클 (2) 파괴 후 사이클
파괴 전 > > > 발탄의 돌진에 맞춰서 음파 진동 → 빛의 광시곡 → 리듬 벅샷
파괴 후 > > > 천상의 연주 → 수호의 연주 → 율동의 하프 → 폭풍의 서곡 → 천상의 연주
파괴 후 사이클에 윈드 오브 뮤직과 음파 진동의 경우에는 스킬 사이클에 넣지 않고 유동적으로 사용한다
음파 진동 : 천상의 연주를 쓰면 체력바 위에 천상 버프가 뜨는데 이것이 끝나기 직전에 사용한다
윈오뮤 : 아군이 위급한 상황 또는 바드 자신이 맞을 것 같을 때 사용하고 버블 수급용으로도 사용한다
이 외, 리듬 벅샷과 빛의 광시곡은 이럴 때 사용한다
리듬 벅샷 : 카운터
빛의 광시곡 : 발탄의 패턴에 맞을 것 같은 아군에게 광시곡 사용 및 낙사를 피할 수 있는 강인함
광시곡의 경우, 아군에게는 쉴드 및 받는 피해 75% 감소이지만 본인에게는 쉴드X 받는 피해 50% 감소이기 때문에
낙사 패턴을 피하기 위함이 아닐 땐 최대한 아군에게 사용하도록 합니다
▶ 강인함이 무엇일까
발탄에서는 강인함 스킬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바드는 어느 스킬에 강인함이 있을까?
음파 진동 (트포) / 수호의 연주 (트포) / 리듬 벅샷 (트포) / 빛의 광시곡 (트포) / 심포니아 시전 중 / 아이덴티티 시전 중
또, 강인함 스킬마다 길고 짧은 게 있다
빛의 광시곡 > 심포니아 >음파 진동 > 수호의 연주 > 아이덴티티 > 리듬벅샷
어느 타임에 무슨 강인함을 사용할지는 몸으로 느껴보고 자신만의 스킬 사이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 발탄 필수 배틀 아이템
1넴 : 성부 물약 암수 각성물약
2넴 : 부식or파폭 물약 암수 각성물약
▶ 트라이포트작
요새는 트포작 하는 페온값이나 골드도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천천히 맞추는 게 좋지만, 만약에 자본을 통해 맞춘다면
우선 순위의 트포가 있습니다
천상의 연주_ 빠른 준비
수호의 연주_ 정신 강화 (or 날렵한 시전) / 끝나지 않는 수호
윈드 오브 뮤직_ 빠른 준비 (or 정신 강화) / 선율 증가 / 수호의 바람
율동의 하프_ 소환의 의지
폭풍의 서곡_ 빠른 준비 / 선율 증가 / 강력한 서곡
빛의 광시곡_ 빠른 준비 / 빛의 보호
사운드 홀릭_ 사운드 집중 / 지속력 강화 / 집중 포화
리듬 벅샷_ 정신 강화
스티그마_ 선율 증가
빨간색 강조된 트라이포드는 우선 순위의 트포작이고, 나머지는 상황마다 사용하는 스킬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사용하는 스킬에 맞춰서 트포작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티그마의 경우, 극 세레나데 스킬트리에서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잘 사용되진 않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