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김] 홀나 스킬트리 정리 [2] 스팀의노예
조회 : 7450 추천 : 2
2021-07-15 15:03:05
홀리나이트 사용 스킬 포인트 144

스킬

트라이포드


직업 각인인 심판자를 채용하지 않는 저렙 빌드에서 파란색 징벌 스킬들은 아이덴티티를 매우 적게 채워주므로 
징벌스킬과 신성스킬을 반반씩 채용하는 4/4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스킬별 룬은 위에 정리해 놓았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설명 없이 스킬채용만 보고 싶은 분은 가장 아래로 내리시면 됩니다


신성 스킬

절대 뺄 수 없는 고정 스킬

신의 분노 (3-2-1)

순간 아이덴티티 수급량이 가장 높고 
홀나의 핵심인 공증 스킬 중 하나입니다
스킬모션이 완료되면 파티원에게 즉발로 공증이 적용됩니다


신성한 보호 (3-1-2)

정화+보호막+힐까지 가진 홀나의 핵심 유틸기입니다
세가지 유틸이 겹쳐있기 때문에 상황을 잘 살피고 써 주세요


천상의 축복 (3-3-1)

홀나의 핵심인 공증 스킬 두번째입니다
시전 후 머리 위 천사가 나타나 버프를 걸어줄 때까지 약 1초 조금 안되는 딜레이가 있습니다
이 점 잘 고려해서 버프 유지시켜주시면 됩니다



낙인 스킬 (택1)

빛의 충격(1-2)

가장 기본적인 낙인 스킬입니다
쿨타임이 세가지 스킬 중 가장 짧고 모션이 간결합니다
7레벨만 찍어도 제 성능을 낸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고 경직면역까지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지만
딜과 아이덴티티 수급량 모두 기대할 수 없습니다
가장 많이들 채용하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신의 율법(1-2-1 낙인용, 1-1-1 유틸용)

보통 율법은 3트포의 70퍼 뎀감 때문에 낙인 스킬과 별개의 세이브스킬로 채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수의 사람들이 스킬창을 하나 더 비우기 위해 낙인과 뎀감을 찍고 상황에 맞게 사용합니다
낙인용으로는 별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정의의 검 (1-2-1)

가장 선택률이 낮은 스킬입니다
히트수가 많은 편이기에
단죄와 심판룬을 사용하려는 사람들이 가끔씩 채용합니다
사정거리가 매우 길긴 하지만 경직면역이 없고 딜레이가 긴 편이라 자주 빗나가는 게 단점입니다



2/7 시 선택 신성 스킬


심판의 빛(1-2-1)

초당 아이덴티티 수급량이 가장 높은 스킬입니다
히트수도 많아 단죄-심판 룬을 채용하기 용이합니다
신성 스킬들을 대거 채용하는 1/7과 2/6에서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신성 지역(1-2-1)

신의 율법이 순간 세이브에 특화되어 있다면 신성 지역은 안정적으로 지속적인 생존력을 보장해주는 스킬입니다
세이브를 위해 아껴두어야 하는 율법과는 달리 설치기에 지속시간도 길기에 쿨이 돌 때마다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체 스펙은 낮은 편이나 지속력으로 이를 커버합니다
히트수도 많아 단죄-심판룬을 사용하기 좋습니다


징벌 스킬

필수 스킬

신성검(2-2-1 OR 1-1-2)

홀리나이트의 유일한 카운터기입니다
4/4 딜서폿 빌드를 가려는 경우 27초의 쿨타임과 카운터를 위해 주력기 하나가 봉인된다는 커다란 단점이 있지만
서폿 빌드에서는 1-1-2 트포를 채용하는 경우 초장거리에 즉발, 지속시간도 굉장히 긴 카운터기를 쓸 수 있습니다
카운터가 별로 없거나 전조가 확실한 레이드의 경우 2-2-1을, 카운터가 필히 필요한 발탄 2네임드나 비아키스 2,3 네임드 같은 경우 1-1-2를 추천합니다


돌진(1-3)

스킬창이 모자란 4/4빌드에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서폿 빌드에서는 홀나에게 가장 중요한 이동기 역할을 담당하고 실드를 주기 때문에 
위험한 패턴을 맞아주거나 카운터 자리를 잡거나 할 때 유용합니다
2/6 빌드에서 고정적으로 채용하고 1/7은 신성검의 카운터에 밀려 사용하지 않습니다


집행자의 검(2-2-2)

4/4 빌드에서 사용합니다
홀나의 주력기입니다
신성검이 카운터라는 단점에 밀려 사용할 수 없을 때 제약없이 쿨을 돌릴 수 있는 스킬입니다
무력화가 높고 부위파괴가 달려 있어 어느 상황이든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4 빌드 선택 징벌스킬


섬광 찌르기(2-3-1)

선택률이 매우 높은 징벌 스킬입니다
홀리나이트 스킬 중 DPS가 가장 높고 히트수가 많은 편으며 쿨타임도 짧아 단죄-심판 룬과의 궁합이 좋습니다
하지만 마나 소모량이 높은 편이라 난사하는 경우 마나가 쉽게 말라
핵심 스킬들을 굴리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처단(2-1-1)

무력화나 부위파괴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경우 채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모르페나 쿠크세이튼, 쿤켈라니움 등등의 경우 유용합니다
딜도 괜찮기에 3/5 빌드에서 집행자의 검을 빼고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섬광 베기(2-3-2)

히트수가 많고 딜도 높지만 애매한 스킬입니다
결투의 대가를 사용하는 딜홀나의 경우 백어택 옵션이 발목을 잡고
딜홀나가 아닌 경우 딜옵션 말고 아무것도 없는 이 스킬을 채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리

1/7 빌드

징벌 스킬 
신성검

신성 스킬
신의 분노
신성한 보호
천상의 축복 
낙인 스킬 택 1
심판의 빛
신성 대지
신의 율법


2/6 빌드

징벌 스킬
신성검
돌진

신성 스킬
신의 분노
신성한 보호
천상의 축복
낙인 스킬 택 1
심판의 빛
신성 대지 OR 신의 율법 중 택 1


3/5 빌드
여기부턴 심판자 각인 필요

징벌 스킬
신성검
집행자의 검
돌진 OR 처단 OR 섬광 찌르기

신성 스킬
신의 분노
신성한 보호
천상의 축복
낙인 스킬 택 1
신성 대지 OR 신의 율법 중 택 1


4/4 빌드

징벌 스킬
신성검
집행자의 검
섬광 찌르기
돌진 OR 처단 OR 섬광 베기

신성 스킬
신의 분노
신성한 보호
천상의 축복
낙인 스킬 택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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