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댄 버스트 -마엘패치로 수정 완- [1] 이소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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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1-05 15:11:57
블레이드 사용 스킬 포인트 404

스킬

트라이포드


1500 아브 4관까지 진행, 원한, 버스트, 기습, 아드, / 질량, 저받, 예둔 선택 1

질량으로 인해서 듀블, 블댄의 공속이 치명적으로 작용하고 무엇보다 마엘스톰 패치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는게 가능해졌는데 마엘 버프가 없을떄 질량으로인한 버스트 패널티가 너무 크다고 생각되어 패스



윈드컷

버스트 핵심 스킬, 3트포 두터운 검기와 검기 폭발로 나뉘어지는데 본인 적중률이 좋다면 폭발 추천.

검기 폭발 1스택이 마지막 사이클 마엘-소앱-버스트에 영향을 미비하게 미치기 때문에 검폭 추천드림.

룬은 광분이나 출혈이 효율이 매우 좋음

스핀

닼셀, 데센, 스페이스로 이동기가 있지만 닼셀의 경우 버스트와 묶이고 데센은 블댄이랑 묶이기 때문에 백잡기+스택용으로 트리플 추천

어스 슬래쉬

잔재와 비교해서 무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암흑 주입과 대지폭발을 채용. 

나머지 스킬들로 충분히 스택 쌓기 때문에 카운터용으로 존버하다보니 무력용으로 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엘스톰

오브수급+소울 앱소버로 높은 버블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오브수급과 다크오더는 필수

11월 24일 패치로 마엘스톰 틱당 스택이 쌓임

소울 앱소버 차징 시간동안 스택을 쌓아주기 때문에 마엘-소앱-버스트 콤보 필수

소울 앱소버

풍요룬과 높은 오브수급, 사거리, 딜 등으로 만능 스킬, 

데스센텐스 - 빠른 근접기, 스택용 스킬로 데센+블댄 콤보가 매우 좋음

블리츠 러시
 
급소타격 스킬로 평균 딜이 높지만 스택이 적게 쌓임

듀얼 블레이드를 사용하려면 2트포 올라운더 추천. 

차지강화를 사용할거면 3트포 쉐도우 러시를 채용.

다크차지+듀얼블리츠는 후속 딜 연계나 적중률이 실전에서 매우 힘듬

차지강화+듀얼블리츠도 마찬가지,

블댄

딱히 할 말 없음

다크악셀

딱히 할 말 없음


1. 기본 사이클

윈컷 - z - 스핀 - 윈컷 - 블리츠 - 블댄 - 마엘 - 윈컷- 소앱 - 스핀 - 버스트

윈컷 - z - 스핀 - 윈컷 - 블리츠 - 블댄 - 마엘 - 소앱 - 어슬 - 스핀 - 버스트

24일 마엘스톰 패치로 끝부분 윈컷을 안넣어도 사이클이 굴러감.


부족한 2스택은 어슬을 활용하여 스택과 딜을 보충, 바로 3버블을 터트리기 때문에 어슬 쿨도 돌려서 카운터에 대비하는게 가능해짐

2. 변형 사이클 (보스 기믹이나 패턴으로 나머지 스택을 채우기 힘들 경우)

윈컷 - z - 스핀 - 윈컷 - 블리츠 - 블댄 - 버스트 - (마엘 - 스핀 - 소앱)

버스트 사용후 기믹과 패턴에 대처하고 마엘과 소앱으로 버블 채운 후, 다시 1번 사이클로 돌아감. 마엘과 소앱 사이에 스핀은 생략 가능



보이드를 채용 안하는 이유?

스택, 무력, 오브수급, 딜 등 팔방 미인이지만 사거리 문제와 넉백 당했을 경우 뒤에 사이클이 꼬이는 상황이 발생해서 복구가 너무 힘듬.

오브수급용 소앱? 폴스타?

폴스타의 경우 강인함이 있어서 넉백에 안전하지만 근거리라는 단점이 있어서 포지션 변경이 너무 어려움. 

추가로 오브수급 트포작을 끝마쳐야 소앱과 비등한 오브수급이 가능하고 3트포 스타더스트의 경우 쿠크부터 풀히트가 너무 어려워서 패스

블댄 대신 블리츠 러시는?

다크차지 + 듀얼 블리츠가 스택 쌓기에는 좋긴한데 차징 시간 + 듀얼 블리츠의 모션이 길어서 백어택으로 맞아줄 보스가 거의 없음. 

움직이는 허수라고 불리는 쿤겔도 점프한번하면 딜 나락감. 블댄의 경우 풀히트 했을 경우 3번 사이클이 가능하고 실수로 1/3도 홀딩 시간 못채워도 2사이클로 넘어가서 유동적으로 대처가 가능.

다크차지 + 쉐도우 러시가 그나마 괜찮은데 1번 사이클에 블댄 대신 블리츠 러시를 사용 할 경우 윈드컷 쿨타임이 3초정도 남길래 애매해서 블댄 채용.

마엘 패치 후, 스택 여유분이 생겨서 데센을 빼고 블리츠 러시를 채용

2번 12스택 버스트 ? 1번 20스택 버스트? 어떤걸 우선으로 돌려아하나?

트리시온에서 3분동안 1번 사이클이랑 2번 사이클 각각 돌려본 결과 둘 다 비슷하거나 2번 사이클이 DPS가 더 높게 나옴

그러나 실전에 들어갈 경우 보스의 패턴과 기믹 등으로 사이클이 끊기는 경우가 많아서 1번 or 3번 사이클 위주로 버스트 쓰는게 좋음.

2번 사이클은 어디까지나 기믹이나 사고가 날 경우 복구하는 용도로 사용

이 스킬 트리의 장단점?

버스트 이외에 주력스킬이 소앱, 블리츠, 블댄인데 블리츠와 블댄이 급소 타격으로 극특을 가게 될 경우 치명타 부담이 줄어듬. 

트포작 또한 급소타격은 우선순위에서 밀려나기 때문에 도시락만 잘 맞추면다면 주력스킬들과 서브 스킬들 4트포 맞추기가 쉬움

쌍검이라 재밌음

단점으로는 소앱을 제외한 나머지 스킬들이 근접스킬이고 블댄의 사거리 매우 낮기 때문에 보스와 딱 붙어야 딜이나옴→윈컷 검기폭발 채용

그렇기 때문에 보스의 근접 패턴이 나오게 될 경우 버스트를 사용하고 다시 사이클을 돌릴건지, 대기할지 선택해야 되는데 대기할동안 아드레날린과 사멸 버프가 꺼질수도 있다는점을 항상 생각해야됨.

블리츠러시 트포를 올라운더+듀얼블리츠에서 차지강화+쉐도우 러시로 바꾸면 어느정도 해결이 되지만 근접하지 못할 경우 사거리 계산을 잘못 할 경우 마엘스톰의 스택이 날아가기 때문에 항상 주의

블리츠러시를 차지강화+쉐도우러시, 블댄 대신 문라이트소닉을 채용 하는게 모든 상황에 대처 가능 할 정도로 베스트지만 마엘스톰 스택을 놓치게 되면 스택 압박이 커짐

맛보기용 데칼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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