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속난무 스커!! [11] 제삐로스
조회 : 5652 추천 : 2
2021-12-03 21:40:08
스트라이커 사용 스킬 포인트 410

스킬

트라이포드

속전속결 + 오의난무를 섞은 치특신 스트라이커 입니다.
매우 높은 무력화 수치(중상[섬열란아, 남다른 방천격, 뇌호격], 중[월섬각],상[호왕출현, 풍신초래])와 총 부위 파괴 LV 3(섬열란아, 뇌호격)을 보유하고 있어 유틸도 상당하며, [속전속결] 각인을 통해 [오의 : 풍신초래]와 버블 수급 및 짤딜로 쓰는 일반 공격스킬, [섬열란아]와 [월섬각]으로 추가적인 딜 상승이 있어 나름 좋은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악세서리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특성 수치]

치명 : 200~300 (귀걸이 1개)
특화 : 400~500 (목걸이 1개)
신속 : 1100~1200 (목걸이 포함, 나머지 전부)

속전속결에 필요한 [홀딩] 스킬로, {오의:풍신초래} / {섬열란아} / {월섬각}을 채용했고요.

각인은-

원한 3
오의난무 3
예리한 둔기 3
아드레날린 3
속전속결 3

을 채용했으며, 유물 세트는 [환각] 입니다.

치명타는 아드레날린(15%) + 특성(7~9%, 내실 미포함 수치) + 번개의 속삭임(18%) + 환각(20% or 25%)로, 치명타 확률은 60%~67% 입니다.
(필자는 내실 포함으로 특성을 통해 12.49% 정도 올라서 총 치명타 적중율이 65%~70% 입니다.)

메인 딜 싸이클은-

번개의 속삭임 -> 오의 : 풍신초래 / 오의 : 뇌호격 / 오의 : 호왕출현
(순서 상관없이 3개 모두 쓰시면 됩니다. 시간은 좀 빠듯한데, 만약 키 미스가 떴다면 풍신초래의 홀딩 시간을 조절하여 맞추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순입니다.

오의 : 뇌호격에 [파란 질풍룬]을 박은 이유는, [노란 질풍룬]과 큰 차이가 나지 않았으며(0.0~초 차이), 이에 비해 풍신초래의 경우엔 3초 이상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실험 결과, 나름 재미는 봤지만 환각 세트의 부재(아직 1445를 달성하지 않음)로 인해 얼마나 DPS가 나오는 지까지는 확인이 안됬습니다.

추가사항1 : 홀딩에 필요한 시간 정보
신속 특성 + 추가 공속 버프를 더하여, 최대수치인 140%를 기준으로 적겠습니다. (홀딩기에선 공속이 최중요 사항이니까요)
[붕천퇴] : 2 트포 사용으로 인해 풀 공속이 되며, [섬열란아(1.4초)] / [월섬각(1.1초)]
[번개의 속삭임] : 1트포 채용 후 [오의 : 풍신초래(2.2초)]
[오의 : 뇌호격] : 0.7초

추가사항2 : 월섬각은 단일 타격이 나을걸요?
1레벨 트포로 확인한 결과, 그리 큰 데미지 차이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또한, 버블 수급에도 약 2배에 가까운 큰 차이가 납니다. 높은 신속에 속전속결까지 넣어 홀딩 시간도 길지 않고(1.1초), 또한 범위 증가도 있어 공격 적중율의 안정성이 훨씬 높기에 확섬격이 더 좋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두 스킬의 비교 결과, 확섬각은 [1버블 + 1/4], 단일 타격은 [3/4 버블]을 회복시킵니다. 3트포 만월각을 사용할 경우엔 [1버블] 회복합니다.

12월 6일 수정
[오의 : 폭쇄진] 스킬은 버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스킬쿨이 너무 잘 돌아오고 있어, 폭쇄진을 사용할 만한 짬이 안되기도 했고, 억지로 사용해보려고는 했으나, [질풍룬] 장착도 되어있지않아 쓰기가 상당히 번거로웠습니다.
대신, 보스의 움직임이 굉장히 잦아 [번개의 속삭임]을 쓰더라도 움직임을 놓칠때가 많아, 이동기를 채용하였습니다.
[뇌명각-섬뢰] 또는 [운룡각-탁월한 기동성]을 채용하여 보스를 따라잡는 것으로 대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원하는 것 중 하나를 쓰면 될 것 같은데, 저는 [번개의 속삭임]을 사용 후 보스가 이동해야한다면 빠르게 쫒아가야할 것 같아 [뇌명각-섬뢰]를 택했습니다.

12월 7일 수정
[오의 : 풍신초래]의 2트포 변경 : [과회전] -> [성장 공격]
이유 : [성장 공격]에 현재 버그가 있다고 하여 버렸는데, 이게 3트포에 [폭풍 소환]을 했을 경우에만 버그가 걸린다고 합니다.
       3트포에 [휘몰아치는 폭풍]을 채용하고 있는 속속난무의 경우엔 해당사항이 없어서 택하였습니다.
달라진 점 : 딜은 확실히 강해집니다만, 대신 이동 속도와 거리가 체감이 확실하게 느껴질 정도로 반토막납니다. 유틸성으로 봤을 때는 [과회전]이 훨씬 좋다고 판단되는데, 이 경우엔 여러분의 선택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정보 = 140% 공속 기준, [풍신초래(1.6초)] -> 빡빡했던 6초 딜 싸이클에서 조금 숨통이 트입니다

12월 17일 수정
[뇌명각] 대신, 다른 스킬을 사용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현재 딜 싸이클이-
[붕천퇴] - [월섬각] - [섬열란아] - [번개의 속삭임] - [오의 3진기] - [앞의 붕천퇴를 다시 반복]
이 순이었는데, [월섬각]자체의 쿨 문제로 인해 2번 이상 이를 사용하기 힘들어졌습니다.
(이론상 10렙 홍염이라면 섬열란아와 같은 쿨을 돌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만... 10렙 홍염이 없네요!!)
[붕천퇴] - [월섬각] - [섬열란아] - [번개의 속삭임] - [오의 3진기] - [붕천퇴] - [섬열란아] - [월섬각] -[번개의 속삭임] - [오의 3진기] - [붕천퇴] - [섬열란아] - [월섬각 쿨 안 됨]
고로, 이 싸이클을 좀 더 원활하게 돌리기 위해 여러가지 실험을 해봤는데,
방법 1.
[붕천퇴] 3트포, [자원 증폭] 사용 -> 주 딜링기의 레벨이 낮아져서 한 싸이클의 딜이 살짝 낮아지지만, 버블 수급이 굉장히 원활해짐
(트포 1렙 기준, 2/3 버블 찹니다. 트포 3렙되면 300% 채워지니, 1버블 다 찰 것으로 예상됩니다.]
방법 2.
[방천격]을 이용하여, [월섬각 쿨 안 됨]의 구간에 [방천격] 채용 -> 무한 싸이클이 가능해지지만, 이동기가 부족하여 자리 잡기가 힘들어질 것으로 예상

이 둘 중 하나를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필자는 [방천격]을 채용하였으나, 하필 이번주는 다 돌아서 실전 테스트를 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다음 주(12월 22일 로요일)에 [방천격]을 넣은 딜 싸이클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2월 19일 추가
생각해보니 아직 이번 주 발탄과 비아키스를 안 갔어서 바로 실험에 착수했습니다.
결론만 말하자면, [방천격] 사용 트리도 충분히 실전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붕천퇴]는 트포 부족으로 사용을 못했습니다]
다만, [뇌명각]이라는 이동기가 빠진 만큼, 자리 선정에 아쉬운 마음이 좀 있긴합니다만, [방천격]은 [월섬각]보다 훨씬 긴 공격 범위(월섬각은 붙어서 때리지만 방천격은 멀리서 발로 차는 느낌인지라, 비아키스의 늪같은 곳에서도 안전한 짤딜이 가능합니다)를 가지고 있어 나름 쏠쏠했습니다.
딜 싸이클은-
[붕천퇴] - [월섬각] - [섬열란아] - [번개의 속삭임] - [오의 3진기] - [붕천퇴] - [섬열란아] - [월섬각] -[번개의 속삭임] - [오의 3진기] - [붕천퇴] - [섬열란아] - [방천격] - [이 후, 처음부터 다시]
이런 식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뇌명각]을 사용할 때에서 크~게 딜 싸이클에 문제...는 없었습니다. 애초에 2싸이클 이상의 딜링을 허락할 군단장들이 아니라서 보통 1싸이클만 해도 애가 슉~ 이동해버리더라고요.
뭐.. 그것도 발탄이나 아브 4관문 같은 곳에선 안되겠지만... 사용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추가사항 (이동기에 대한 고찰)
운룡각 - 체인이지만, 1회만 사용. 빠른 단거리 이동기. 추가적인 트포 사용이 없어도 사용하기 용이(4레벨의 거리 증가는 좋음)
뇌명각 - 1회 사용. 빠른 장거리 이동기. 10레벨의 3트포, 섬뢰를 반드시 찍어야 하는 것이 불편하지만, 짧은 쿨에 장거리 이동이라 사용하기 좋음. (2/1/2 or 1/1/2 추천)
잠룡승천축 - 1회만 사용. 보통거리 이동기. 7레벨의 2트포, 쿨감 사용 필수. 이걸 사용하면 타 이동기랑 같은 쿨을 가짐. 단거리, 장거리 조절이 가능(쓰자마자 움직이면 단거리로, 쓰고 안 움직이면 장거리로 사용 가능), 다만, 급박한 레이드에선 이걸 조절할 만큼 여유가 안되기에 보통은 단거리로 자주 쓰임.

스커라면 굳이 잠룡승천축을 사용할 필요가 없을 겁니다. 단거리로 할거면 운룡각, 장거리로 할거면 뇌명각이 있어서. (배마는 가성비로 뇌명각 10렙보단 잠룡 7렙을 쓰기도 함)

1월 9일 수정
최근, 방송 중 방천격에 대한 불편함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확실히 딜 싸이클은 좋아졌지만 역시나 자리 잡기가 상당히 힘들더군요.
그래서 다시 보던 도중, 생각해보니 뇌명각 쪽에 [엘리멘탈 갈취]에 눈을 돌렸습니다.
LV 1일 경우엔 큰 영향이 없지만, 레벨을 높이고 붕천퇴의 자원증폭을 넣은 결과, 스킬의 딜이 조금 낮아지긴했지만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해져서 전 이쪽으로 밀고가려고 합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속전속결 답게, 빠르게 몰아치는 딜을 하고 싶다 -> [엘리멘탈 갈취]의 [섬뢰각]
묵직묵직하게 딜을 넣고 싶다 -> [방천격]

이렇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이름답게 빠르게 몰아치는 딜을 하는 전자가 훨씬 나은 것 같네요.


보석
멸화 = 오의 : 호왕출현 / 오의 : 풍신초래 / 오의 : 뇌호격 / 월섬각 / 섬열란아 / or 방천격(홍염에 붕천퇴 or 뇌명각을 안 쓸 경우)
홍염 = 오의 : 호왕출현 / 오의 : 풍신초래 / 오의 : 뇌호격 / 월섬각 / 번개의 속삭임 / 붕천퇴 or 뇌명각

[현재, 필자가 뇌피셜로 끄적인 글을 토대로 {속속난무 스트라이커}를 만들었으니, 궁금하시다면 확인해보세요!]
닉네임 : 얀레이카르트 // 이와는 별개로, 트위치에서 방송하고 있으니 혹시 심심하시다면... 놀러와주세요! (특히 토론 좋아합니다!)
트위치 방송닉 : 제삐로스 // 주소 : https://www.twitch.tv/tmxk1225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