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리안섭에서 본캐로 디트키우고 있습니다.
아직 반년정도 밖에 못했지만 정말 디트가 좋아서 다른 부캐는 거의 안하고 있네요..
그런데 특치 치특으로 분망을 하다가(리허설 첫경험때 빡침) 이후부터 쭉 쓰고 있는 스킬셋과 장비셋 입니다.
카운터가 필요없는 구간에서는 4집4해를 채용하고, 드레드노트 대신 어스이터10(111)을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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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셋팅]
헤비크러쉬10 - 심판 or 광분
-순간타격
-행코
-넓은타격or여진 (단심 채용여부)
그라비티임팩트10 - 단죄 or 속행 or 출혈
-행코
-단단한정신
-의지 강화
파숄7 - 정화
-단단한신체
-목표완료
*단단한신체+4 트포작 추천, 회피나 인듀어가 없는 경우 피격타이밍에 맞춰 쓴다면 인듀어페인 보다 좋은 뎀감 효과 적용됨
*목표완료+4 트포작이 없으면 쓰레기지만, 생기는 순간 신세계
*쿨이 제일 짧은 집속지중 한개라 정화를 넣고 쓰면 매우 쾌적해짐. 정화 필요없는 레이드의 경우 속행, 출혈, 광분 추천
드레드노트10-12 - 수호
-강인함
-단단한신체
-몰아치는해머
*몰아치는해머로 카운터 기회를 늘림.
*강인함과 수호룬, 단단한신체까지 트포작이 되면 군단장에게도 맞딜치면서 코어를 쌓을수 있음
*수호룬 채용으로 집속기 중 가장 준수한 딜+편의성 좋은 카운터가 됨 (딜은 점핑스매쉬보다는 낮음)
인듀어페인10 - 집중
-넓은타격
-고통의흔적
-건강한정신or숨겨진고통
*피면이 필요한 구간(발탄, 쿠크2관)에서는 건강한 정신. 아프게 맞는 확정 기믹이 있는 곳은 숨겨진 고통을 채용
사이즈믹해머10-12 - 질풍(전설)
-절대적인힘
-뇌진탕
-굶주린힘
*즉발퍼스 특성 중 한개인 노헤드 결대 사멸을 고려해 뇌진탕을 채용.
*주력 콤보 3코어->초근접(백or헤드)->사이즈믹해머->스페캔슬->인듀어->그라비티임팩트->풀스윙or퍼스
풀스윙10-12 - 질풍(영웅)
-빠른준비
-무서운해머
-야수의눈
*신치디트의 두번째 주력기.
*사이즈믹->풀스윙->퍼스 순서로 해방기를 운영해야 3해방기 사용후 풀스윙이 다시 돌아옴.
퍼펙트스윙10-12 - 압도
-약점포착
-뇌진탕
-학살의시간
*가장 빠르고 높은 수치를 가진 무력 스킬
*학살시간 채용하면서 생기는 파동데미지는 뇌진탕 트포로만 증가됨. 날해 채용시 해머데지지는 오르지만 파동데미지는 안오르는 것 참고.
*노카운터 and 무력이 중요한곳
어스이터 - 압도
-강화된일격
-강인함
-대지의분노
*신치 디트의 가장큰 딜레마, 신속이 적용되어도 선망치모션이 크게 빨라지지 않음.
*반대로 다른 해방기가 모두 쿨이라면 쿨을 버는 타이밍으로 사용 가능하므로 상시채용도 괜찮음.(하지만 드레드노트or 파숄을 뺴야함)
위 스킬 셋팅을 쓰면
pros
-파숄이라는 미니 인듀어페인
-사이즈믹해머, 퍼스는 백or헤드 모두 ok (치명 10% 백이 더 좋음, . 무력화 보너스 필요할때만 헤드에서)
-슈퍼차지, 결투의대가 각인 대신 다른 딜각인 채용
-고신속 채용시 끊이지 않는 해방기 딜 (보스패턴때는 드레드, 인듀어로 번갈아가며 맞딜)
-차지, 날해, 날벽 스트레스 X
-자유로운 포지셔닝(나도 백딜러!)
-더블 뇌진탕 채용으로 더 높게 빠르게 우겨넣을 수 있는 무력화
cons
-사이즈믹 주력딜이 빗나가면 dps손실이 큰편
-풀스윙은 여전히 헤드only 보너스.
-퍼스 고점 약 50% 감소
-퍼스 학살의 시간 해머와 파동을 모두 맞추는 컨트롤 필요
-2악몽을 쓰지 않거나 단심 컨트롤이 잘 안되면 연속딜구간(예: 아브4넴 무력화다이얼) 같은 곳에서 마나가 부족해지는 현상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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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셋팅]
저의 경우 위와 같은 스킬 셋팅에 각인과 특성은 아래와 같이 씁니다.
원분바아저+정흡1(옵션)
신속 1000 치명 1000 (목귀반) 각각 반 주되, 신속/체력펫을 채용합니다.(쿨감어드밴티지가 더 중요함)
1490 이후 팔찌에서는 치신+정밀(치특3%)+@ 가 가장 우선순위 옵션.
저는 아직 못바꾸고 있어서 사멸6을 쓰고 있지만, 2악4환각 or 6악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로아온에서 언급한 신규 셋(지배셋과 유사한?)이 나올수도 있으니 스킬셋 사용을 해보시고 기다리시는 걸 권장합니다.
pros
-평균적인 dps
-사멸4셋 치적 버프 빌드업 X
-높은 신속으로 빠른 집속기 사용하여 아드+환각 빠른 예열 가능
-2악몽 채용시 부족한 마나 현상 해결.
-단심 대신 광분 속행 채용 가능
-사멸 ㄲㅈ
cons
-2악4환으로 치적과 추가피해는 어느정도 붙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6사멸슈차결대 헤드 딜과 비교하면 고점은 낮음
-?
*TMI. 더 높은 신치 비율로도 2-3번 사용해봤는데, 편의성이 좋아져도 해방기 치명이 너무 안 터져서 더 메리트가 없었습니다.
각인에 정밀단도를 채용한다면 더 고신속으로 갈수 있지만, 이미 낮아진 즉발퍼스 고점을 딜 각인이 그나마 올려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위와 같이 쓰고 있습니다.
*TMI2, 풀스윙은 신속 1400 정도대에서 가장 빠르게 딜을 넣고 빠질수 있게 해줍니다.
다만, 1400 신속을 얻기 위해 800-900치명으로 셋팅되면 해방기 크리가 평균 82%미만 이라, 크리가 터지지 않는 해방기의 dps로스는 주력기 3개만으로 딜을 쌓는 캐릭터 특성상 너무 리스크가 높습니다.
그래서 악세로 얻는 신치 비율을 50/50으로 하되, 신속펫을 적용해서 공이속+쿨감을 얻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돌을 가지고 있을 경우 정흡1 채용을 해서 3% 공이속을 채우면, 풀스윙은 다시 1400신속 때의 발동 속도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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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망15% + 치명1000(35%) + 아드 15% + 환각4셋 18% + 팔찌(최대4%) = 87%, 백어택(10%) 추가시 97%
공대버프 10%상시를 받는 경우 97% or 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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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MI3, 6악몽이 좀더 고점이 높은 것 같지만 마나중독/끝마나의 스왑으로 인한 컨트롤이 자유롭지 못하다는 것이 더 운영면에서 불편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미사용 전이라..나중에 업데이트 해볼 예정)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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