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기 2주력기 + 휠윈드 세팅 [9] Csco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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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1-02 14:39:38
버서커 사용 스킬 포인트 412

스킬

트라이포드

4/27 패치 이후 소드스톰, 헬블이 너프 먹으면서 3주력 사이클로 돌리는 게 더 낫습니다
휠은 멸화만, 스웨 헬블은 멸+홍 다 주면 됩니다
스킬은 그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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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비기가 36초쿨의 주력기를 세 개: 스웨, 헬블, 러쉬를 가지는 것과 대비로
광기의 경우 블러디 러쉬가 다크 러쉬로 전환되면서 대미지가 매우 약해짐 (템페보다 약함)
따라서 러쉬는 순전히 무력 (최상) 타수, 부파 (1레벨) 용으로만 쓰이게 되어 딜 사이클에서 제외됨

기존 비기처럼 레더+주력1, 체소+주력2, 레더+주력3, 체소+주력1, 레더+주력2...를 반복하는 대신
러쉬를 쓰지 않기 때문에 체소에 주력기를 터는 게 아깝다고 판단,
비기보다 높은 신속으로 몇 초만 기다리면 주력기가 금방 쿨이 오기 때문에

아예 스웨와 헬블에서 홍염 보석을 빼버리고 -> 쿨 36초
나머지 레더, 피니시, 소드스톰은 그대로 사용 -> 쿨 19초

따라서 레더마다 주력기를 한 번씩 번갈아가면서 쓰는 게 2주력 사이클

다만 이는 유동적으로 길게 딜을 할 상황에선 지켜야하나
기믹이나 페이즈 변환 등으로 딜을 못할 상황이 예측되는 경우에는 빠르게 체소에 주력기를 터는 센스가 필요함


스킬 사이클
레더 + (피니시 스웨 소드스톰, 레더남았으면 템페) ->
체인소드 + (휠윈드 템페) ->
레더 + (피니시 헬블 소드스톰) ->
체인소드 + (휠윈드 템페) -> ...

엄청 간단함
레더에 스웨, 다음 레더에 헬블
사이 사이에는 체인소드와 짤딜

괄호는 유동적으로 쓰라는 뜻
체소는 3초뿐이라 개인적으론 휠윈드 다 맞추는 게 더 쎈 거 같음

보스가 완전 허수아비라서 레더이후에 레피스소 다 맞추고도 레더가 0.x초 남아있으면 템페까지 욱여넣기

다크 러쉬는 기믹용 (피면, 부파, 무력)

다만 딜할 상황이 많이 안 나오는 레이드 경우에는 휠윈드 돌릴 시간이 없어지긴 함
그럴 땐 레더콤을 우선적으로


보석
멸화(6): 피니쉬, 스웨, 헬블, 소드스톰, 템페, 휠윈드
홍염(5): 피니쉬, 소드스톰, 휠윈드, 레더, (템페or체인소드or스웨)

2주력기 사이클이라 헬블, 스웨에 홍염이 필요가 없음
남는 보석 공간을 활용하여 딜을 올리기 위해 휠윈드 채용


마지막 홍염 공간이 하나 남는데,

1) 딜 한 번 몰고 한 동안 딜을 못 넣을 경우 주력기를 다 털어서 레더+스웨+헬블 꽂게 되는데
이때 다음 레더콤에 쿨 빠르게 돌아오라고 스웨에 홍염
또한 기믹용으로도 스웨가 더 좋음 (무력 수치 버서커 스킬 중 제일 쎔)

2) 체인 소드가 거의 쿨마다 쓰게 되는데
막상 카운터 필요할 때 쿨 안 돌아와있을 경우를 대비해서 체소 홍염

3) 템페에 날움 쓰는 경우 휠윈드랑 쿨 맞추기 위해서 홍염



트포
위에 표시한대로 18개


취향 따라 갈리는 곳

템페: 빠준 vs 날움
홍염 보석을 준다는 가정하에 날움으로 폭베를 조금 더 부드럽게 사용 가능


템페: 휘몰 vs 폭베
어짜피 짤딜에다가 레더에도 잘 못들어가는 스킬이라 딜은 그렇게 큰 차이가 없는데
휘몰이 기믹용 (순간 무력, 빠른 부파)으로 더 편해서


휠윈드: 대차륜 vs 갈라진 칼날
대미지는 의외로 7%정도 밖에 차이 안남 (풀틱 기준)
대차륜은 끝까지 유지해야하고, 갈칼은 거리를 유지해야 함
취향인듯




마나 부족할 거 같아서 제일 룬을 덜 타는 템페에 집중 하나 넣음
마나가 안 부족하다면 질풍 도배하면 됨

휠윈드는 질풍 안 끼면 끝날 즘에 체소 버프가 꺼지길래 질풍 박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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