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력화 깎는 노인 스킬트리 (모닝똥주님 글)과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317)
2. 해방스킬 각종 순위 비교 (무쵸김님 글)의 무력화 게이지를 참고함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5/2710?category=%EB%94%94%EC%8A%A4%ED%8A%B8%EB%A1%9C%EC%9D%B4%EC%96%B4&name=subject&keyword=%EC%8A%A4%ED%82%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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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무력화 깎는 노인 스킬트리와 운영법은 같음.
그라비티 포스 2회로 중력코어 효율적 수급
러닝 크래쉬로 회피 및 넘어졌을때 뒤잡기 (넘어졌을때 뒤잡기 은근히 꿀임)
(v1.2) 11/21 변경
러닝 크래쉬에서 파워 숄더로 변경 (7포인트)
회피시 레이드를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보호막으로 막는 것으로 보험을 드는 것 보다
선딜을 줄여 확실히 피하는 것이 좋아보임
또한 효율적 포인트 사용 가능
헤비 크러쉬는 모닝똥주님과 다르게 순간타격으로 선딜 줄이는게 좋아보임
드레드노트는 그라비티 포스와 헤비 크러쉬 둘 다 쿨일때 씀
점핑 스매쉬는 코어 수급용으론 잘 안쓰고 회피용인데 생각보다 손이 잘 안가서 개인적으로 연습이 필요한거 같음
(v1.2) 11/21 변경
파워 숄더에서 아낀 포인트로 점핑 스매쉬 마스터
회피/진입+무력화 중상에 타수가 많아 무력화 깎기 보조 가능
풀 스윙은 모닝똥주님이 잘못올리신건지 광폭한 공격을 찍어놓으셨던데
야수의 눈이 딜도 더 좋고 타수가 더 많아서 무력화 더 많이 박음 (무쵸김님 글 링크 참조)
야수의 눈 단점이 몹 지나가면 허공에서 도는건데 그건 광폭한 공격도 마찬가지고 레이드는 지나칠 일 거의 없음
퍼펙트 스윙은 뇌진탕+학살의 시간이 좋아보임
타수가 같아서 학살의 시간 찍으나 무절제 찍으나 무력화 박는건 같은데
무절제는 사실상 불필요한 시간 찍지 않으면 쓰지 못할 정도로 선딜이 김
따라서 딜이 좀 적어도 학살의시간이 좋은거 같음 (이것도 무쵸김님 글 링크 참조)
원 맨 아미는 모닝똥주님이 쓰시는 사이즈믹 해머를 대체한건데
풀스윙과 함께 다 박을 시 무력화 게이지 제일 많이 깎음 (이것도 무쵸김님 글 링크 참조)
트라이포드 3단계는 둘 중에 뭘 해도 무력화랑 딜 거의 비슷한데 편한거 쓰면 됨
(v 1.1) 11.19 변경
원 맨 아미에서 어스 이터로 변경
원 맨 아미와 풀 스윙 둘 다 풀딜 박으면 좋지만
풀딜 박을 상황보다 쿨이 더 짧아서 스킬 하나가 놀거나 억지로 우겨넣게됨
무력화가 아주 조금 떨어지지만 유틸성 좋은 어스이터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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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포인트 물약까지 다 먹으면 몇인지 몰라서 저렇게 해놨는데
남는 스킬포인트는 제일 자주 쓰는 헤비 크러쉬를 찍는게 좋아보임
7까지 찍어서 행운의 코어 찍으면 30프로 확률로 코어 하나 더 주는데 이거 개꿀인거 같음 (7까지 찍을 수 있는지 확인 필요)
나는 무력화만 잘 넣어도 된다고 생각하는데 디트 하는 많은 사람들이 딜도 많이 보는 거 같음
근데 이대로 하면 풀 스윙 퍼펙트 스윙 딜이 괜찮아서 딜도 잘 챙겼다고 봄
*참고로 사람들이 많이 하는 착각이
무력화 최상이 무력화 상보다 무조건 무력화 게이지 많이 깎는다고 생각하는거 같은데
무쵸김님 글 보면 알겠지만 풀 스윙은 무력화 상인데 타수가 많아서 풀딜 박으면
뇌진탕 찍어서 무력화 최상인 퍼펙트 스윙보다 무력화 게이지 많이 깎고
애초부터 최상인 원 맨 아미와 거의 똑같이 깎음
*참고2
님펫님이 쓰신 무력화 실험 글을 보면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3028)
무력화는 치명타 및 딜과 상관없이 박히고
백어택하면 더 많이 박히니까 가능하면 뒤치기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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