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주로 극한의 효율을 뽑는 스킬트리보다는 극한의 편안함을 주로 찾는 스킬트리를 주로 채용합니다.
따라서 아덴 회복량이 다른 스킬트리에 비해 떨어질 수는 있으나, 효율을 찾는 스킬트리는 결국 불편함을 가지는 경우가 많고
컨디션에 따라 효율이 많이 좌지우지 됩니다.
반면 제 스킬트리는 쉬운 조작감으로 인해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고, 그로인해 아덴 수급도 안정적일 수 있다는 점 알고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스킬 포인트가 모자르다면 올려치기를 4 또는 1로 낮춰 쓰셔도 무방합니다.
=================================================================================================================
1. 흩뿌리기
바드의 윈오뮤와 유사한 스킬입니다. 쉴드량도 좋고, 범위도 나쁘지 않아 중간 중간 쉴드를 공급해주기 좋은 스킬입니다.
1트포에 동글방울을 쓰면 호접몽과 함께 동글방울을 2개 쓰기 때문에 자체쉴드를 안정적으로 수급할 수 있습니다. 넓은 공격은 테스트해 봤는데 먹이 퍼지는 이펙트는 커지는데 실제 타격 범위는 큰 차이가 없어 사용하지 않습니다.
2트포 직선 긋기를 하면 원거리로 변하지만, 폭이 너무 좁아서 평균적으로 쉴드를 줄 수 있는 파티원의 수가 적다고 느껴 검은 먹물을 사용합니다.
-----------------------------------------------------------------------------------------------------------------
2. 콩콩이
포지션을 바꿈과 동시에 파티원에게 쉴드를 주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급할때는 이동기로도 사용하긴 합니다.
-----------------------------------------------------------------------------------------------------------------
3. 호접몽
먹물낙인용 스킬 중 선딜레이가 가장 적고, 극신속 홍염 5레벨 보석 기준 무한 낙인이 가능합니다.
-----------------------------------------------------------------------------------------------------------------
4. 미리내
조금 떨어져있는 파티원에게 미리내를 묻히기는 좀 어렵긴 하지만, 서포터로써 75% 딜감이 있는 스킬을 빼는건 조금 이상하다고 봅니다. 게다가 지속 피격면역이 가능한 스킬이기에 여러모로 쓰는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5. 환영의 문
정화를 제외하면 단순 아덴수급용일 때가 많긴 하나, 도화가만이 가지는 독특한 스킬이며 아덴수급용으로만 사용하더라도 충분히 가치가 있기 때문에 채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6. 해우물, 해그리기, 올려치기
필수 스킬이라 설명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
도화가 스킬들이 대체로 선딜레이가 조금씩 있다보니 질풍룬을 많이 채용하는편이며, 해우물을 안정적으로 밟지 못한다면 금새
마나가 바닥나버려 집중룬도 많이 채용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레벨이 낮은 것도 마나 부족에 한 몫 하는 것 같습니다)
난치기는 쿨타임에 비해 먹물 낙인 지속시간 및 공이속 버프 지속시간이 짧다고 느껴 채용하지 않았습니다.
2~3일 동안 연구 후 최종 정착한 스킬트리로, 이후 매우 만족스럽게 레이드 진행 중입니다. (발탄 - 비아 - 쿠크)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