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P대장전에 입문하는 당신을 위한 인파이터 지침서 최신화 [4] 고추장어묵볶
조회 : 5605 추천 : 1
2022-01-31 22:42:20
인파이터 사용 스킬 포인트 336

스킬

트라이포드


시즌이 바뀌고 증명의 전장 관련 큰 패치가 있었죠
신속 1000을 사용 가능했던 이전과 다르게 
특성 최대치를 750으로 제한하고 최대 특성치를 250 깎아버렸습니다

예전에 신속 1000, 특화 250을 갔으면 그대로 신속 750, 특화 250을 가시면 됩니다.

변경점-
신속 1000시절 전진의 일격 파괴자 트포를 사용해도 여유있게 순간타격을 맞출 수 있던 예전과 다르게 전진-순타의 연계가 자연스럽지 못해 콤보타임을 날려버리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시즌이 시작된 지금 대장전 인파이터에게 전진의 일격 강인한주먹 트라이포드를 추천합니다.

맹호격 트라이포드의 경우 1트포 범위, 2트포 전진거리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만, 맹호-죽선 콤보의 마지막 확정타를 위해 뎀증시너지와 충격수급 트포를 찍은 상태입니다.

맹호격 7레벨의 충격수급을 포기하고
맹호격 4레벨에 용의강림 10레벨을 찍어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죽음의 선고의 경우 2트포의 강인함과 단일타격 선택지가 있습니다.
강인함의 경우 피격면역 스킬을 하나 더 가져감으로써 얻는 운용면의 이득이 있으며
단일타격의 경우 확정 콤보의 마지막 데미지를 강하게 줄 수 있습니다.



콤보 - 전진의 일격 히트 시

전진의 일격 - 일망타진 - 순간타격 - 진 용출권 - 맹호격 - 죽음의 선고

일망타진 히트시

일망타진 - 전진의 일격 - 순간타격 - 진 용출권 - 맹호격 - 죽음의 선고

순간타격 히트시

순간타격 - 전진의 일격 - 일망타진 - 맹호격 - 죽음의 선고

이렇듯 전진 - 일망 - 순타 - 진용 - 맹호 - 죽선  의 콤보사이클 중 유도리있게 이어갈 수 있습니다.



예외 상황 콤보 - 각성기 사용

전진의 일격 히트 시
전진의 일격 - 일망타진 - 순간타격 - 각성기

연환파신권 히트 시
연환파신권 4타 스페캔슬 - 순간타격 - 각성기
(연환 히트 시 유일한 cc기인 순타를 쓰는 점에서 굉장히 비효율적이나 확정킬 가능할 시 가끔 괜찮습니다)

순간타격 히트 시
순간타격 - 각성기


인파이터는 보통 2번째 다운 이후 각성기를 쓰거나 cc기를 맞추고 확정으로 각성기를 사용해야하는 만큼 일부러 안쓰고 묵혀둘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순간타격이 맞으면 각성기부터 털어내서 심리적 이점을 갖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상대 대응법 - 
 
판정으로 이기기 힘든 상대

워로드, 디스트로이어, 블레이드

부딛치면 10중 9는 집니다. 워로드, 디스트로이어의 경우 최대한 외곽으로 도망다니면서 순간타격을 통한 한번의 기회를 노려야 합니다.

블레이드의 경우 먼저 스킬을 내미는 상대라면 기회가 있습니다.
블레이드의 스킬 쿨타임이 굉장히 길다는 점을 노려 피격면역 스킬을 최대한 소비시키고 싸우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페이스 회피가 중요한 상대

서머너, 호크아이, 블래스터, 바드

 
블래스터의 휘두르기,서머너의 발목지뢰, 호크아이의 보라색 화살 기절3타, 바드의 벼락기절 등의 cc기를 스페이스 회피로 씹을 수 있어야 합니다. 타 직업의 스페이스와 다르게 2번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회피 성공 시 상대적 우위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전진의 일격을 봉인해야 하는 상대

스트라이커

신속수치가 내려간 이후 판정이 구린데 느리기까지 한 전진의 일격을 카운터치는 것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절대 전진의 일격을 먼저 쓰지 마시고 판정 카운터에 집중하셔야 합니다.

도화가

근접 캐릭터를 상대로 올려치기, 호접몽 등 카운터치는 성능이 탁월합니다. 전진의 일격을 사용하더라도 페인트를 섞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타면역 심리가 가능한 상대

디트, 리퍼, 블래스터

디트 - 어스이터 (휠윈드)
어스이터 사용 시 평타를 치면 경직을 씹고 움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스이터 사용 확인 - 평타 - 순간타격 등의 역심리가 사능합니다.

리퍼 - 각성기
각성기 선 모션 확인 시 2타까지 평타로 경직을 씹을 수 있습니다. 

각성기 모션 확인 - 평타로 1,2타 씹기 - 3타 용강, 스페, 연환 역심리가 가능합니다.

블래스터 - 개틀링건
개틀링건 사용을 예측하고 미리 평타를 사용해 경직을 씹을 수 있습니다.

개틀링건 예측 - 평타 1타 및 개틀링 사용 확인, 순타 사용 or 휘두르기 대비 스페 사용 등의 역심리가 가능합니다.

블래스터의 경우 역심리의 역심리로 비슷한 모션인 평타를 사용하거나 화염방사기를 사용하는 등의 어려움이 있으나 개틀링건 심리를 이기면 반은 이긴 상태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PVP 재밌어요! 다들 해보세요!!!!!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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