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율 낮은 안쓰는 스킬들>
= 버블 수급량 차이에 대한 글 보면 포함 안된 스킬들인데
누적 데미지는 높은데 누적 버블 수급량이 낮은 스킬들임.
해당스킬
- 삼연권, 섬연란아 / 뇌명각, 잠룡승천, 화조강림 / 광폭진
1. 삼연권
이름 그대로 주먹질 3번하는데 데미지는 대략 20%-30%-50%로 나눠서 들어옴.
단점은 사거리가 짧아서 붙어서 써줘야된다는거? 앞으로 나가면서 때리긴함.
특히 3트 오연권으로 바꾸면 주먹질 5번을 하기 때문에 그만큼 시간도 더 오래걸림
단점 = 쿨타임 짧은 짤딜 +짤 버블 수급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모션이 길고 짧은 사거리
2. 섬연란아
주먹질2탄, 삼연권은 앞으로 나아가기라도 했지 이건 제자리에서 연속 주먹질을 함.
사거리도 짧아서 진짜 딱 붙어서 떄려야되고 몹이 조금이라도 이동하면 그냥 허공에 주먹질
쿨타임과 연타라는 점 때문에 초풍각(빙글빙글)이랑 비교가 되는데 초풍각보다 더 쎔.
2트포로 모션과 시전시간도 바뀌는데 타격의 달인이 아덴과 데미지 둘다 높게 나옴.
2.5초간 홀딩스킬로 바뀌는데 공속(신속,정흡,질풍룬) 등으로 줄일수가 있음.
단점 = 제자리에서 공격해야 해서 보스 뒤에 딱 붙은 상태에서 사용해야됨. 앞으로 조금이라도 전진하면서 때리는게 아니다보니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그냥 허공에 공격하는거
주먹질 스킬 2개
일단 이 두 스킬은 여기서 다루는 스킬들 중에서는 누적 데미지량이 높은편에 속함.
단점은 보스와 딱 붙어서 연타를 때린다는거? 섬연란아 같이 제자리에 가만히 서있는것도 함정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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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는 이동거리가 길어서 이동용으로 쓸수 있는 스킬 3가지 뇌명각, 잠룡승천, 화조강림
* 이동기 = 운룡각(기동성Lv1), 8초
* 잠룡승천 = 이동기와 거리보다 쪼~금 더 긴 정도 (잠룡승천-이동기 = a 라고 가정), 16초 → 9초
* 뇌명각(날카로운움직임Lv1) = 10m 이동 (날카로운 움직임Lv5 = 12m), 9초
* 화조강림(날카로운움직임M) = 7m *1.7 = 11.9m, 18초
뇌명각의 날카로운 움직임을 옛날에는 채용해서 운룡각과 함께 회피기로 썼었는데...
트포작 안한 화조강림 10레벨 = 트포작한 뇌명각의 거리가 사실상 거의 동일함
만약 선후 딜레이 차이라도 있다면 모르겠는데 그 차이도 없음.
차이점은 쿨타임 정도? 뇌명각=9초, 화조강림=18초
잠룡승천은 쿨타임 트포작해야 뇌명각과 같아지는 수준
1. 뇌명각
- 마지막 3트포에 서 천뢰/섬뢰로 모션이 확 다른데 천뢰의 경우 아크로바틱 동작같은걸 한다. 그런데 연타형이라서 그냥 계속 붙어있어야됨. 1트포에서 움직임을 채용했으면 방향전환이 되긴하는데 확확 바뀌는건 아님. 그러니 천뢰를 고를꺼면 엘리멘탈 갈취가 더 나음.
212트포의 경우, 아크로바틱 동작 다 들어가라면 딱 붙어서 시작해야됨. 그래서 천뢰보다는 섬뢰1타 짜리가 더 깔끔함.
쿨타임이 짧은편이라 자주 써야되는데 그 모션 길이에 비해... 누적 데미지와 버블 회복량이 적음.
쿨타임 짧은 점 때문에 회피기로 채용했었는데 지금은 안씀.
2. 잠룡승천
- 드라이버 돌 듯 돌아가는데 회전 과정까지 데미지라 온전히 다 데미지 들어가려면 붙어서 시작해야됨.
일반 몬스터는 밀어내다가 마지막에 공중에 띄우는데 네임드는 그냥 관통해버림.
2트포에서 쿨타임이랑 피해량이랑 나뉠텐데 피해량이 돌진피해 증가라서 생각보다 피해량 증가가 얼마 안됨.
그래서 누적으로 보면 쿨타임 감소시키는게 이득임.
누적데미지와 누적 버블도 계산해보면 사실상 뇌명각과 거의 비슷해서. 차라리 1방으로 깔끔한 뇌명각이 더 나음.
3. 화조강림
위에서 이미 비교했지만 트포작 안한 경우 가장 멀리 날라감. (11.9m)
3트포에서 2번 때리는것과 한번 빠르게 멀리나가는걸로 바뀌는데 데미지와 버블수급량 둘다 적어서 안씀.
1~3까지는 데미지/버블 둘다 낮아서 안쓰게됨. 회피기로 쓴다면 트포작 안하는 경우, 10레벨만 찍는다면 화조강림이 더 좋고
트포작까지 한다면 뇌명각이 더 좋음. 다만 현재는 이동기를 운룡각 4레벨 (트포작) 하는걸로 끝나기 때문에 셋다 안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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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폭진
딜 스킬임. 1트포에 공격집중 트포로 버블 회복량을 1/2로 줄여버리는게 있는데 그에 비해 데미지 증가량은 35%로 적음.
누적 데미지량은 꽤 높아서 오의 스커라면 채택할거 같지만 일격이면 아덴 회복량이 적으니 채택 안함.
<특화 1800, 쿨감보석 Lv10 적용시, 풍요룬X> - 이거 안맞는거 같음.
일격 스커는 일단 2오의 스커랑 3오의 스커로 나뉨.
즉, 남은 스킬 자리는 5~6개 라는건데
여기서 운룡각(이동기)는 필수로 가져가기 때문에 사실상 4~5개의 자리가 빔
일격 2오의 스커의 경우 남은 자리 5개
여기서 번개의 속삭임도 필수로 가져감. 치명타 저항률 감소 때문에 번개의속삭임 쓰고난 뒤에 오의스킬을 쓰기 때문에
그리고 남은자리는 누적 아덴 회복량이 제일 좋은 TOP3 붕천퇴, 월섬각, 격호각을 챙김.
특히 붕천퇴는 오의:나선경을 빼면 유일한 카운터 스킬
- 초풍각의 경우 마지막 트포를 분노의 회축을 추천. 극강의 경우 기본 2.5초 + 1초 = 3.5초 동안 회전을 해야되기 때문이고
전설 질풍 사용시 x0.86 = 3초까지 줄일수 있긴함. 그래도 3초간 때려야 한다는게 꽤나 중간에 뒤돌거나 이동하는걸 고려해야되서 별루
그래서 조금더 빨리 끝나는 회축이 더 좋음. 게다가 앞으로 나가면서 때려서 괜찮음.
마지막 자리는 딱 1개 남는데 초풍각이랑 방천격으로 나뉨.
- 1회 데미지 : 방천-약점포착 > 방천-갈취 > 초풍각-회축
- 분당 데미지 : 초풍각-회축 > 방천-피해량 > 방천-갈취
- 1회 버블 : 방천-갈취 > 방천-피해량 > 초풍각-회축
- 분당 버블 : 초풍각-회축 > 방천-갈취 > 방천-피해량
재밌는 사실은 초풍각-회축이 분당 데미지와 버블 수급이 더 잘된다.
반대로 방천격은 한방 데미지와 한방 버블 수급이 높다.
사거리 이야기를 하면 방천격이 더 길긴한데, 방천격 사거리는 다른 아덴 수급 스킬들과 비슷한 수준.
그럼 왜 초풍각 채용율이 이렇게 낮은걸까?
이유는 "스킬 캔슬"에 있는데 붕천퇴, 격호각은 총 2번 때리는 짧은 모션 스킬인데다가 콤보스킬이라 중간에 끊을수도 있고 떄리고 바로 이동기 가능함. 대신 초풍각은 총 4번의 공중발차기 후 내려찍기를 하는데 방천격보다 모션이 길다. 사거리는 방천격보다 짧고.
모션길이는 월섬각이랑 비슷한 수준이긴함.
초풍각 : 모션이 김. / 짧은 쿨타임 / 보스와 근접 / 5방
방천격 : 모션 짧음. / 긴 쿨타임 / 긴 사거리 / 1방
그래서 그런지 짤딜(?) 자주 넣는것보다는 그냥 방천격 쓰는게 더 깔끔한거 같음.
그래서 일격 2오의 스커의 경우 마지막 자리에 방천격을 넣음.
방천격의 경우, 갈취/피해량이 좀 갈리고 룬은 질풍/풍요로 나뉠꺼 같은데...
2트포에 정의로운빛이 1레벨에 공속20%, 5레벨에 36% 인데...
방천격이 공속 없이 쓰면 2초인데
정의로운 빛 5레벨(36%) = 1.28초
여기에 붕천퇴(19.2%), 정흡(15%), 번속(8%) 질풍룬(12,14%) 등으로 더 줄일수 있음.
예를 들면 붕천퇴+정흡+전질풍 = 36%+19.2%+15%+14% = 84.2% = 0.3초
위에 수치는 그냥 대충 뭐가 더 많다로 보는게 나을듯.
예를 들어서 특화1800일 때
번개의속삭임-축복 = 1595 (약 1. 6버블)로 예상했는데 실제로는 거의 1.99버블 평타 한대 툭 치면 2버블됨.
그래서 전풍요 꼈을때 예상값은 2233 (2.2버블)로 예상했는데, 실제로는 (2.8버블)정도가 됨.
그래서 갈취1렙로 바꿔주고 쓰면 한번에 3.5버블 채워짐 이정도면 붕천퇴,격호각 같은 쿨 짧은거 하나 써도 남아돌정도로 채워짐
그래서!
특화1800가 높고 풍요룬도 끼게 되면
뭐 이렇게 2 / 2 조합으로 4버블 가능할듯 (중간에 평타를 쓰거나 좀 섞어야 할지도?)
실험 문제점 1. 월섬각-백열각 트포1레벨 50% →5레벨 75%
실험 문제점 2. 붕천퇴-자원증폭 트포1레벨 200%→5레벨 300%
번속(축복,전풍) = 2.3?
월섬(★트포1레벨:50%) = 2.6? 5레벨은 3?
붕천퇴(★트포1레벨) = 0.8? 5레벨은 1.2?
붕천퇴(트포1레벨, 영풍) = 1.1?
격호 = 1.2?
격호(영웅) = 1.6?ㅂ
월섬+붕천 =
1.5x : 2.6 = 1.75 : ?
1.번속(축복,전풍)+격호 = 3.5 (2.3+1.2 = 3.5)
2.번속(축복,전풍)+격호(영웅 풍요) 3.9 (2.3+1.6 = 3.9)
3.번속(축복,전풍)+붕천(트포1) = 3.2? (2.3+0.8 = 3.1) 붕천 5레벨시 3.5?
4.번속(축복,전풍)+붕천(트포1,영풍) = 3.4? (2.3+1.1) 붕천 5레벨시 3.9?
13.6 / 6.4
A.월섬(트포1,영풍)+격호 = 3.8 (2.6+1.2 = 3.8) 월섬 5레벨시 4.2
B.월섬(트포1,영풍)+격호(영풍) = 4 (2.6+1.6 = 4.2) 월섬 5레벨시 4.6
C.월섬(트포1,영풍)+붕천(트포1) = 3.4 (2.6+0.8 = 3.4) 월섬,붕천 5레벨시 3+1.2 = 4.2
D.월섬(트포1,영풍)+붕천(트포1,영풍) = 3.7 (2.6+1 =3.6) 월섬,붕천 5레벨시 3+1.6 = 4.8
12 / 6.4
월섬각 12초 / 번속 13.6초
격호/붕천 6.4초 쿨타임이라 쿨타임도 잘맞음
2C 조합 = 3.9 / 3.4 (트포작시 4.2)
- 공속8% + 치명18% // 공속19.2%
4A 조합 = 3.4 (트포작시 3.9) / 3.8 (트포작시4.2)
- 공속27.2% + 치명18% // X
뇌호격(전설질풍14%) = 1초x0.86 = 0.86초 = 표기 0.9초
뇌호격(전설질풍14%)+번속(8%) = 1초x0.78 = 0.78초 = 표기 0.8초
뇌호격(전설질풍14%)+번속(8%)+붕천(19.2%) = 0.58초 = 표기 0.6초
뇌호격(전설질풍14%)+번속(8%)+붕천(19.2%)+정흡(15%) = 0.46초 = 표기 0.5초 (4A조합)
(공속 140% 맥스에 걸림)
뇌호격(전설질풍14%)+번속(8%)+정흡(15%) = 0.63초 = 표기0.7초
뇌호격(전설질풍14%)+붕천(19.2%) = 0.67초 = 표기0.7초
뇌호격(전설질풍14%)+붕천(19.2%)+정흡(15%) = 0.52초 = 표기0.6초
따라서 4A 조합은 별루인거 같으니 패스하고
좀 골고루 나눠지는 2C로 보면
- 번개속삭임+뇌호격 = 0.78초 (정흡 0.63초)
- 붕천 +뇌호격 = 0.67초 (정흡 0.52초)
붕천+뇌호격이 0.11초 더 빠르긴 함.
그런데 보통은 번속+뇌호격 씀.
이유는 호왕출현보다 뇌회격 데미지가 조금더 높아서 고점 찍는건 뇌호격이 더...?
호왕출현은 타수가 많아서 나눠들어가니깐?
3오의 딜사이클은 그냥 이거 보고하는게 나을거 같음.
특화가 높고 트포작이 잘 되있다면 3오의 가능할거 같고
그게 아니라면 방천격 채용해서 2오의 스커 해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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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동
로아와 보던 중 알게된 사실이 대부분이 다들 번속 축복 안쓰고 갈취 트포올림.
스킬
-번속(갈취1,전풍)
-월섬(백열1,영풍)
-붕천(증폭1)
-격호(영풍)
~~~~~~~~수치 체크용~~~~~~~~
- 번속(갈취1,전풍) = 2.9 버블 (눈대중) // 트포⑤ 3.2버블 추정
(계산 : 번속570 * 특화 2.8025 * 전풍 1.4 * 트포① 1.25 = 2796 = 약 2.8버블
(계산 : 번속570 * 상동 * 상동 * 트포⑤1.38 = 3086 = 약 3버블 ~ 3.1버블
- 월섬(백열1,영풍) = 2.6버블 (눈대중) // 트포⑤ 3버블 추정
(계산 : 월섬456 * 특화 2.8025 * 영풍 1.3 * 트포① 1.5 = 2491 = 약 2.5버블
(계산 : 상동 * 트포⑤ 1.75 = 2907 = 약 2.9버블
- 붕천(증폭1) = 0.8버블 (눈대중) // 트포⑤ 1.1버블 추정
(계산 : 붕천99 * 특화 2.8025 * 룬x * 트포① 3 = 832 = 0.8버블
(계산 : 상동 * 트포⑤ 4 = 1110 = 1.1버블
- 격호(영풍) = 1.6버블 (눈대중)
(계산 : 격호417 * 특화 2.8025 * 영풍 1.3 * 트포X = 1519 = 1.5버블
~~~~~~~~~~~~~~~~~~~~~~~~~
눈대중으로 본거랑 거의 같거나 눈대중으로 보이는게 0.1씩 더 많음
번속-붕천/격호 or 월섬-붕천/격호
어느걸로 가던지 엘리멘탈 트포작만 되있으면 4버블 넘음
그런데
오의:뇌호격 차징 속도 때문이라면
번속+붕천+오의:뇌호격 조합이 맞음. (자연스래 월섬-격호-오의:호왕출현)
번속에서 공속%를 포기했으니 남은 공속%는 붕천 19.2%
아까 위에서 계산하던거 마저하면...
뇌호격 : 1초 차징
- 전설질풍 = 14% ▶ 0.86초 = 표기 0.9초
- 전설질풍+정흡 = 29% ▶ 0.71초 = 표기 0.8초
- 전설질풍+정흡+붕천퇴1 = 39% ▶ 0.61초 = 표기 0.7초
- 전설질풍+정흡+붕천퇴5 = 48.2% ▶ 0.52초 = 표기 0.6초
- (생략) + 슈차1 = 56.2% ▶ 0.44초 = 표기 0.5초
- (생략) + 슈차2 = 68.2% ▶ 0.32초 = 표기 0.4초
- (생략) + 슈차3 = 88.2% ▶ 0.12초 = 표기 0.2초
- 전설질풍+붕천퇴5 = 33.2% ▶ 0.67초 = 표기 0.7초
- (생략) + 슈차1 = 41.2% ▶ 0.59초 = 표기 0.6초
- (생략) + 슈차2 = 53.2% ▶ 0.47초 = 표기 0.5초
- (생략) + 슈차3 = 73.2% ▶ 0.27초 = 표기 0.3초
0.7초
* 0.67초 = 전설질풍+붕천퇴5
* 0.61초 = 전설질풍+정흡+붕천퇴1
0.6초
* 0.59초 = 전설질풍+붕천퇴5 + 슈차1
* 0.52초 = 전설질풍+정흡+붕천퇴5
0.5초
* 0.44초 = 전설질풍+정흡+붕천퇴5 + 슈차1
정흡 유무는 0.15초 정도 차이밖에 안남....
옛날에는 뇌호각 기모으는게 1초는 훨씬 넘었던거 같은데... 패치된건가?
트포작의 경우
*붕천퇴 (XOO) : 공이속(3초,10% → 4초,19.2초) + 버블(200% → 300%)
*월섬각 (OOO) : 버블(50% → 75%), 쿨감(3초 → 7초), 막타 피해량(250% → 341%)
*격호각 (OOO) : 치명(15% → 40%), 피해량(20% → 46.4%), 쿨감(6초 → 8초)
-무력화(XOO) : 무력화(35→50), 피해량(20% → 46.4%), 쿨감(6초 → 8초)
격호각 치명 터진 값 = 방천격 치명 안터진 값
*운룡각(O) : 기동성(2m → 4m)
*번.속 (XOX) : 쿨감(5초 → 8초)
*호왕출현(OOO) : 쿨감(5~8초), 피해량, 피해량
*뇌호격 (OOO) : 피해량,피해량,피해량
#방천격(OOO) : 버블(25% → 38%)or피해량(30% → 60%), 공속(20% → 36%), 피해량(150% → 205%)
#폭쇄진(OOO) : 피해량(30 → 60%),피해량(화염뎀 약3배),피해량(80% → 120%)
2오의 스커의 경우 = 트포 19개
그러니 트포1개는 포기해야됨. 필수인거 제외하면
붕천퇴-공이속 / 월섬-피해량 / 격호-치명타% / 격호-피해량
붕천퇴는 공이속은 오의랑 연꼐되는거라 포기하기 좀 그렇고...
사실 격호각에서 치명타를 빼고 무력화 쓰는게 베스트이긴함.
(그래서 급소타격49%, 무력화47%)인건가?
3오의 스커의 경우 = 트포 19개
내용은 위와 동일함
그러니 2오의 ↔ 3오의 스트라이커의 차이는
#방천격(OOO) : 버블(25% → 38%)or피해량(30% → 60%), 공속(20% → 36%), 피해량(150% → 205%)
#폭쇄진(OOO) : 피해량(30 → 60%),피해량(화염뎀 약3배),피해량(80% → 120%)
폭쇄진 ↔ 방천격 차이 뿐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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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동
로아와 보던 중 알게된 사실이 대부분이 격호각 피해량 트포를 안씀.
그대신에 대부분은 번개의속삭임 (엘리멘탈 갈취) 사용함
몇몇은 붕천퇴(카운터) 공속을 쓰긴 하던데 굳이...? 싶음.
*붕천퇴 (XOO) : 공이속(3초,10% → 4초,19.2초) + 버블(200% → 300%)
*월섬각 (OOO) : 버블(50% → 75%), 쿨감(3초 → 7초), 막타 피해량(250% → 341%)
*격호각 (XXO) : 무력화(35→50), 피해량(20% → 46.4%), 쿨감(6초 → 8초)
격호각 치명 터진 값 = 방천격 치명 안터진 값
격호각 데미지가 원채 낮아서 그런지 피해량대신에 번속 엘리멘탈 갈취 찍음)
*운룡각(O) : 기동성(2m → 4m)
*번.속 (OOX) : 쿨감(5초 → 8초)
*호왕출현(OOO) : 쿨감(5~8초), 피해량, 피해량
*뇌호격 (OOO) : 피해량,피해량,피해량
#방천격(OOO) : 버블(25% → 38%)or피해량(30% → 60%), 공속(20% → 36%), 피해량(150% → 205%)
#폭쇄진(OOO) : 피해량(30 → 60%),피해량(화염뎀 약3배),피해량(80% → 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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