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발 해그리기 피감 드세요!
: 파티에 원딜이 있을수록 특히나 더! 제발 무지성 공속트포는 멈춰주세요..
케어가 안된다는 공팟의 원성 지분이 해그리기 공속이 절반은 차지할거라 생각합니다
바드와 홀리나이트의 피감은 각각 수호의연주(30%), 천상의축복(20%)로 해그리기 기본 피해 감소량(15%, 트포적용시 35%)이 가장 적습니다.
더군다나 수호의 연주는 피감이 끝나는 즉시 파티원 전체에게 쉴드가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홀나의 경우 신보로 전체케어가 가능하지만 도화가는 전체 케어가 가능한 스킬은 없습니다. 여기서 케어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본인의 파티에 워로드가 없고, 원딜이 있을수록 제발! 해그리기 피감 드는게 모두에게 좋습니다.
공속증가는 피감이 보장되어 있고 딜찍에 가까우며 파티원 평균렙이 높을때 드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파티에 끝마캐릭(소서, 끝열전태로드 등)이 없을시 무조건 마나회복 트포 사용을 추천합니다.
원딜의 경우 특히나 해우물에 들어갈 수 있는 여건이 안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발 마나회복 들어주세요.
기본으로 챙겨갈 스킬
해그리기, 해우물, 난치기, 콩콩이, 흩뿌리기(or 미리내)
간혹 흩뿌리기를 채용하지 않는 분들도 계시는데 만약 흩뿌를빼고 무력스킬을 넣을 시 중상으로 똑같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두루미도 딱히 추천은 안함)
흩뿌대신 미리내를 채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건 그럭저럭 괜찮다고 봅니다만 무력이 현저히 낮아질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바꿀 스킬
옹달샘 - 아덴수급이 좋고 무력 중짜리 스킬입니다.
범가르기 - 무력 중상에 아덴수급이 좋습니다.
두루미7(2/1) - 무력이 상(트포 채용시)입니다. 특정 상황에서 cc기가 필요할 때 2번째 트포를 기절로 들고가셔도 됩니다만, 아덴수급이 살짝 떨어집니다. (아브렐슈드 하드 2관문, 3관문 추천) 범가르기로도 무력이 살짝 아쉬울 때 범가르기 자리에 넣어줍시다. 아브 4관문같이 카운터가 필요 없는곳에서는 카운터를 빼고 넣어주시면 모션이 간결하고 더 높은 무력화를 줄 수 있습니다.
올려치기 - 카운터입니다. 카운터가 필요 없는 곳에서는 넣어두고 두루미나 미리내, 환문 등을 채용할 수 있습니다.
환영의 문M(1/2/2) - 정화가 필요한 곳에서 써줍니다. 개인적으로는 하드 아브렐슈드 5,6관문을 제외하고는 채용하지 않습니다. (의도치 않은 트롤 가능성)
도화가는 스킬을 마스터할수록 이점이 없어지는 직업이기때문에 414트포시라면 많이 남을겁니다. 이경우 상황에 따라 바꿀 스킬을 미리 찍어두어 프리셋을 굳이 많이 뚫지 말고 그때그때 룬만 바꿔끼는 정도로 굴리시면 됩니다.(필자는 몰라서 6개나 뚫어둠 ^^;;)
이상 아만섭 1573 도화가였습니다. 이 글이 작성된 시점은 3/15로 밸패가 진행된 미래의 상황에서는 많이 달라질 수 있음을 미리 고지하고 이만 줄이겠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