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내실) 밸패 이후 분망디트 군단장 스킬트리 (상세내용O) [3] 스펙트럼리딩
조회 : 6036 추천 : 0
2022-04-17 04:17:45
디스트로이어 사용 스킬 포인트 406

스킬

트라이포드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분망 디트용 군단장 스킬트리입니다.
발탄부터 아브56까지 모두 사용하는 스킬트리 입니다.

치명 1500 신속 800, 원슈분바결

뉴트럴 채용 이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현재 딜몰이 메타에서는 순간dps가 빠준사믹보다 우수
2. 빠준사믹의 경우 코어수급이 받쳐줘도 빨라진 템포를 운용하기에는 디트 컨셉상 힘들다고 판정
3. 개인적으로 묵직한 디트가 손에 맞아서..

피드백도 환영합니다!

아래는 각 스킬 채용 상세 설명입니다.
----------------------------------------------------------------------------------------


1. 헤크 - 2코어 집속 이후 마지막 코어수급용 스킬 + 허공 정화에 가장 부담적은 스킬, 정화가 필요없는 경우 광분, 속행, 출혈로 취향에 맞게 갈아끼워 사용하면 됩니다.

2. 인듀어 - 기존 밀쳐지기 -> 확정코어, 기존 고통의 흔적 -> 도발, 도발면역인 군단장에선 반중력, 아브2관 내부 들어갈땐 전장의 공포도 괜찮습니다. 디트 생존의 꽃 움직이는 시정입니다. 기존에 넓은 타격을 채용한 범위보다 패치 후 범위가 더욱 넓어져 더 이상 빗나가기도 힘들지만 생존을 위한 허공 인듀를 사용했을 때도 원활한 코어수급을 위해 확정코어를 사용했습니다.

3. 드레드 - 카운터 및 강인함 + 피감, 수호룬 기존의 드레드 성격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어중간한 짤딜은 드레드선에서 모두 딜흡수 가능합니다.

4. 파스 - 기존의 그임 자리를 대체하였습니다. 드레드+헤크 > 해방 > 파스+헤크 로테이션으로 드레드가 쿨일땐 파스로 카운터, 파스가 쿨일땐 드레드로 카운터를 칩니다. 행코 -> 갑옷 파괴 빠준이 사라지고 재빠른 움직임을 받아 기본쿨이 10초지만 파스+헤크 > 해방 > 드레드 + 헤크 > 해방 이 과정을 거치면 거진 쿨타임은 다시 돌아옵니다. 

5. 풀 스윙 - 쿨타임이 긴 뉴트럴을 채용한 이유로 빠준을 채용해서 다른 해방기와 섞어서 사용해줘야 퍼스, 뉴트 쿨이 동시에 돌아오지 않습니다. 뉴트, 퍼스가 동시에 돌아오면 둘중 하나는 스킬이 노는것이 됩니다. 다시한번 풀스는 해방스킬 사이에 잘 섞어 써야합니다. 영웅 질풍룬을 채용한 이유는 다른 해방 스킬들과 섞어 자주 사용하게 되므로 영웅 질풍효과를 가능한 많이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어스 이터 - 무력기믹용 스킬이었다가 패치 후 새로운 딜 스킬로 올라왔습니다. 딜 스킬이지만 강인함을 어쩔 수 없이 채용하게 되는 스킬이라 질풍이 없어도 넘어질 일은 없습니다. 여전히 딜 스킬이자 무력기믹용으로 활용하기 위해 전설압도를 사용하였습니다.

7. 뉴트럴라이저 - 패치 이후로 빠준사믹 vs 뉴트럴로 의견이 갈리는 스킬입니다. 기존의 풀스, 퍼스, 사믹에 밀려 배럭용 디트들은 존재도 모르지만 딜 하나는 너프전 사믹딜과 비슷합니다. 반면에 쿨타임과 시전시간 둘다 사믹보다 길고, 느려 과거에는 쓰일 이유가 없는 스킬이었습니다. 그러나 써보면 그렇게 생각보다 느리진 않습니다. 퍼스도 잘만 쓰고 잘만 맞추고 다니는데요 뭘.. 3트포 분열은 예능아니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영웅 질풍룬을 사용합니다.

8. 퍼펙트 스윙 - 디트의 꽃, 다행히 깡소리는 여전합니다.
------------------------------------------------------------------------------------------------------------------

마치며)
코어수급은 일반적으로 헤크를 섞어서 2+1 형태로 수급해야합니다.

해방스킬은 중간 중간 풀스를 섞어줘야 뉴트럴, 퍼스 등이 다같이 쿨이 돌아오지않고 순차적으로 돌아와 딜사이클 유지가 됩니다.

점스와 같은 다른 이동기를 채용하지 않은 이유는 이제 대부분의 집속스킬이 2코어 수급이 확정이 되면서 스킬 쿨타임과 선&후딜 등이 초당 코어 수급률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전 점스를 버린지 오래됐고 이미 노이동기에 적응한지도 오래된 것도 일부 영향이 있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