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패후 4집4해 +설명약간 [33] 늑대여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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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27 16:10:42
디스트로이어 사용 스킬 포인트 404

스킬

트라이포드

[헤비크러쉬] 순간타격 - ### - 넓은타격  

순타, 넓타는 써본사람은 알겠지만 빼면 매우불편해서 꼭 채용
행코 사라지면서 대부분의 집속기가 확정 2코어라 2 + 1 = 3코어 운영이 강제되서 헤크를 뺄수가 없습니다.
행코가 사라진 2트포라인이 망해버려서 아무거나 써도될것같습니다. (깨알딜이라도 챙기겠다 = 무방비표적)

[드레드노트] 강인함 - 단단한 신체(5) - 몰아치는 해머(5)

강인함, 단단한신체는 드레드노트의 정체성이라 필수채용합니다. (갑옷파괴를 원하면 차라리 진입기+무력되는 점스 찍으면됩니다)
3트포는 딜레이 길어진다고 안찍는사람도 있긴한데, 카운터 깔아두기가 어느정도 편해져서 찍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미니 인듀어로 들고만있어도 든든하던 5집3해 시절과 달리 쿨마다 돌려줘야해서 많이 아쉬워진듯...

[파워스트라이크] 재빠른움직임(5) - 갑옷파괴

행코 빠준이 사라져서 안쓰게될줄알았지만, 여전히 짧은쿨과, 방감12%시너지를 달고와서 4해방 운영을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딜때문에 쓰는게 아니라서 트포 찍을게 고정되어있습니다.
경면이 없긴하지만 10초쿨 깔아두는 카운터라 뽀록카운터도 잘터지는편 (드레드보다 첫타가 2프레임 더 빨라서 보고치는 카운터에는 더 좋음)
앞으로 사믹스페대신 파스1타스페를 더 많이 사용하시게 될 겁니다. (파스도 익숙해지면 그다지 안느려요)
파스가 9홍이상이면 갑옷파괴 업타임 90%이상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고, 
홍염이 낮을경우 인듀나 드레드를 포기하고 점스를 채용해서 안정적인 2갑옷파괴 권장

[인듀어페인] 확정코어 - 도발(반중력) - 숨겨진고통

유일한 방깎스킬이라 위험한순간에도 드레드로 버티면서 쿨을 아끼던 시절과 다르게
몹한테서 멀다싶어도 위험하면 그냥 누르면됩니다. (확정코어)
도발 안먹는곳(군단장)에선 반중력으로 바꾸면됩니다(트포작안해도 뎀감40%+보호막30%이라 충분히많아서 그냥 바꾸면될듯)
건강한 정신도 인듀-퍼스 다음 2+1집속 풀스윙까지 경면이 유지되서 안정적으로 딜넣으려면 충분히 채용가치있습니다.

(★56관만 채용)[파워숄더] 단단한신체(5) - 목표완료(5)
무빙과 기믹수행이 더 중요한 56관에서 인듀어/드레드 대신 채용(보통 드레드)
콤보 스킬이지만 어차피 막타를 안쓰고 짧게 눌러서 돌진기능만 이용하기때문에
후딜만 늘어나는 우직한 해머, 분노표출 둘다 안찍습니다.(분노표출 2관 내부만 채용)
또한 인듀어대신 채용하게 되면 이후 기술할 풀스 사이즈믹 2빠준 고점운영+드레드 미니 인듀어 운영이 됩니다.


※ 점스 왜 없냐는분이 계실까봐 사족을 달자면
점스가 분명히 진입기+갑옷파괴+무력화 라는 장점이 있지만
4집4해에선 집속 쿨이 길면 쓸수가없고, 어스이터가 강제되었기 때문에 무력화가 충분해서
진입기 이상의 가치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파스 홍염레벨이 낮으면 드레드나 인듀대신 채용 고려해볼만 합니다.(갑옷파괴 2스킬운영)
만약 파스 써보고 도저히 모션이 감당이 안된다 하시는 분은 파스대신 점스를 쓰셔도 되긴합니다.(헤크 점스 드레드 인듀)
대신 9홍염+신속500기준 점스 쿨이 3~4초정도 모자라서 코어가 비는 구간이 생기는데
이때문에 해방쿨이 남을수도 있습니다. 이부분은 감당하셔야 합니다. (9홍염 이상만 권장)

---------해방

[어스이터] 강화된 일격(5) - 강인함 - 대지의분노(5)
2트포를 공격범위 쓰시는분도 계시긴 하지만, 이동기를 채용하지않는 스킬세팅인만큼 
경면+해방보호막으로 버티기+맞딜 운영을위해 강인함 채용했습니다.

[풀스윙] 재빠른움직임(5) - 무서운해머(5) - 야수의눈(5)
7홍 미만이거나 특치반반+갈망이거나 해방기 쿨이 안돌아서 빠른준비를 채용해볼만합니다 (사믹이랑 풀스윙 둘중하나정도만).
치특신/치신(신속500 이상)에 7홍이상이면 4해방 쿨이 남기때문에 재빠른움직임으로 딜을 더 빠르게 효과적으로 헤드에 우겨넣어줍니다.
(솔직히 재빠른움직임도 빨라진 공속이 티가 별로 안나서 풀스윙은 아직 빠준도 괜찮습니다.)

[사이즈믹해머] 강인함 - 절대적인힘(5) - 굶주린힘(5)
풀스윙이랑 똑같이 7홍미만이거나 치특반반+갈망이면 빠른준비 채용해볼만합니다. (사믹이랑 풀스윙 둘중하나정도만)
슈차3 사용시 사이즈믹이 풀스, 어스이터보다 15%정도 더 약하기도하고,
집속스킬이 4개라는 한계때문에 어차피 코어가 모자라서 빠준의 가치가 많이 낮습니다. (그렇다고 1~2코어로 자주 쓰자니 2트포가 무옵)
그렇다고 고점이 내려간 디트입장에서 사이즈믹을 아예 버릴수는 없기때문에 강인함을 들어줍니다.
맞고 캔슬될 일도 없어지고, 인듀어를 퍼스, 풀스에만 이용해도 되서 더 변수없이 맞딜을 넣을수있습니다.
(애초에 집속 어거지로 쿨돌려서 빠준5렙으로 3코어 사이즈믹을 4번쓴다해도 1번 맞아서 캔슬나면 강인함이랑 똑같음)

[퍼펙트스윙] 약점포착(5) - 절대적인힘(5) - 무절제(5)
날해만 사라졌지 운영적으로 달라진게없습니다


※ 사믹 풀스 왜 빠준 채용안하냐 하시는분 있을까봐 사족을 달자면 허수기준에선 빠준없이는 4해방 쿨이 모자라고, 
사믹 풀스 빠준쓰면 허수 DPS는 고점이 나오기는합니다만, 정 하실거면 인듀뺀 4집+저받 가신분만 하세요 
(애초에 작성자는 현재 퍼스에 딜이 몰빵되어있는 디트인만큼 퍼스를 안정적으로 맞출수있게해주는 인듀어를 빼는것 자체를 비추천합니다.)
사이클딜러가 된 지금시점에 현실적으로 고점세팅인 사멸결대에 4해방을 다 헤드에 꽂을순없겠죠
사멸결대에 백으로치면 계산상 32%의 딜손해가 나오는데(헤드보너스+결대각인)
퍼스 어스에 비해 훨씬약한 풀스 사이즈믹을 굳이 4번쓸거 5번쓰면서 백이나 옆구리에 박으면 빠준 의미가 없다 생각합니다

(2빠준 예시)
원슈분바저+결1or아1or시1 (1은 뭐든 괜찮아요)
헤크 파숄 파스 드레드 + 빠준5사믹 빠준5풀스 퍼스 어스
인듀어가 쿨이 너무길어서 빠준 채용한 4해방이 잘 안돌아갑니다.
운영법은 헤드치다가 90도정도 고개돌리면 헤드따라가서 딜하시면되고
180도 돌아가면 그냥 백잡은상태로 어스 풀스 사이즈믹 쿨돌리시면되요. 
(대신 퍼스는 해방기 2개보다 딜이 쎄서 무조건 헤드에맞추기)

설명은 했지만 비추천합니다. 인듀빼고 할거면 인듀없이도 퍼스 캔슬안날만큼 잘쓰는사람만 하세요

---------

위에 (5) 붙인거만 치면 트포작 총 15개 (사실 해방기 10개만 필수, 파숄은 따로 세팅해도되므로 트포작 난이도 더쉬워요)

룬은 취향입니다.(참고만하세요)

퍼스(전설질풍) 차징이라서
풀스(영웅질풍) 차징이라서
사이즈믹(전설압도) 어스가 딜 주력스킬이 되면서 쿨이 계속도니까, 무력기믹에 사이즈믹 써야할일도 자주생기는듯해서..
어스이터(영웅질풍) 차징이라서
헤비(전설속행) 한번 터지면 빠준없이도 다음 해방1사이클이 바로 가능해서 딜 공백없음
드레드(아무거나) 수호 정화 철벽등등 유틸 그때그때 바꿔서
인듀어(전설집중)
파스(전설광분) 파스다음 무조건 해방기를 쓰게되는 사이클이라 후속 해방기 둘다 광분적용가능함.
(헤비에 광분쓰면 해방기 1개밖에 적용안되는대신 파스 시전속도가 빨라져서 편함)


사이클 정말 쉬워졌는데, 하나만 기억해야한다면... 2해방 사이클마다 파스 써줘야합니다.
그리고 해방기 직전에 파스를 써야합니다. 헤크-파스-사믹 이런식으로... 
파스-헤크-사믹 이렇게쓰면 짝수번째 해방기에 갑옷파괴가 적용이안됩니다.
"무조건 0코어일때는 헤비부터" 라는 생각으로 사이클돌리시면 될거같네요

헤비 크러쉬 스킬 아이콘 파워 스트라이크 스킬 아이콘 사이즈믹 해머 스킬 아이콘 인듀어 페인 스킬 아이콘 퍼펙트 스윙 스킬 아이콘 헤비 크러쉬 스킬 아이콘 파워 스트라이크 스킬 아이콘 어스 이터 스킬 아이콘 헤비 크러쉬 스킬 아이콘 드레드노트 스킬 아이콘 풀 스윙 스킬 아이콘 헤비 크러쉬 스킬 아이콘 파워 스트라이크 스킬 아이콘 ...
(파스 예시 사이클입니다. 해방기 쿨 고려하면 이 순서대로 쓰면 딜공백 길어져요... 쿨 짧은 해방기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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