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한지 1개월차 모코코 입니다.
이번 패치는 도화가의 부족한 부분을 체워주는 방향의 패치 였으나,
저의 기존 스킬트리는 해당 패치내용과 무관하여 고민하여 새로 스킬트리를 구성하였고,
30번 정도의 요호/데칼 굴려보면서 최적화 하고, 테스트 하였습니다.
혹시 의견 있으면 꼭 부탁드립니다.
■ [낙인,무력] 먹물세례
- 쿨이 짧아 바쁠 것 같지만, 먹물세례 후 스킬 2~3개 휴식 → 먹물세례 반복으로 생각보다 단순하다.
- 6초마다 먹물세례 사용으로 동글방울(쉴드) 상시유지
- 먹물저장(스택보관)으로 먹물세례 못맞췄을시 리스크가 적고, 무력화시 가장높은 무력화를 자랑한다.
※ 무력화 패턴은 시간이 정해져있고 범가르기/두루미나레/한획긋기(연속트포)는 무력화 수치가 거의 동일하고,
먹물세례 2회의 수치 또한 동일하기에
[먹물세례] - 무력스킬 - [먹물세례] - 무력스킬 - 무력스킬 - [먹물세례] (총 먹물세례 3번 사용가능)으로
가장높은 무력 수치 포텐을 가짐
■ [보호막,무력] 흩뿌리기
- BOSS를 꼭 맞추되 최대한 우리편을 맞추면서 사용
■ [보호막,아덴] 콩콩이
- 아덴수급 1티어로 꼭 쿨마다 사용, 가급적 우리편을 맞추도록 하고, 우리편을 맞추기위해 BOSS를 못맞출경우
아덴수급량 차이가 많음으로, 차라리 BOSS를 무조건 맞추고 HP빠진 우리편은 아덴수급으로 구슬(만개)로 체력회복 시켜주자.
■ [무력,부파] 범가르기
- 마나소모를 줄이기위해 7만 찍음
■ [카운터,무력] 한획긋기
- 극신 도화가의 경우 충분히 카운터 칠만함, 대충맞춘 저의 뉴비세팅으로도 발동시간은 아래와 같다.
올려치기(카운터) : 0.384초
한획긋기(카운터) : 0.633초
딜러처럼 쉴세없이 때리는 와중에 카운터 넣는것보다, 상대적으로 스킬사이클의 여유가 있고 관망이 가능한 서포터 특성상
보스 선모션보고 카운터스킬인지 아닌지만 확인 후 카운터냐 일반 스킬사이클이냐만 정해도 편하며
레이드의 경우 카운터의 전조모션이 크거나 타이밍이 정해져있기에 충분히 맞출수 있고, 원거리 카운터이기에 생각보다 좋다.
필자는 처음에 이걸 사용하라고 패치를 한것인가 했으나 막상 사용해보니 올려치기 대신 채용할시
원거리 카운터, 무력을 동시에 챙길수 있다. (참고로 이 스킬트리는 트리시온 보스 무력을 1사이클로 다 깍는다 (급타x)
- 카운터가 없고 무력이 필요한 곳은, 트포 연속긋기를 채용하자
■ [공버프,마나회복] 해우물
- 우리편 중 가장 쎈사람 위치에 깔아주자 (스킬구조상 전체 인원에게 주는게 불가능)
이스킬 때문에 도화가는 공법 상시유지가 불가능하여 아쉽다. 다른스킬을 채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기분이...
예로 환영문을 넣어 아덴수급을 압도적으로 늘린뒤, 전체 공법10% 저무는 달을 사용해준다거나, 힐구슬을 주는게
오히려 파티에 도움이 될지도 (물론 마나 회복은 딜러들에게 도움이 되긴한다)
- 마나는 매우 여유로우며, 해우물의 집중을 다른 룬으로 활용하여도 괜찮아 보입니다.
■ [무력,스턴] 두루미나레
- 높은무력 4레벨만 찍어도되고, 비아키스 매혹 푸는용으로 7레벨 사용중이다,
- 무력스킬이 많다고 느낄경우, 해당스킬을 타스킬로 활용하여도 된다.
저는 이자리에 정화나 보다빠른 아덴수급이 필요할 경우 환영문을 스위칭 중이다.
■ [공법,피면,보호/공속] 해그리기
- 피면기로 생존에 활용가능하고, 범위 공법으로 좋은 녀석이다.
- 취향으로 트포는 공속과 보호를 선택하면 되지싶다.
저는 딜러들은 갈망4셋 기준으로 다 알아서 맞췄다고 보기때문에
알수없는 랜덤타이밍에 공속 8%씩 늘어나는건 딜러들이 알아서 활용하기도 딜지분에도 미비하나
체력이 많이 달면 딜러입장에 몸을 사릴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보호를 사용중이다.
★ 기본 사이클의 우선순위 : 먹물세례/해그리기 → 해우물 → 콩콩이/흩뿌리기 → 나머지(자유)
★ 보호막 스킬의 우선순위 : 콩콩이 → 흩뿌리기
★ 운영
- 먹물세례 6초를 활용하여, 먹물세례 - 스킬1 - 스킬2 (휴식/패턴 확인) 반복이다.
- 해그리기/해우물을 교대로 돌려주며, 해우물은 우리팀의 가장 강한사람 포지션을 기준으로 뿌려주자
- 콩콩이는 주력 아덴수급 및 보호막으로 쿨마다 꼭!!! 꼭!!! 사용해주자
- 콩콩이는 우리편 쉴드를 주기위해 boss를 못맞추면 아덴 LOSS가 심함으로 우리편 쉴드보단 boss를 맞춰주자
- 나머지 스킬(한획긋기,범가르기,두루미나레)는 무력화/아덴수급 용 스킬입니다.
무력화가 필요없는 구간에선 나머지스킬을 쿨마다 돌려서 아덴수급에 활용하시고,
무력화 패턴이 다가오면 쿨타임을 킵해두자
- 무력화시 스킬사이클은 먹물세례 - 스킬 - 먹물세례 - 스킬 - 스킬 - 먹물세례 - 스킬 순으로 시간내 가능한만큼 사용하자
- 부파가 필수 인 구간은 파폭이 필수로 이미 국룰이 정해졌기에 사실상 부파 스킬이 없어도 되나
범가르기 1이 달려 있으니 활용하고, 스킬포인트나 마나가 여유가 된다면 10을 찍어 두 마리의 호랑이로 부파2를 활용하여도 된다.
본 트리는 본인의 옹달샘/환영문/올려치기를 빼고 새로 구성한 스킬트리로
만족중이고 스킬포인트 또한 적게 들어 저와 같은 모코코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향후 쿠크 솔무 아브 까지 가능해보여 계속 사용 예정입니다.
많은 의견주시면 반영하여 또 연구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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