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패 이후 스포 344~400 기준(내실종결) 충단인파 3/5 스킬트리 (레이드/카던) [6] Kaisyas
조회 : 10925 추천 : 2
2022-05-08 00:45:39
인파이터 사용 스킬 포인트 400

스킬

트라이포드

스포가 부족할 경우, 전진을 쭈우우우욱 4랩까지 내린다. (다 내리면 344포)
그래도 전진 10랩트포 빼기 좀 그렇다. 싶으면 일망타진을 10랩까지 낮추면 된다.
사실 내실 종결 기준 트포는 겁나게 남음. 남는거 대충 맹호랑 파쇄나 넣어주자.
각성기는 진극멸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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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포작
 트포작은 17개. 
남은 하나는 진용출-번개주먹이나 연환파신권-화염폭발 넣고 바꿔 쓰거나, 자기 맘대로 넣기.

트포 우선순위는
맹호-집중, 파쇄격-집중 (충격게이지 수급, 트포작 안되면 게이지 관리 꼬임)
이후 죽선, 초신성-빠른준비 트포
일망-신속한 준비 트포작만 하면 사이클 돌아가는 건 문제 없음.
(일망-신속준비 트포는 우선순위가 뒤로 밀리기도 하지만, 4랩작 하면 체감 큼)

이후 죽선, 초신성 딜 관련 트포부터 트포작.
+ 전진-집중 트포는 랩당 충격생성량이 많이 오르지 않아서 그렇게까지 체감이 안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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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석 
일망 제외 충격스킬 4종에 멸/홍
일망은 멸화만
남은 두 자리는 전진, 맹호, 파쇄 셋 중에 땡기는 쪽으로 선택해서 넣기.
5멸 6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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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이사항 설명
1. 연환파신권 7랩트포에 강인함. - 화염 폭발이 딜 상승 기대치가 낮고, 강인함으로 인한 유틸성 확보에 대한 이점이 큼(사실상 각성기 빼면 유일한 피격면역기술)

2. 진용출 4랩트포에 기술연마. - 이제 사전기도 없어져서 쌔게 때리기 위한 기술연마. 이것조차도 답답하다고 번개주먹 쓰기에는 딜 상승량이 아쉬움.

3. 회심의 일격, 파쇄격, 심판 왜 안씀?
- 파쇄격 : 현재 트포가 완전히 망가져 있어서 죽선만큼 포텐셜이 안나옴.
- 심판 : 충격0소모+시너지 기술로 2/6인파 하기에는 게이지 관리가 힘듬. 그렇다고 3/5에서 진용출이나 연환 대신 쓸바엔 그냥 한방 쌘 진용출, 연환 박고 남는시간에 일망 치는게 여러가지로 편함.
- 회심의 일격 : 간결함은 압도적이라 진용출이랑 고민되긴 했는데 역시나 심판과 비슷한 이유.
(얘는 심지어 쿨은 진용출보다 짫은데 충격소모량은 더 높아서 게이지 관리도 꼬이고 일망질 하기도 힘듬)
물론 이것도 취향차이긴 함. 심판이나 회심 채용 시 유틸성(파괴+무력)은 확실히 오르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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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콤보넣기?
이제 기력스킬 세가지의 아이덴티티는 정해짐.
전진의 일격 - 충격수급기. 쿨 짤은 이동기, 아드스택 유지용,
맹호격 - 사전기1. 충격 수급량이 파쇄보다 조금 더 높다.
파쇄의 일격 - 사전기2. 첫 타만 씀. 타격모션이 아주 조금 더 간결하다.(1타기준)

> 전진은 이제 꼭 상대에게 맞출 필요가 없는 스킬이 됨. 그러니 걷지말고 전진쓰고 다니자. 충격수급도 되고 좋다.(보석까지 박아놓으면 충격스킬 한두개 쓰면 벌써 쿨 돌아와있다. 개사기스킬)

> 맹호와 파쇄 모두 쿨 8초에 시너지 지속시간도 8초. 따라서 허공에 시너지 기술을 쓴 상황이 아니라는 가정하에,

맹호나 파쇄가 쿨이면 몹한테는 시너지가 무조건 묻어있음.(중요.)

꼭 기억하고 괜히 기력스킬 낭비+시간낭비 하지말고 스킬 때려박으면 됨.

> 콤보 짤때 제일 생각해둬야 하는 건 죽음의 선고. 쓸 때는 충격게이지 76퍼 이상이어야 풀딜이 들어가고, 쓰고 나면 충격이 0이 된다. 뭣도 모르고 불 들어왔다고 스킬 굴리면 죽선딜도 꼬이고, 스킬연환도 꼬임.


-----참고------
1. 죽선 사용 이전. (당연히 사전기 둘 중 하나는 쓴 이후)
- 진용출-죽선 (진용출 쓰면 충격70퍼인데, 스킬 모션동안 게이지가 2번 차서 죽선 풀딜가능)
- 연환-죽선 (연환에 붙은 충격회복덕에 충격 회복되서 죽선 풀딜가능)
- 일망-죽선 (예전부터 많이 썼지...)

- 파쇄-진용출-초신-맹호-죽선-전진-연환 (현재 제일 많이 이용하는 사이클. 초신과 진용출 순서는 상관없음.)



2. 죽선 사용 이후. (집중트포 3종 다 5랩 기준.)
- 진용출 소모 충격 30. 집중작 다 되있으면, 기력스킬 아무거나 사용 이후 진용출 사용 가능.
- 연환 소모 충격 40. 전진은 안되고, 사전기 2종 사용 이후 사용 가능.(파쇄는 자연회복 한틱+)
죽선 이후 전진치면 바로 연환이 써지거나 1초 뒤에 사용가능. 매우 유용. 
- 초신성 얘는 충격소모 50이라 곧장 사용이 안됨. 따라서 어지간하면 죽선 이전에 사용하는게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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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변경 가능한 부분.
1. 전진 맹호 파쇄 룬 - 예전엔 몰라도 요즘은 진짜 취향차이임. 최우선 사전기에서 충격회복용 이동기로 내려가고 파쇄가 사전기로 올라와서 룬 선택이 자유도가 큼.
광분/속행/출혈/정화(필요하면) 중에서 찾아다가 박으면 됨.

2. 일망타진에 영웅속행or전설압도 - 밸패 이전보다 일망 사용량이 훨씬 늘어나서 속행 효율이 더 올라감. 본인은 일단 아직은 압도 쓰고는 있긴 하지만 이것도 취향차이 많이 날듯.

3. 연환파신권 질풍 대신 수호룬. - 사전기 없어진 이후로 그냥 더 빠르게 연환 박고 빠지는게 좋아서 질풍으로 고정할 듯.

4. 전진의 일격 7랩트포 무자비한 전진/강인한 주먹/파괴자 특징만 정리하면.
무자비한 전진 : 이동거리 김. 대신 두 번 찍어서 전체 시전시간이 김.
강인한 주먹 : 공격 범위가 커져서 빗겨 맞아도 공버프 얻을 수 있음.
파괴자 : PVP
완전히 이동기가 된 전진이라 무자비도 좋은 선택이 됨. 근데 충격수급용으로 급하게 사용하기에는 아무래도 강인한 주먹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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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던에서.
그냥 이 세팅 그대로 감. 다른 직업처럼 약자무시 같은 카던용 트포도 따로 없긴 함.
뭉친 잡몹은 연환으로 싹.
또 모이면 진용출 내려찍기로 한방에 싹.
둘다 쿨이면 무한의 일망타진으로 패죽이자.(몹 하나하나 쿨초가 따로 계산되서 사실상 쿨이 없음)
초신성은 생각만큼 잡몹 처리가 깔끔하게는 안되긴 함. 그래도 죽선보다는 좋지.
노란몹은 죽선 풀충격으로 쪼개주자. 근데 일망만 아니면 충격스킬 뭘 넣어도 살살 녹음.
보스는 진극멸권 한방 끗.

+굳이 카던용으로 스킬셋 바꾸겠다 싶으면.
1. 연환파신권 7랩트포 몹 모아주는 빈틈흡수로.
2. 죽선 잘 안쓸거면 스포 빼고 공명의 사슬 10랩에 빠준-거친사슬-요동치는공명 찍어서 몹모으기 스킬로 활용.
3. 진용출 기술연마 불편하면 번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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