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완벽한 레이드 세팅. 점보짜장
조회 : 904 추천 : 0
2018-11-14 23:02:05
바드 사용 스킬 포인트 256

스킬

트라이포드


이 스킬트리는 적당한 받피감과, 쉴드, 딜링을 넣은 조합입니다.

어찌보면 서포터도 딜러도 아닌 애매한 스킬트리라 말할 수 있겠지만, 최소한의 딜링을 추가하여 서포터만 하는 바드가 아닌 고레벨의 아이템을 껴도 아깝지 않은 상황을 만들기 위해서 공격 성향으로 조금 추가했다는 전제를 깔고 진행합니다.

[음표 낙인]은 불협화음과 사운드쇼크를 이용해 주는 데미지 15%를 풀로 채웁니다.

불협화음의 스플레쉬 데미지로 약 3~5초가량 음표 낙인을 보스에게 남기고, 사운드 쇼크로 2초가량 음표 낙인을 남기시면, 쿨이 도실때 마다 무한 루트로 음표낙인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점은 음표 낙인은 스킬 쿨타임이 겹쳐지지 않습니다. 불협화음 사용시 스플레쉬 데미지로 음표 낙인을 남길때 사운드 쇼크를 쓰면 총 음표 낙인이 보스에게 남아있는 시간이 줄어드니 두 스킬 사이에 다른 공격 혹은 방어 스킬하나를 넣고서 사용해 주세요.

[윈드 오브 뮤직, 음표 뭉치] 불협화음과 사운드쇼크의 음표 낙인 로테이션 사이에 한번 넣으시면 됩니다. 위에 말한대로 불협화음을 쓰고 3초가량을 기다려야 하니 3초동안 윈드 오브 뮤직 혹은 음표 뭉치를 쓰시고 기본 평타를 넣다 각을 재고 사운드 쇼크를 넣으시면 됩니다. 이때 윈드 오브 뮤직은 딜러 위주로 넣으셔야 합니다. 음표 뭉치는 이 스킬트리의 유일한 공격스킬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보스가 이동하지 않은 제자리에 있는 패턴에서는 음표뭉치를 보스가 이동하는 패턴에서는 쫒아가며 윈드 오브 뮤직을 딜러에게 넣어주세요.

[천상의 연주, 수호의 연주] 윈드오브 뮤직은 딜러에게 수호의 연주는 탱커 위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물론 이 스킬 또한 불협화음과 사운드쇼크 사이에 넣으시면 됩니다. 천상의 연주의 보스 공격력 30% 감소와, 수호의 연주의 데미지 감소를 탱커에게 넣어줘 부담을 줄여주고, 팀원에게 버프를 넣어주는 스킬입니다.

[율동의 하프] 세레나데 게이지 용입니다.

[사운드 웨이브] 이동기 입니다.

스킬을 전부 찍고 나서 저같은 경우에는 17포인트가 남았는데요, 남은 스킬포인트는 수호의 연주를 찍어서 데미지 감소를 올리셔도 무방하시고, 율동의 하프를 찍으셔서 dps를 올리셔도 되십니다.

 -총 정리- 
[디버프] 15% 데미지 감소 무한, 공격력 30% 감소 10초 (25초 쿨)
[버프] 천상의 연주(공격력 30% 감소) , 윈드 오브 뮤직, 수호의 연주

와 가장 강력한 공격스킬 하나를 갖춘 조합의 스킬트리 였습니다.

여담으로 음표 뭉치대신, 사운드 홀릭을 가셔도 괜찮고. 음표뭉치의 뎀감은 맞춰도 한 두명 겨우 넣을 것 같아서 데미지로 갔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