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스킬포인트 가정>
(메테오 스트림은 제일 마지막에 남는 포인트로 마스터)
본 스킬트리에는 필자의 실링이 녹아있습니다.
-------------------------------------------------------------------------------------------------------
핸드건
AT02류탄 4
(갑옷 파괴)
메테오 스트림 M
(약점 포착, 꿰뚫는 폭발, 혜성낙하)
이퀄리브리엄 M
(고속 사격, 강화된 사격, 섬멸 사격)
샷건
종말의 전조 4
(근접 사격)
심판의 시간 4
(급소 사격)
샷건의 지배자 M
(재빠른 손놀림, 급소 사격, 지배자의 의지)
최후의 만찬 M
(화염탄, 뜨거운 열기, 더블 샷)
라이플
스파이럴 플레임 M
(재빠른 조준, 성장 탄환, 후폭풍)
퍼펙트 샷 M
(관통 강화, 강화된 사격, 정밀 사격)
-------------------------------------------------------------------------------------------------------
과감히 거른 스킬들에 대하여
샷건
샷건 연사
일단 후에 설명할 조준사격과 같은 맥락인데, 트라이포드를 건들지 않는 한 '시즈모드'로 스킬을 사용하게됩니다.
이는 초반 레이드에서는 먹힐지 모르지만 뒤로 갈 수록 복잡해지는 레이드 패턴과 빠르게 스킬들을 돌려 많은 dps를 뽑아내야하는 데빌헌터의 특성상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럼 트라이포드를 찍으면 되지 않느냐?'라는 질문, 샷건 연사의 경우 (콤보연사, 급소타격, 특수탄환)을 그나마 생각해볼 수 있지만 마스터를 해야만 뽕을 뽑을 수 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마스터 대비 다른스킬에게 스피드에서 밀리는 감이 있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빠르게 스킬들을 돌려 많은 dps를 뽑아내는 것이 제 데빌헌터의 이상적인 모습입니다.)
라이플
대재앙
(딜링, 스피드, 적중난이도) 레이드에서 어울리는게 없습니다. 거릅니다.(무력화 중)
트리플 익스플로젼
저도 연구 단계에서 이 스킬을 애용했고 확실히 쓸만한 스킬인건 확실합니다. 모든 발사 횟수를 각각 다른곳에 뿌릴 수 있기에 움직이는 보스 대상으로 전탄 적중이 쉬운편이죠. 하지만 트리플 익스플로젼보다 다른 스킬들이 더 단순하고 빠른 딜링이 가능했기 때문에 거릅니다.
조준 사격
위의 샷건 연사와 같은 맥락입니다. 4발 혹은 6발. 전탄을 적중시켰을시 기대할 수 있는 총 데미지. 다 좋습니다. 하지만 시즈모드 스킬이라는 것. 물론 재빠른 조준을 찍었을시에 준수한 연사속도를 가지지만 그시간에 무빙하면서 더 큰거 먹이는게 이득입니다.
---------------------------------------------- 의식의 흐름선 ----------------------------------------------
중요한 건 연계입니다. 저도 많이 모자라지만, 이 스킬트리는 물흐르듯 스킬을 난사해야 dps가 올라갑니다.(연습만이 답입니다. 베아트리스 누님 만나러갑시다. 베아누나 이쁨!)
'데복치, 데복치' '데헌님은 계속 죽네요?' 소리듣는 이유가 빠르게 딜을 넣어야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오바딜링을 하는게 대표적인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바딜링이 왜 위험하냐? 샷건 스킬들을 한틱에 넣는걸 좋아하시는분들은 알겠죠.(네 저요)
예시를 보여드리죠.
보스가 다운되어있다 -> 폭딜타임 -> 스킬 하나만 더! -> 엌! 쓰지 말걸 -> '아; 데헌님 그만좀 죽으세요ㅡㅡ'
레이드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죽지 않는 것 입니다. 카운트는 세번뿐이고 많이 죽게되면 모든 팀원의 노력을 허사로 만드는 겁니다. 딜링타임은 충분히 또 옵니다.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스페이스회피와 여러 회피기는 되도록 아껴둡시다. 보스와 거리를 좁히기 위해, 혹은 백어택을 위해 섣불리 사용했다간 중요할때 스킬캔슬도 못하고 죽어버립니다.)
짧Tip. 각성기 사용전 항상 류탄 한방 먹여주세요.
11/28
이퀄브리엄 딜량 논란.
11월 28일자 패치노트에도 언급이 없었고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12/10
헬가 무력화 Tip.
메테오스트림(중)-> 최후의 만찬(중상)-> 스파이럴 플레임(중)-> 바드궁 받았을경우 +각성기(중상)
순서는 상관 없으나 각성기는 항상 콤보 마지막에, 안전할때만!(ex.바드궁)
각성기로 무력화 실패시 밀려나는걸 씹을 수 있습니다. 바드궁이나 워로드 궁과 연계하면 데미지 안받으며 딜로스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킬 넣었으면 할만큼 다 넣은겁니다.
장비 능력치 챙길때 (특화=치명>신속=인내) 순으로 챙기시면 됩니다.
레이드 난이도가 너무 어려워진다고 라이플쪽에만 투자하지마세요.
패턴 보겠다고 라이플찍고 사리시는분들 많은데 오히려 붙고 맞아보면서 눈으로 익히는게 더 빠른 클리어의 지름길입니다. (안붙게되면 패턴 못봐서 실력도 안늘고 죽기만 합니다.)
12/17
15일자 여러 실험 결과.
핸드건 메테오스트림 트라이포드3 혜성낙하로 수정.
보스 패턴이 급격하게 변하는 특정 레이드에서는 빠른 반응속도가 필요했기때문에 조금이라도 빠르게 딜이 가능한 혜성낙하로 수정합니다.
확실히 여러상황에서 우겨넣을 수 있는 메테오스트림(준수한 사거리, 크리시 딜량)자체를 포기할 수는 없기에 딜량 감소를 감수하고 혜성낙하로 교체합니다.
(각 레이드가 숙련이 되었고 정확한 딜타임을 알며 보스 패턴이 단순한 경우에는 폭격 지원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