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각인
각인은 원예저돌아피1 고정. 특성비는 치650/특x~350/1550
(극신이라면 저받 대신 질증을 고려 할 수 있으나 추천하지는 않는다.
근거-절정창술은 난무공속이 풀공속을 넘음에도 불구하고
구원/악몽 양셋팅 다 질증의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 - 포셔)
아드로 인해 저받 보다 타대가 보다 유리하다고 이야기할지 모르겟지만
딜적인면은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각성기딜이 약간이라도
더 강한 저받을 채용하는 것으로 한다.
2. 스킬
3트포에 약간의 문제가 있는 대재앙의 무조건적인 채용을 배제한다. 고특화를 하지 않는다면
라이플스킬의 딜지분이 (고특화에 비해) 약간 내려 감으로 대재앙의 사용을 고집할 이유가 없다.
(서브 딜링기의 선택은 개인취향과 더불어 검토의 여지가 있는 것 같다. 만찬-대제앙-샷연)
일리아칸(하드)의 경우 무력이 열려있고, 무력의 중요도도 타 레이드에 비해 높음으로 최소한 1개의
무력스킬을 채용한다. 채용 대상 리스트는 아래와 같다.
샷연 (콤보연사-강샷-특탄) / 고신속의 경우 기습의 사용도 고려할만하다. 압도룬을 쓴다면 콤보연사를 채용하는 것으로 생각.
만찬 (빠른준비-강한폭발-연발사격) / 무력량이 가장 높고 의외로 가장 간결하다. 무력-부파-빽헤드 다달려 있다. 쿨정렬도 완벽.
대제앙 (강인함-숨통끊기-융단폭격) / 약무구간의 dps는 가장 높다. 하지만 3트포가 부실하다. 일리아칸은 영원한대재앙이 더 좋은듯?
본인은 샷연과 만찬, 그리고 이퀄리브리엄으로 고민하다. 만찬을 선택하는 것으로 정했다.
만찬은 고신속일 경우 마탄->절멸->만찬으로 이어지는 콤보가 대단히 깔끔하고, 쿨정렬도 완벽하다.
샷연은 콤보연사를 채용하고 압도룬을 쓰면 공속+무력량+편의성은 좋은스킬이 된다. 하지만 딜이 아쉽다.
대재앙은 버프를 받아서 다 맞춘다면 딜량은 서브딜링기 중에 가장 높다. 3트포를 찍으면 무력량이 대폭 늘어나는 점도 좋다. 하지만...
이퀄리브리엄은 포지션이 잡히면 이퀄->딜링기3스킬로 매끄럽게 이어지는 것이 좋다. 쿨감이 높아 쿨이 밀리거나 할때 한꺼번에
쿨을 돌려내기 위해서 적극이용하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차라리 사용율이 높은 이퀄을 올려도 되지 않을까?
고신속 쿨감을 고려하면 6m7이 타당할 것으로 생각해서 6m7을 기본으로 연구를 시작한다.
7렙을 어떤스킬을 채용할지 고민이 되었다.
고신속의 경우 민사를 채용하지 않아도 좋다. 기본 이속이 높고, 썸솔과 피스키퍼의 쿨도 쓸만하기에 굳이? 라는 느낌이다.
하지만, 고신속에 민사-탁기를 채용하면 신나고 즐겁다. 따로 쓸 스킬도 없기에 유틸을 보다 더 강조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찬M을 하지 않는다면 많은 사람이 카운터로 쓰기 위해서 만찬7렙-집행을 픽할듯 하다. 카운터로도 쓸만해지고 편의성도 좋다.
보다 많은 무력을 챙긴다면 대제앙7렙-뇌진탕 일 것이지만 7렙으로 쓰는 것보단 대제앙M을 하고 무력과 서브딜로 쓰는것이 좋다고
생각된다. 본인의 선택은 퀵스탭을 7렙으로 강인함을 찍는 것이다. 핸드건스탠스에서의 안정성을 배가 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속은 1550 이하가 다탕하다고 생각된다. 적정 신속에 대한 부분은 교머너, 갈증리퍼 등의 연구를 참조하고자 한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