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트라이포드
룬
스킬셋 요약
필수는 빨간색처리.
파우루 10
교감 - 공격력 강화 - 화염의 파우루
엘시드 7~10(추가 스포 몰빵)
마력 증폭,소환유지 택1 - 갑옷 파괴 - 엘리트 소환
윙드 스피릿 10
상황따라 - 썬더 스피릿 - 소용돌이
끈적이는 이끼늪 10
빠른 준비,공격준비 택1 - 2단계 아무거나 - 부식성 이끼늪
마리린 10
공격력 강화 - 돌진 명령 - 교감
택1
고대의 창 10
편한대로 - 폭열의 창,빙결의 창 택1 - 상황따라
레이네의 가호 10
상황따라 - 상황따라 - 가속실드
스킬 설명
파우루
자폭.이거 하나면 설명이 더 필요한가?
사실 자폭도 자폭이지만 중요한건 1트 교감이 가장 중요.
교감 효과가 적용이 됬나 안됬나에 따라서 스킬사이클이 크게 감소한다.
자폭을 사용할때는 급한게 아닌이상 파우루가 끝나기 전에 터트려주는 것이 딜로스가 적다.
엘시드
레이드에서 서머너의 존재이유.1
스포가 모이는데로 엘리트 소환에 투자할것 후반에 갈수록 엘시드 평타 치명딜이 미쳐날아오른다.
가장 중요한 효과는 역시 갑옷파괴
방깍 시너지 믿고 가는 스킬이므로 지속시간을 더 늘리는것도 추천하지만
자신딜을 조금이라도 더 올리고 싶다면 마력 증폭도 나쁘지않다.
윙드 스피릿
소환윙캔빌드의 주력 딜링
좀 했다 싶은 서머너는 윙캔(윙드 스피릿 캔슬) 시스템을 알것이다.
썬더 스피릿-소용돌이의 치명타 데미지를 보며 거의 2초마다 최상급딜을 뽑아 낼수 있다.
다만 역시 손컨을 많이 타므로 조금만삐끗하면(정확히 0.3~0.4초 내로 취소해야됨)
바로 쿨이 돌아버리므로 실패시에 딜로스가 어마어마하게 난다.
윙캔 적용시 대략 어느정도냐면 2초마다 치명시 대지붕괴3트의 이상의 딜을 낸다고 생각하면된다.
여담으로 윙캔할때든 뭐든 소환수의 추가스킬은 사용이 가능하므로 알아두자
끈적이는 이끼늪
레이드에서 서머너의 존재이유.2
다른 효과 다 재쳐두고 트라이포트 효과인 부식성 이끼늪의 방깍 50%는 어마어마하다
더 이상 설명이 불필요할정도
2단계는 상황따라 다르긴한데 사실상 맹독 이끼늪아니면 끈끈이 이끼늪이다.
맹독 이끼늪해도 그렇게 데미지는 많이 않오르고 20%도 그렇게 큰차이는 없으니까.
1단계에서도 좀더 자주 스킬을 돌리고 싶다면,빠른 준비를 딜링을 좀더 내자고 하면 공격준비를 택하자.
마리린
파우루에게 가려진 숨겨진 강자
파우루 자폭딜 이펙이 좀 크지 마리린 돌진데미지도 어마무시하다.
교감을 통해 최대 3번까지 돌진이 가능한데, 이 돌진데미지가 2번누적되면 자폭딜보다 더 강한 딜이 나온다
돌진은 2타에 걸쳐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하나하나가 중-하급주력딜급 데미지를 낸다
참고로 버그인진 모르겠는데, 교감이 적용한 마리린은 교감이 지속된 만큼(10초) 쿨타임이 갱신되지 않는다.
따라서 30초 마라린을 사용해도 마리린 해제후 돌아가는 쿨타임은 25초 인것.
그리고 마리린의 돌진은 쿨감의 영향을 받는다.
택1
고대의 창
추가적인 강한 딜링을 바랄때 가는 고대의 죽창
1단계는 자신에게 맞는 걸 가면되고 2단계는 잔몹이면 빙창,레이드면 폭창
3단계 응축된 힘은 적이 적고 크기가 작을때 추천,고대의 힘은 적의 크기가 크면 클수록 응축보다 딜이 더 나온다.
레이네의 가호
시너지 운영의 보조
1단계는 능동껏 상황에 따라 가면되며, 2단계도 상황에 따라 맞출것
다만 이 스킬의 가는 목적인 3단계의 가속실드인데,
이 효과를 적용함으로 파우루의 쿨타임을 감소시킬 수 있는 유일한 스킬이라는 것이다.
파우루의 쿨타임이 감소된다는 것은 즉 다른 스킬의 재사용대기시간도 단축이 되므로, 스킬 사이클을 감소 시킬수 있다.
버그인지는 모르겠지만 파우루의 쿨타임감소 효과와, 레이네의 가호 쿨감 효과는 공유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파우루의 3초 쿨감이 빡빡하게 느껴지면 레이네의 가호 효과도 나쁘지는 않다.
실드를 통한 생존은 사실상 덤.
남는 스킬칸 2개.
쏜살 바람새,천리마,대지붕괴,물의 정령 중 택1
스킬셋의 운용
가장 중요한 것은 윙캔에 익숙해져야된다
데미지가 1타 박히자마자 스킬을 취소해야 쿨타임이 1초정도 돌기때문에 컨트롤에 신경을 많이 써야된다.
시전이 0.5초만 넘어가도 바로 쿨이 돌아버리니 주의 해야한다.
즉 발동 선딜 0.2초 후 데미지 구간 0.2초 그 후 쿨타임이 돌기에 실질적 윙캔 성공 기준은 0.2초 내로다,
요령을 보자면 윙드 스피릿을 E라고 가정할때 E를 누를때 범위커서가 나오는데
다시 E를 누른후 데미지가 밖히는걸 보자마자 바로 마우스로 이동을 누르는 것이다.
사실상 주력 딜링은 이것이 전부이고 나머지는 윙캔 도중 넣을수있는 서브 딜링이라 보면된다
파우루의 교감을 잘 이용해야 된다고 적었는데, 설명하기 앞서
파우루3트와 마리린2트는 현재 소환이 해제되야 쿨타임이 적용되는 방식이다.
따라서 스킬을 쓰는 타이밍은
마리린이 해제되기 직전에 자폭을 누르고 이끼늪,엘시드를 사용하는 것
만약 레이네의 가호 3트효과가 있다면 레이네의 가호 후,파우루의 자폭을 추천한다.
이때 레이네의 가호의 지속시간이 넉넉하므로 다른 스킬들도 빡빡하게 넣지 않아도 된다.
이 스킬셋의 가장 중요한 것은 윙캔을 하는 것과 틈틈히 이끼늪과 엘씨드를 풀어주는 것이라 생각하면 된다.
스킬 사이클
'레이네의 가호' 미적용시
마리린 소환이 대락 5초남았을때 파우루 소환(그전에 미리 소환해도 이상없음) ->
마리린 지속 끝나기 전에 자폭 -> 엘시드 , 끈적이는 이끼 혹은 고대의 창 사용
고대의 창의 시전이 길기에 엘시드와 끈적이는 이끼로 방깍에 치중할 것인지 고대의 창으로 딜을 더 넣을것인지는 선택
'레이네의 가호' 적용시
마리린 소환이 대락 5초남았을때 파우루 소환(그전에 미리 소환해도 이상없음) -> 파우루 소환전 레이네의 가호 사용 - >
마리린 지속 끝나기 전에 자폭 -> 엘시드 , 끈적이는 이끼 혹은 고대의 창 사용
위의 스킬 사이클대로 하되 파우루의 자폭전에 레이네의 가호를 켜둘 것.
빌드의 장단점
장점
1. 서머너가 가진 모든 스킬셋팅 중에서 가장 압도적인 최고의 지속딜링 능력
현 시점에서 윙캔의 지속 딜링보다 더 높은 딜 수치를 내는 셋팅은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보면된다.
2. 엘씨드와 이끼늪을 통한 최고의 방깎 능력
이거 하나만으로도 레이드에서 먹고 가니 더 말할 것도 없을 정도.
3.마리린의 추가 탱킹과 어그로
마리린이 사실상 추가 딜링으로 쓰긴하지만 임시적 탱킹이 되기도 한다.
4.주기적 한방 딜 가능
고대의 창 빌드를 탈 경우 파우루의 자폭과 함께 높은 한방딜을 가지고 있다.
5.부족하지 않는 마나
파우루,마라린,엘씨드,이끼늪을 사용할땐 마나가 빡빡하게 느껴지지만 윙캔 도중에 계속해서 마나가 참으로 4개의 쿨이 될쯤엔 이미 마나가 거의 차있다.
윙드 스피릿 1트의 마나회복을 뒀다면 훨씬 더 마나를 보유할수있다.
단점
1.빌어처먹을 난이도
사실상 가장 큰 단점.
윙캔부터 틈틈히 하기도 힘든데, 그 중간중간마다 소환수 스킬을 신경쓰며 적의 패턴을 피해야하니 말이 더 필요 없다.
2.생존기
넘어트리는 효과가 적으므로 몰렸을때 적에게 몰렸을때 탈출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다.
심지어 윙드 스피릿도중엔 틈틈히 멈추니 1트에 견고한 로브를 적용하면 좀 낫겠지만 무빙을 해야하므로 좀 빠듯하다
하지만 고대의 창이든 레이네의 가호든 2개의 스킬여유 공간이 남으므로 그곳에 '마력의 질주'나 '대지붕괴'를 넣는다면 어느정도 해소가 가능하다.
3.필드
레이드에 특화되다보니 일반 필드에선 2번 단점과 어울려 경직면역의 적이 많을떈 좀 힘들 수 있다.
이땐 천리마나 대지붕괴로 넘어트린후 안정성을 도모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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