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과 안정성을 잡은 아르카나 스킬트리 (수정됨, 변경사항 참조) [50] 용빡
조회 : 46202 추천 : 9
2018-11-16 10:10:52
아르카나 사용 스킬 포인트 252

스킬

트라이포드



보스레이드 경험을 통한 변경된 스킬트리의 구성이 있습니다.
기존 스킬트리를 사용해도 무방하나 아래로 쭉 내리셔서
다른 버전의 스킬트리도 참고 하셔서 본인의 스킬 구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스킬 슬롯

운명의 부름(7) - 쿼드라 엑셀(7) - 리턴(10)- 인피니티 샤워(10)
스파이럴엣지(7)-스크레치딜러(1)-시크릿가든(10)-셀레스티얼레인(10)

사용된 스포 252
남은 스포 3 (스킬포인트 물약 때문인듯)






일반스킬설명

-운명의 부름(7)
짧은 스킬쿨, 일반몹 경직 띄움, 몰이 사냥시 *아이덴티티 카드수급용.
딜은 많이 안들어가지만 보스전에서도 어느정도 카드 수급에 용이.
일반몹 몰이 사냥시 무한 카드 사용.
1단계
몰이사냥 : 꿰뚫는일격 - 적중된 적의 마법 방어력을 30% 무시한다.
보스사냥 : 날렵한 움직임 - 공격속도가 15% 증가한다.(스킬 모션경직 최소화)
2단계
무조건 퀵드로 - 적중 시 15%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무한카드 사용)

-리턴(10)
많이들 아시듯이 딜 증폭용, 스킬딜도 준수한편.
[1단계]
몰이사냥 : 꿰뚫는일격 - 적중된 적의 마법 방어력을 30% 무시한다.
보스사냥 : 관통강화 - 두 번째 공격에 관통 2레벨이 부여된다.
                                   (관통옵션은 부위파괴가 필요한 보스일 경우)
[2단계]
몰이사냥 : 노출되표적 - 첫 공격에 적중시킨 적에게 2번째 공격이 적중하면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보스사냥 : 무방비표적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치명타 적중률이 50% 증가한다.
[3단계]
급소노출 -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하고,
                  3초간 자신에게 치명타에 적중 당할 확률을 30% 증가시킨다.






스택트스킬설명

-쿼드라엑셀(7)
스택용, 2단계 트라이 포드시 스택 뻥튀기가능, 스킬쿨 짧음으로 주력 스택기.
솔직히 이스킬은 반드시 쓰자 안그럼 스킬 조합이 너무 무거워짐...
[1단계]
몰이사냥 : 날렵한움직임 -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보스사냥 : 관통강화 - 관통 레벨이 1만큼 증가한다.
[2단계]
몰이사냥 : 카드증가 - 적중 시 5% 확률로 20% 추가 피해를 주고
                                   스택트가 4중첩이 된다.
보스사냥 : 탁월한기동성 - 이동속도가 10% 증가한다.

-스파이럴엣지(7)
스택용, 회피용, 몰이 사냥시 관통이동용.
2단계 트라이포드 찍으면 스택이 정말 잘 쌓임 필수...
[1단계]
탁월한기동성 - 이동거리가 1.4m 증가한다.
[2단계]
무자비한사격 - 카드를 연속으로 뿌려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감소하지만
                         공격 횟수 및 최대 스택트 중첩수가 1회 증가한다.

[그냥 잡담] 전에 쓰던 스킬조합에서는 스파이럴엣지을 10레벨 주었었다.
아르카나한테 관통이동과 이속증가 버프가 있는건 너무 편했음.
그래서 쿼드라엑셀도 가끔 관통이동 옵션으로 바꿔 줄때가 있었는데
몹몰이하거나 네임드, 시드몹, 보스 등과 교전시 관통이동을 사용하면
뚫고 지나다니면서 편하게 스택을 쌓을 수 있는 장점 때문임.
근데 관통이동은 아이덴티티카드의 유령 카드로 30초동안 버프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스킬에 힘을 실어주었다.

-스크레치딜러(1)
1레벨 스킬이지만 생존을 위해 넣음.
무조건 회피용, 스택용으로는 어지간하면 안씀.
스킬포인트 물약을 많이 획득하거나 만렙제한 풀리면
이스킬을 10레벨까지 올리고 싶다.
3단계 되면 댄싱플라워 처럼 르블랑 플이이가 가능한데
스택쌓는 용도로 조금더 자주 사용이가능할 것 같다.

-인피니티샤워(10)
처음에는 고렙스킬이라 좀더 화려한 이펙트를 기대함.
근데 이펙가 약해보여서 안찍을려함.
근데 사람들이 많이 찍길래 뭐가 좋은가 해서 수련장에서 테스트 해보니
딜도 준수하게 잘 나오고 스킬 쿨도 쓸만하고 무엇보다 사정거리가 꿀
스택용, 준수한 딜
[1단계]
급소타격 - 치명타 적중률이 15% 증가한다.
[2단계]
균일한공격 - 콤보 공격 시마다 피해가 점차 증가하지 않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75% 증가한다.
[3단계]
무한의최후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 증가하고,
                     넘어진 적에게 적중 시 넘어진 상태를 유지 시킨다.
                    (집중보다 딜이 잘 나옴 대신 시전경직이 길어서 약간 위험)






루인스킬설명 

-셀레스티얼 레인(10)
딜도 잘박히고 원거리에서 루인 터트릴수 있어서 안정성도 높음.
[1단계]
급소타격 - 스킬 및 스택트 효과의 치명타 적중률이 20% 증가한다.
[2단계]
파멸의카드 -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중첩에 따라
                     치명타 피해가 10% ~ 40% 증가한다.
[3단계]
약점포착 - 기존 스택트 효과 대신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스택트 효과 중첩에 따라 주는 피해가 25% ~ 100%
                  증가하지만 재사용 대기 시간이 8초 증가한다.

-시크릿가든(10)
짧은 쿨, 즉발성 스킬, 시전 경직 적음
[1단계]
급소타격 - 스킬 및 스택트 효과의 치명타 적중률이 15% 증가한다.
[2단계]
다크니스가든 -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에게 주는 스킬 및 스택트
                         효과의 치명타 피해가 100% 증가한다.
[3단계]
넓은공격 - 공격 범위가 2m 증가한다.






나머지 스킬들에 관한 고찰

나머지 일반스킬
일반 스킬들로 구성된 스킬트리를 만들면
보스 무력화가 상당히 많이 진행되어 빠른 탈진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하기 힘들고 딜을 생각하면 찍기 쉽지 않죠.

나머지 스택트스킬
-댄싱플라워
몹몰이나 보스에서 딜이 엄청 좋음.
그러나 점점 높아지는 보스 난이도에 실수 한번 하면 몸이 찢겨나갑니다.
보스 패턴을 완전히 숙지 하셨다면 써도 좋을 스킬!


-체크메이트
고정된 상태에서 카드를 날리는 스킬로 중간에 스킬 사용이 끊기면
딜이나 스택도 제대로 못넣고 쿨도 길다.
큐브 던전이나 몰이 사냥시에는 괜찮지만 보스전 사용하기 힘듦.

-스트림오브엣지
딜이 약해서 일반몹사냥시 경직용으로 사용하거나
보스전에서는 치명타 적중률을 올려주는 보조적인 스킬로 사용가능.
그러나 다양한 이동 패턴을 가진 보스라면 스킬적중을 위해 패턴 숙지가 필요.

나머지 루인스킬
-포카드, 세렌디피티
10레벨 찍고 3단계 트라이포드 찍는것에 따라 진짜 좋은 스킬이다.
쿨감초가화와 아이덴티티카드 수급 등 다양한 효과를 볼수 있는 재밌는 스킬.
보통 이 두 스킬을 사용하는 유저들을 보면 쿨타임 초기화를 노리는 경우가 많더라.
그럴경우 심판이라는 아이덴티티 카드와의 콤보가 중요한데 보스에서는 사실
카드 관리가 쉽지 않기 때문에 저처럼 카드 효과 제대로 안살리고 막쓰고
컨트롤이 좋지 못하는 유저애게는 비추.


-다크리저렉션
(표현이 너무 거칠었던 것 같아서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수정함)
금손이라 잘 사용하고 딜을 잘 뽑아내시면 상관없지만 일반적으로는 비추.
차라리 이보크를 추천!







스킬콤보 

운명의 부름(7) - 쿼드라 엑셀(7) - 리턴(10)- 인피니티 샤워(10)
스파이럴엣지(7)-스크레치딜러(1)-시크릿가든(10)-셀레스티얼레인(10)

스킬콤보(위 스킬 슬롯 적어논 그대로 사용)

1.
Q 경직 띄움 카드수급 - Z, X 아이덴티티 카드 사용 - W 스택 - R 스택, 딜
E 급소노출 - F 급소노출+4스택루인
*9,000~ 10,000 딜 (딜 80% 증가 뒤틀린 운명 카드 효과 적용시 16,000딜)*

2.
W 스택 - A 스택, 회피 - D 4스택루인 (리턴 안쓴 루인딜)
*4,000~5,000 딜*

3. Q 카드수급 - Z, X 카드사용 - A 확정 4스택 - E 급소노출 - D 또는 F

추가설명
레인과 시크릿가든 루인 스킬에 따라 콤보를 번갈아 가면서 쓴다.
보통 1번 콤보를 쓰고 셀레레인 쿨일 때 2번 콤보를 쓰거나
쿨되는 스킬을 쓴다.
딜량 적어 놓은 것은 루인스킬 사용시 최대로 터진 단일 데미지 하나임.
(다른 스킬 콤보 데미지에 추가 루인스킬 데미지 합산하면 더 들어간다고 보면됨)

그리고 저는 트라이포드 옵션을 기본적으로
보스전에 최적화 시켜놓고 쓰기 때문에
트라이포드에 따라 위의 루인스킬 딜이 달라질 수 있음.
예를 들어 셀레스티얼 레인 '약점포착' 또는 리턴 '무방비표적' 등 피격이상 면역에 추가 데미지와 치명타 데미지 증가, 적중률 증가 트라이포드로, 단순한 데미지 증가는 잘 안쓰고 크리티컬을 주로 노림.
(*피격 이상 면역 관련 트라이포드 - 기절,넉백,띄움 등 CC면역이 있는 적에게 추가 데미지 혹은 치명타데미지 적중률 증가 옵션) 

또한 리턴 스킬을 시전 후 루인 스킬을 쓰느냐 마느냐가 딜의 판도를 바꿈.






끝 맺음 

갖 50레벨 되었을 때
보스한테 셀레스티얼 레인으로 9천딜이 박혔고
운명의 부름으로 카드수급도 좋다.
내가 봤을 때 최고의 스킬 조합인듯
트라이포드는 몹사냥, 보스전에 따라 취향껏

그리고 무력화와 관통이 보스 레이드에 중요하게 작용하는데 사실상 아르카나는
그런 스킬들이 너무 후지기 때문에 보스탈진은 다른 팀원들에게 맡기고
본인은 최소한의 무력화만 진행...

현재 페이지에서는 50만렙 기준, 순수 스킬포인트로 사용하여 찍은 것이니
스킬포인트 물약을 통해 추가적으로 최대 48포인까지 더 사용 가능하다면
총 300 스킬포인트로 아래와 같이 찍는 것을 추천.

1.스크레치딜러 10레벨 (남는포인트0)
-3단계 트라이포드로 르블랑 플레이

2.스파이럴엣지 10레벨 + 스크레치딜러 4레벨 (남는포인트16)
-스파이럴에 관통이동과 이속을 얻고 스크레치 거리증가

3.쿼드라엑셀레이터 10레벨 + 스크레치딜러 4레벨(남는포인트16)
-쿼드라 6회 날리기로 스택뻥튀기 힘 싣고 스크레치 거리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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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된 최근 스킬트리 


위 스킬 트리를 사용하셔도 무방하지만
최근 레이드를 많이 돌면서 보스전에서는
운명의 부름 스킬과 쿼드라엑셀 스킬의
효율이 많이 떨어진다고 느꼈습니다.

1인 보스로는 아이덴티티카드 수급도 힘들뿐더러
스택 뻥튀기도 실용성이 많이 떨어졌기때문입니다 ㅠㅠ

최근에 괜찮다고 생각되는 5 - 2 - 1 스킬을 '252포인트' 그리고 '264포인트'
두가지로 나누어 설명드리겠습니다.

[변경된 부분의 요약]
운명의 부름 - 삭제됨
쿼드라 - 스킬레벨 다운 (7 -> 1) 
댄싱플라워 - 새로 추가됨 (4 or 7)
스파이럴엣지 - 스킬레벨 업 (7 -> 10)
스크레치딜러 - 스킬레벨 업 (1 -> 4)





5 - 2 - 1

[스킬포인트 252기준]

아래 스킬트리 찍을시 남는 스킬포인트 0

Q 쿼드라엑셀(7 -> 4)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보스때는 4스택 뻥튀기 하기 힘들다고 판단 다른 스킬에 투자.)

W 댄싱플라워(1 -> 4)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3초간 이동속도가 20% 증가한다.
(보스전에서 딜안넣고 순간이동만 사용해도 순간 이속증가 버프.)

E 리턴 (10) - 동일
R 셀레 레인 (10) - 동일

A 스파이럴 (7 -> 10)
스킬 사용 후 이동속도가 2초간 40% 증가하고 충돌하지 않는다.
(관통 이동과 이속 버프가 정말 좋음.)

S 스크레치딜러 (1 -> 4)
첫 번째 공격의 이동거리가 2m 증가한다.

D 인피니티샤워 (10) - 동일
F 시크릿가든 (10) - 동일




[스킬포인트 264기준]

남는 스킬포인트 0

Q 쿼드라엑셀 (7 -> 1)

W 댄싱플라워 (1 -> 7)
-치명타 적중률이 스킬 지속시간에 따라 5% 씩 최대 50% 까지 증가한다.
-판정 범위가 25% 증가한다.

-이하동일-




변경된 스킬트리 설명 


쿼드라엑셀레이트는 보스전에서 스택뻥튀기가 안돼서
효율이 너무 떨어졌고, 그렇다면 딜도 안되는 스킬에
스킬포인트를 투자하는건 의미가 없다고 생각 되어 과감히 다운 했습니다.

운명의 부름 이 또한 보스전에서 카드 수급 효율이
없다고 생각되었고 스택도 쌓이지 않기에
아예 삭제했습니다. (몹몰이시에는 좋지만 ㅠㅠ)

댄싱플라워의 경우는 아르카나를 처음 했을 때부터 강력한 스킬이라고
생각은 해왔지만 보스전에서 부작용이 심하다고 판단되어 포기했었죠.
하지만 운명의 부름이 삭제된 이상, 스택도 쌓을 수 있고 일반몹 처리시
강력한 이 스킬에 투자를 했습니다.
(사실 이 스킬 아니면 투자 할 만한  스킬이 없음.)
치명적인 꽃과 넓은 공격 가주시면
일반몹 , 네임드기준(관통이동으로 자동 백어택됨) 약 3000~4000딜
시드, 보스 기준(마지막공격 백어택들어갈 시) 약 2500딜
(*템레벨에 따라 달러질수 있습니다.)
백어택이라는 조건부가 있지만 주력딜기도 아니면서
딜도 어느정도 넣고 스택도 쌓고 잡몹처리에도 효과적인 스킬.
(***댄싱플라워 최대 장점은 스킬캔슬입니다. 만약 이 스킬로 4스택을 쌓는다고 생각하면 4스택 되는 즉시 리턴 레인 콤보를 캔슬로 넣을 수 있고, 스킬 사용 도중 스페이스가 아닌 스파이럴이나 스크레치로 회피하는 등 유동적으로 사용 가능하니 참고 바람.***)

스파이럴엣지는 운명의 부름의 삭제 후,
투자 1순위 스킬이기 때문에 10레벨까지 찍어줍니다.
(관통이동과 이속버프를 받아서 미친듯이 날아다니는 아르카나 생존력 뽕맛)

스크레치딜러 스킬포인트 압박으로 못찍었지만
변경된 트리에서는 꼭 거리증가 트라이포드를 찍으시면 좋겠습니다.

인피니티샤워는 기존과 동일한데 팁을 드리려고 적습니다.
3단계 트라이포드 '무한의 최후' 와 '무한의 집중' 으로 나누어 지는데
'무한의 최후' 적용시 스킬을 3단 콤보로 사용하게 됩니다.
3단 콤보로 스킬 사용하면 딜은 강합니다만
너무 긴 스킬 모션으로 보스의 갑작스런 공격에 노출되기 쉽고
마지막 3타째를 맞추지 못한타면 스택이 쌓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한의 집중' 을 찍으시면 딜은 약해져도
빠른 1타에 2스택을 챙기시면 보스전에서 루인 터트리기 용이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트라이포드는 취향껏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찍어주세요!
(댓글 남기시면 트라이포드 추천은 해드립니다!)

저는 되도록이면 먼 거리에서 딜을 넣는 것을 선호하나,
만약 인파이터 같이 치고 빠지는 전투 스타일을 하고 싶으시면
인피니티샤워를 과감하게 빼시고 스크레치딜러 '안전장치' 
혹은 댄싱플라워 10레벨로 가셔서 근접 딜러로 가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그러고도 스킬포인트가 남는다면 인피니티샤워 대신 스트림오브엣지
투자하시고 카드증가를 찍으셔서 부족한 스택 챙기세요~
(리턴과 셀레스티얼 레인은 절대로 빼시면 안돼요. 주력 딜기)



##정답은 없습니다. 기존 트리도 좋고 변경된 트리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제 스킬 구성의 아이덴티티는 조금이라도 콤보를 사용하는데 높은 숙련도가 필요하거나 스킬 샷을 하는데에 리스크가 크다고 판단되면 (예: 다크리저렉션) 되도록 배제하는 편이고 그것을 주력 콤보로 만들지 않습니다. 그대로 사용하셔도 되고 자신의 트리를 구성 하는데에 도움이 되어 더 좋은 스킬트리를 공유 하는 것도 언제든 환영입니다~

##이후에도 쓸만한 트리가 있다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예정이구 제목에 최고라는 단어는 너무 오만한 것 같아서 빼버렸습니다. 제 글에 많은 관심 가져 주실줄은 몰랐고 그런 점에서 개인의 스킬트리는 존중받아야죠.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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