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트라이포드
룬
여러 고수분들의 스킬트리와 자주 쓰던 무깍노 스킬트리를 조금 적용해서 사용하고 있는 트리입니다.
여러 의견 환영합니다!!!!(그러나 비난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비판은 좋지만 비난은...)
<집속>
헤비크러쉬(4) 1.순간타격
- 설명이 필요없는 개꿀 스킬. 2트까지해서 행코하면 더 좋겠지만..스포 부족..더 얻을 수 있다면 전 행운의코어까지 할 것 같아요.
파워스트라이크(7) 1.빠른준비 2.초인적인능력
- 드레드노트랑 고민했지만 무깍노 스킬트리에서 쓰였던 초인적인 능력으로 유틸성을 좀더 확보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드레드노트의 1트 강인함으로 단단하게 할 수 있겠지만 그래도 파워스트라이크의 초인적인능력으로 스킬 간 유틸성과 생존에 좀 더 신경쓰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 필드사냥에서는 3타 다 써도 무방합니다. 레이드나 보스에게만 유동성있게 사용합니다. 어차피 첫 타격만 들어가도 코어는 생성되니까요.
점핑스매쉬(1or4) 1.탁월한변화
-생존 및 진입기로 사용합니다. 다른 분들의 의견에 따르면 굳이 1트까지 안찍어도 된다고들 하더군요. 저도 1트를 주는게 나을지 아니면 말지를 고민 중입니다. 그러나 진입기로 사용하기에는 딱 좋은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중에 너무 오래 떠있는 것 같아서 생존기로는 손이 잘 안가더군요. 만약 더 좋은 스킬이 있다면 다른 스킬로 대체가능도 할 것 같습니다.
러닝크래쉬(10) 1.빠른준비 2.반중력 3.저돌적움직임
- 의견이 다 다르지만 전 개인적으로 좋은 생존기라고 생각합니다. 잠깐뿐이지만 3코어해방스킬처럼 15%의 보호막을 얻을 수도 있고 순간이동처럼 빠르게 마우스위치로 이동하는 능력도 있기에 보스의 뒤잡기도 가능하며 범위공격도 피할 수 있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쩌다 맞아도 15%보호막으로 위기를 넘길 수 있는 스킬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특히 컨이 부족하다면(본인얘기임) 반드시 가져가야할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이 스킬과 점핑스매쉬 스킬을 고민하는 분들도 계시던데 그래도 점핑스매쉬는 좋은 진입기라서 같이 써도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컨이 된다면 다른 해방스킬(어스스매쉬, 원맨아미, 어스이터 등)을 가져가서 무력화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라비티포스(10) 1.취향껏(전 단단한신체or충전강화) 2.공포의중력 3.출렁이는중력
- 1트는 본인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스킬의 중요한 점은 방깍과 빠른 코어수급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보스나 레이드에서는 중거리로 코어 2개를 빠르게 수급을 할 수 있다는게 좋은 장점이라고 봅니다.
<해방>
풀스윙(10) 1.빠른준비 2.강인함 3.야수의눈
- 남자의 스킬. 스킬의 단점이 너무나도 분명하지만 해머를 휠윈드처럼 휘두르는건 로망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단 그것뿐만이 아니라 다 맞춘다면 무력화게이지를 빠르게 밀 수 있고 잡몹의 처리에도 좋아 전 씁니다. (이 스킬이 떡락해도 전 쓸거에요..이만한 로망이 어디있다고...ㅠㅠ) 물론 다른 더 좋은 해방스킬이 있고 여러 고수분들께서 쓰는 다른 해방스킬이 있습니다. 대체가능한 해방스킬이죠. 예를들어, 어스이터 혹은 원맨아미가 있겠죠?
퍼펙트스윙(10) 1.강인함 2.뇌진탕 3.학살의시간
- 디트의 꽃. 대체불가한 스킬입니다. 3트포에서 의견이 간혹 갈리던데 전 둘 다 비슷하다고 생각해서 좀더 빠르게 딜과 무력화를 넣을 수 있는 학살의시간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사이즈믹해머(7or10) 1.빠른준비or강인함 2.뇌진탕 (3.강화된약점포착)
- 취향입니다. 스포가 부족해서 7을 주었는데 만약 더 확보할 수 있다면 10을 줘도 되며 아예 다른 해방로 대체해도 됩니다. 전 많이들 쓰시는 원맨아미나 어스이터가 손에 잘 안익어서 사용 중입니다. 중거리에서도 넣을 수 있기도 하죠. 또한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더 빨리 채워줄 수 있기도 합니다. 만약 원맨아미나 어스이터가 손에 더 익고 숙련이 된다면 대체 가능한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멋있어...타격감도 좋아...
<대체해방>
원맨아미(10) 1.빠른준비 2.약점포착 3.치명적인해머
- 많이 쓰시는 해방스킬입니다. 무력화 최상의 스킬이고 잘 사용하면 딜과 무력화를 다 넣을 수 있는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2트포 약점포착으로 피격이상면역을 가진 보스나 레이드에서 딜을 무지막지하게 넣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어스이터(10) 1.붉은파편or절대적인힘 2.강인함 3.바위폭풍
- 3트포의 바위폭풍으로 이동가능한 훨윈드가 되는 스킬입니다. 무력화가 상이지만 다 넣는다면 최상 못지않게 많이 깍는다고 생각합니다. 이 스킬 사용하시는 고수분들도 많더라구요.
어스스매쉬(7) 1.불안정한타격 2.초인적인능력
- 무깍노 스킬 중 하나입니다. 저도 사용했던 스킬이구요. 2트포 초인적인능력으로 유틸성이 좋은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타격이 안된다고 해도 보호막은 얻어서 위기를 넘길 수 있구요. 게다가 방깍도 들어가 다른 딜러들이나 다른 스킬의 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스킬이기도 하죠. 그러나 전 선딜이 좀 길어서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 스킬트리이지만 다른 분들에게는 별로일 수도 있는 스킬트리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다른 분들의 스킬트리를 보면서 참고할 트리를 보면서 연구해보기도 합니다. 만약 숙련이 된다면 집속 중 하나를 빼고 해방을 하나 더 넣어서 4집속 4해방으로 할 예정입니다. 집속을 무엇을 뺄지는 아직 고민 중이고 해방은 어스이터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태클 당연히 환영입니다. 비판 당연히 환영입니다. 제안 당연히 환영입니다. 그러나 비난은 사양하겠습니다. 많은 의견부탁드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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