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 전, 나는 이 글을 쓴 이유는 각각 분석하면서 비교하라는 용으로 적어둔거지 무조건 이걸 사용해라! 라고 만든 것은 절대 아니라는 것을 미리 알리고 싶다. 가장 좋은 것은 자신에게 맞게 스킬을 배정해 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참고용으로만 보길 권장한다.
* 회피기
숄더 - 숄더는 쉴드가 아주 좋다.
다이빙 - 공속 + 분노가 눈에 걸리긴 하지만 다른 딜링 스킬에 투자하는 것이 이득이다.
* 딜링기(연계)
더블 -> 어썰트 (즉발콤보) - 대부분 상황에 처음에 치고 상황이 된다면 연계후 6초후 다시한번 마무리콤으로까지 사용할 수 있음 (더블과 어썰트를 롤에서 제이스 qe 누르듯이 눌르면 둘다 동시에 발동됨 - 전진베기 효과)
피니쉬 -> 템페스트 (치명 연계) - 깔끔한 콤보
피니쉬 -> 휠윈드 (유틸 콤보) - 템페 쿨이다. or 무빙샷 필요할때
* 유틸기
윈드블레이드 - 회피기겸 긁으면서 딜링까지 되는데 딜이 굉장히 쌤 (회피하면서 쓰면 상당한 효율을 보임)
스킬은 항상 유동적으로 사용하자. 그러기 위해 쿨을 짧은 스킬들을 채택함.
ex) 더블 -> 어썰트 -> 피니쉬 -> 템페스트 -> 휠윈드 -> 더블 -> 어썰트
더블 -> 어썰트 -> (피하면서)윈드블레이드 -> (접근용)다이빙 or 구르기 or 숄더 -> 평타x2 -> 더블 -> 어썰트
등등... 상황에 맞춰서 쓰면 된다. 참고로 그로기 때 파이널 -> 윈블 쓰면 딜 많이 나온다.
* 사용하지 않은 특성(이유)
난도질(더블) - 전부 다 박을 자신 있으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신 어썰트는 빼는 것을 추천하고 특성 자체를 121로 하 는 것을추천. 난 그럴 자신 없다.
확인 사살(피니쉬) - 답답해서 못 쓰겠다. 쓰고 싶은 사람은 유동적으로 찍어 주시길.
빠른 준비(템페스트) - 취향이긴 한데, 공속 10퍼 때문에 못친적은 아직 없어서 집중을 찍었다.
돌풍(윈블) - 연습장에서 써보고 놀란 케이스 중 하나. 딜은 인정한다. 근데 레이드에서 쓸 수 있을까? 쓸 수 있으면 쓰는 것 도 좋다고 생각한다.
지속력 강화 + 진공 베기 (휠윈드) - 이건 진짜 취향이다. 휠윈드는 운용이 2가지라고 생각하는데 극딜기로 사용할 것인가,
잠깐의 비는 시간을 채워줄 때 쓸 것인가는 유저가 결정하는 것이다. 그것에 맞춰서
스킬을 찍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 사용하지 않은 스킬(이유)
헬 블레이드 - 레이드 하면서 이걸로 뽕뽑겠다고 계속 연구해 봤는데, 내 실력이 딸리는 건지 이 스킬 하나 빼고 윈블 넣었더 니 신세계였다. 윈블이 극 상위호환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소드 스톰 - 공속 + 치명 있으면 좋다. 근데 그걸 위해 다른 딜링기 하나를 포기한다? 큰 손해다.
메일 스톰 - 이건 취향에 따라서 넣어 주면 좋을 것 같다. 여러모로 유틸성이 좋아서 취향을 많이 탈듯함. 만약 넣게 되면
템페스트나 휠윈드를 빼고 넣는 것을 추천한다.
스트라이크 웨이브, 오러 블레이드 - 이것 역시 취향인데, 나는 버서커는 근접에서 패는게 좋아서 안썼다. 딜자체는 둘 다 상 당히 좋으므로 템페나 휠윈드 뺴주고 넣으면 될 것 같다.
레드 더스트 - 가장 의문점이 들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스킬 하나버리면 성능 좋은 딜링기 하나를 얻을 수 있다. 나 는 레드더스트를 쿨마다 전부 명중시켜서 뭍혀두고 매번 6초동안 잘 후두려 팰 수 있다! 하면 쓰면 되는데 그 게 힘들다.
소드 스톰 - 의외의 깡딜기이긴 한데 난 답답해서 못쓰겠더라.
혹시나 이거를 전부 읽었다면 감사합니다. 태클 및 피드백은 받습니다만, 공격적 댓글은 안 받습니다.
(어짜피 처음에 적어둔 문장을 읽었다면 공격적인 댓글이 달릴 리가 없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