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승리의날개 | 작성시간 2015-10-23 12:46[답글]아...그냥 다리 버릴까 고민중 ㄹㅇ 다리살앗길래햇는데 1킬먹고 리븐한테 찢겨서 욕쳐먹음..q너프 시ㅡ바 그리고 그담판은 탑 켄치로 하드캐맄ㅋㅋ 전판 울팀서폿미드가 황당해하더라
글쓴이: 파란불곰 | 작성시간 2015-10-27 13:10 너프 이후에는 나름대로 손싸움이라고 했지만 현재 외각 범위가 줄어들면서 리븐과의 라인전은 확실히 어려워졌네요. 솔직히 리븐이 op이기도 하지만... 전 그래서 닥치고 리븐하고 피오라는 벤해요.
그리고 지금 슬슬 mmr 2000대 이상 구간에서는 다리우스 벤율이 40%까지 떨어져서 두세달 정도면 벤은 거의 안될 거 같고요.
현재로서는 라인전이 너무 약해져서 조금은 버프해주지 않을까 싶네요. 확실히 요새 라이엇의 패치는 마음에 안드네요.
글쓴이: 승리의날개 | 작성시간 2015-09-13 00:37[답글]시바 요즘 어케된게 다리 거의 밴임 충들이 쳐먹기도하고 랭에서 쓸수가 없음 ㅋㅋ
글쓴이: 파란불곰 | 작성시간 2015-09-13 10:11전 랭겜 중단 중 ㅋㅋ
글쓴이: Nanbjs | 작성시간 2015-09-12 00:58[답글]패치전 다리우스만으로 다야찍은사람인데요 공략 깔끔하게 진짜 잘쓰셨는데 왜 배드가 많은지 모르겠네요 ㅎ
글쓴이: 파란불곰 | 작성시간 2015-09-12 21:25처음 글을 쓸 때에는 실버1이었거든요 ㅎㅎ 저로서는 그냥 다리우스 유저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쓴 겁니다.
글쓴이: 파란불곰 | 작성시간 2015-09-12 21:23저 같은 경우는 고기 방패 역할을 좋아해서 ㅎㅎ
취향마다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글쓴이: 기사회생 | 작성시간 2015-09-01 18:18[답글]방금 공속 다리 해봤는데 개 썩음 오펜특성 21 + 공방 룬 쓰시던분들 이거 하시면 딜계산 못해서 킬 다 놓치고 후회 하실거 같네요 .
글쓴이: 파란불곰 | 작성시간 2015-09-01 21:42저도 처음에 올공속룬을 들었을때는 확실히 킬각 놓친 적이 몇 번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타 페이스에서는 올공속룬이 훨씬 좋고, 몇 번 하시다보면 어느 정도 감을 잡으실 겁니다. 그래도 저 역시 공격력 룬도 조금 섞어서 쓰는 방법을 좀 고려해봐야 할 것 같네요. 좋은 지적 감사드립니다.
글쓴이: 파란불곰 | 작성시간 2015-08-30 09:04저도 지금 이정도로 승률이 올라갈 줄 몰랐습니다 ㅎㄷㄷ... 이제는 너프 먹는 걸 무서워해야 할 상황이네요
글쓴이: 승리의날개 | 작성시간 2015-08-30 09:17만일 저에게 다리우스리메이크를 없던걸로 할수잇다고 한다면 전 주저없이 돌려놓을겁니다. 리메이크 전이나 후나 신템들덕을 많이 보고잇는게 사실이고 리메이크로 얻은 피의분노나 q회복보다는 w출혈당 쿨감소와 e벅이 몇배는 더 좋앗고 5스택이 아니여도 뎀지가 나오긴 나오던 궁이 그립기때문...
글쓴이: 응애응앵 | 작성시간 2015-08-29 23:02[답글]룬이 저랑 같은 생각이셔서 정말 공감되고 좋내요 다리 리워크하고 공속이 너무 쓰레기여서 재마로 올공속룬 썼는데 생각 이상으로 좋은겁니다 그래서 올공속룬 가고 2렙때 e 찍어서 딜교하고 그랬는데 글쓴이님도 저와 같은 생각을 하셔서 너무 기분 좋내요 엑셀드리고요 앞으로 다리우스를 더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글쓴이: 파란불곰 | 작성시간 2015-08-30 09:06감사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공속룬을 끼면 3스택이나 4스택만 나올 상황이 4, 5스택까지 가기에 저로서는 가장 적합한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쓴이: 승리의날개 | 작성시간 2015-08-29 16:01[답글]일단 다리우스는 어차피 너무약하고 여론도 안좋기에 라이엇이 직접건드는건 사실상 불가합니다. 저도 조금씩써보고 이제는 너프는확실하나 e벅만 다시 돌려준다면(중!요!) 그래도 계속 주챔으로 할거같습니다. 그리고 q버프는 5.17패치 즉 다음패치때입니다. 아이템너프는 다 먹어도 상관없는데 망자(이미 너프먹엇으니 ㅎㅎ)랑 양날 그리고 정령 (이건 좀 위험하긴함)은 먹을거같진 않기때문에 그다지 걱장은 안되더군요.
글쓴이: 파란불곰 | 작성시간 2015-08-29 16:13일단 아이템들은 너프될 확률이 높은 거 같아요 ㅎ
글쓴이: 승리의날개 | 작성시간 2015-08-28 00:49[답글]제경우엔 리메이크전에도 공속룬특을 썻는데 리메이크후엔 아예 표식 왕룬 공속도배합니다. 제경우엔 텔점멸을 들기 시작햇습니다. 어차피 5스택아니면 킬각을 아예못잡고 5스택쌓이면 점화잇든없든 그게 그거더군요. 그래서 차라리 텔들고 도란검 2랩시작을 하기로 했습니다. 포션빨로 밀어붙일수잇고 q체력회복도 잇어서 갱에서 살기 확실히 쉬워짐. 갱면역력이 올라갓고 갱승도 심심찮게 나오기도 함. 마나소모량이 줄어서 마나부담없이 q만써서 라인밀어버릴수도잇고요. 원거리는 하필 제이스를 처음으로 만낫는데 라인전 못할정돈아닌데 엿같더군요... 그리고 벅인거같은데 덩크만 w모션이 나오고 다른스킨들은 아예 씹히더라구요. 평캔약간더 빠름ㅋ (덩크는 q를 한손으로 돌려서 뽀대남 ㄱㅇㄷ)
글쓴이: 녹서스망나니 | 작성시간 2015-08-27 22:02[답글]차라리 리워크전으로 돌리지않으면 Q캔슬기능이라도 만들어주지 켄치 궁 켄슬처럼 Q한번 더 누르면 취소되는걸로 전략적으로 유용할꺼 같은데요..ㅎㅎ
글쓴이: 파란불곰 | 작성시간 2015-08-27 22:34오, 그거 정말 좋은 생각이네요. 어쩌면 사이온처럼 시간대비 딜이 나올지도...
글쓴이: 녹서스망나니 | 작성시간 2015-08-27 20:44[답글]나또한 다리만 1600판 했지만 이번 패치로 다리 접었습니다. 2틀 연구를 해봤지만 라인전 너무 힘듭니다. 나의 초반 다리 1랩 딜교후 상대탑으로 빠지는 딸피 점멸 q 점화로 킬을따는데 우선 그플레이 불가능하고 3랩시 미니언 훼이크무빙후 q평켄w평 e평으로 들어가는 5스택 불가능해졌네요 롤챔중, 라이즈,퀸,케넨을 제외한 모든 챔들상대로 라인전은 거의 무패인데 지금은 포획수정후 베인,쉬바나,케일잡는것도 거의 불가능해졌네요 특히 가렌경우 qw쓰고 들어오는 가렌을 빠르게 다리의 qw묻힌후평평e평r점화 이콤보도 불가능해지고 하.. 현재 다리우스만 4승16패 ㅎㅎ 좌절중입니다. 솔직히 이번 다리패치는 화려한 버프 설명이 무색해지는 q의 시전타임 w의 지속시간 인듯하고요 그덕분에 겜끝날때까지 다리우스 5스택쌓기는 어쩌다 한두번나옵니다. 거기에 기본 공속까지 너프시켜 삼위를 올려도 기본공속은 안드로메다로 날라갔는데 도대체 출혈 5스텍버프를 언제 쓰라는 말인지 멘붕상태네요 예기가 길어졌는데 피흡같은거 다 필요없고 q스킬만 전으로 돌려줬으믄 다리 다시할꺼 같네요
글쓴이: 파란불곰 | 작성시간 2015-08-27 21:53확실히 다리우스를 잘 아는 유저들이거나 상위티어일수록 아무래도 힘이 빠질 수 밖에 없을 거 같네요. 문도나 쉔처럼 버티는 챔피언들은 정말 죽이는 거 자체가 힘들고, 원거리 챔피언들은 답이 없으니...
글쓴이: Ninetime | 작성시간 2015-08-26 22:17[답글]라인전이 강할 때는 한타에서 뚜벅이라 할게 없다 탓하더니, 라인전 약해지고 한타에서 좀더 강력해 지니 캐릭터 컨셉을 없앴다고 또 탓하는 군요. ㅋㅋㅋㅋ
리메이크 된 이상 연구하면 분명 더 잘 맞는 캐릭터 운영 방법을 찾아 낼거고, 라인전과 한타의 강력함을 동시에 가질 수 없는건 어느 캐릭터든 마찬가지 입니다. 그런 캐릭들은 다 얼마 안가 너프의 철퇴를 맞을 수 밖에 없죠.
q를 맞추는 건 바뀐 스킬 타이밍을 연구하면 해결 될 일이고, 지금 바뀐 다리우스는 라인전 지속력이 높아지면서 한타에서 더욱 강력해 졌습니다.
아직 연구가 부족한 것이지 컨셉을 없애서 무조건 너프라며 라이엇 탓하는 것도 참 웃기는 군요.
글쓴이: 파란불곰 | 작성시간 2015-08-26 22:55 지금 제 공략글이 컨셉을 까는 내용이 주류입니까? 글부터 잘 읽어주시고 댓글을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컨셉은 둘째치고 지금 다리우스는 라인전이 약화되어서 좋아진 한타기여도를 제대로 쓸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하다고요.
라인전과 한타의 강력함을 동시에 추구하고 싶다는 것이 문제가 아닙니다. 지금의 다리우스는 둘 다 못잡아요. 그리고 현재로서는 다리우스와 비등하게 라인전을 가면서 한타 기여도는 더 높은 챔피언들이 수두룩합니다.
연구가 부족하다면 얼마나 연구를 해야 한다는 겁니까? 가렌, 스카너는 그럼 연구가 충분히 이루어져서 저렇게 미쳐 날뛰는 겁니까? 북미, 유럽은 이미 일주일 전부터 패치가 되있었고, 현재도 승률 뒤에서 5위권안에 듭니다.(북미는 뒤에서 4등, 승률 45%) 라이엇이 다음 패치 때 바로 다리우스를 상향시키기로 했습니다. 자기들도 다리우스가 약해졌다고 생각하는 겁니다.
한타가 예전보다 강력해졌다라는 점은 저도 인정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라인전에서 우위는 여전히 필요하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쓴 글을 반박하시려면 먼저 글들을 다 읽으신 후에 써주시기 바랍니다. 글도 읽지 않고 이런 식의 이상한 반박은 아무리봐도 반달행위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라이엇탓이라는 말도 상당히 거슬리는데요. 그럼 누구를 탓하라는 말입니까? 다리우스를 리워크한 건 라이엇회사입니다. 비판할 것이 있다면 당연히 비판해야죠. 물론 무조건적인 비난은 해서는 안되겠지만, 이번 다리우스 패치에 관해서는 비판받아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가렌, 스카너의 지나치게 높아진 승률도 비판받아야 합니다)
지금 제 글은 컨셉이 아니고 순수하게 게임 플레이 자체를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제발, 제발 글 좀 읽고 댓글 써주세요.
글쓴이: 승리의날개 | 작성시간 2015-08-27 00:18아랫분 개소리 오지시네요. 라이엇에서도 이미 다리우스를 너무 호구로 만들엇다고 공식적으로 인정햇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전 거대한히드라볼베로 갈아탓습니다. 신템들덕에 볼베 간접버프가 오지더군요. 다리우스가 탱커가 될 그날을 기다리겟습니다.
글쓴이: 파란불곰 | 작성시간 2015-08-25 15:22일단 나오고 나서 봐야겠네요. 쥬륵
글쓴이: 승리의날개 | 작성시간 2015-08-10 20:44[답글]저는 확실한 너프인데다 다리우스란 챔피언의 존재의의를 없내버렷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다리우스는 '오래 버틸수록 딜이 나오지만 견제를 그만큼 버텨야하는 챔피언'이엿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방어관련스킬이 없습니다. 시작부터 잘못됫다는건데 그걸 더꼬아버린게 라인전강캐의 컨셉을 제거헤버렷습니다. 그리고 스킬딜을 죄다 너프 유틸최악을 더 너프. 버프된건 오직 패시브하나인데 이건 5스택을 쌓아야하는데 5스택까지 버티라고 준게 q시전시간0.75초에 자루부분 출혈및 회복 없음...시ㅡ발 버프라고 하는새@끼들 전부 리메이크후에 다리우스호구라고 개좋아할놈들입니다 진짜.
글쓴이: 파란불곰 | 작성시간 2015-08-11 07:46 저도 개인적으로 너프, 버프에 상관없이 다리우스의 색깔을 바꿔버린 것에는 상당한 불만입니다. 한타가 좋아진다고는 하지만 라인전에서는 원거리 챔피언들 상대로는 죽도 못쓰고, 근접 챔피언들도 이제 먹이사슬 최정점에서 중하위로 내려온 기분입니다.
글쓴이: 한국의국민 | 작성시간 2015-08-06 20:22[답글]궁딜은 오히려 버프에 가까움
글쓴이: 파란불곰 | 작성시간 2015-08-07 11:51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글쓴이: 한국의국민 | 작성시간 2015-08-06 20:21[답글]패시브로 주는 공격력이 레벨에 비례함
그리고 패시브로 증가하는 궁뎀이 사라진게 아니기 때문에
노템 노룬 노특성으로
6렙 궁 1렙 최대 대미지 < (100+ 40*0.75)*2 = 260
18렙 궁 3렙 최대대미지 = (300+200*0.75)*2= 900 이 나옵니다.
글쓴이: 트롤짓 | 작성시간 2015-08-06 19:29[답글]솔직히 말로만 보면 님이쓴것처럼 다리 리메이크 븅신임 궁쓰면 주위의 챔피언 이외의 모든 생명체가 공포 걸린다는거 듣고 개 웃겨서 참.... 그래도 일단 써봐야 뭔가 나올듯함 리메이크이니 새로운 템트리와 새로운 운영법을 찾는것이 다리유저의 숙제인듯 일단 라인 패왕의 시절은 가버림 ㅅㅂ 후반 캐리로 쓸어버리라는 식인듯 함 음? 그러면 여눈트포각인데
글쓴이: 파란불곰 | 작성시간 2015-08-07 11:53딜보단 퓨어 탱커 형식으로 가는게 좋을 거 같네요. 확실히
글쓴이: 광기우스 | 작성시간 2015-08-06 16:17[답글]무턱대고 스킬 깡딜너프만 보시지마시고 스킬의 활용도랑 여러 효과를 생각해보세요 이건 너프가아니라 다리우스를 아예 리메이크해버린건데 예전메타와 다른 성능을 발휘할수있는데 뭐가 너프임;
예전 다리메타는 그냥 탑을 씹찢어서 안티캐리 스노우블링이 하는게 끝이었음
근데 이번패치로 다리가 좀더 한타를 바라볼수있게해주고 q 잃은체력비례 피흡이 달려있으니 뒤지지도 않을거고 유튜브에 다리우스 pbe플레이한거 있는데 한번 봐보세요 딸피때 q3명적중하면 1000넘게차던데;;
글쓴이: 파란불곰 | 작성시간 2015-08-07 11:52확실히 한타에서는 날뛸 수 있다는 점이 좋기는 하네요. 부족한 점 지적 감사드립니다.
글쓴이: 골드가렌 | 작성시간 2015-08-05 23:30[답글]가렌 유저로서 말씀을 드리자면 가렌이 가장 싫은 다리우스는 선 얼심 다리우스입니다.브론즈 실버 골드 플레 다이아 다리우스 모두 만나봤는데 주문포식자 가는 사람들은 미미하고요 대부분 1.여눈트포 2.몰락트포 3.태불망 밴시 또는 4.양날도끼 방템 이런 다리우스였는데요 개인적으로 얼심가는 다리우스분이 가장 껄그럽더라고요... 얼심의 높은 방어력과 공속감소 오오라로 주력 딜링기인 q와e의 딜을 줄이고 계속되는 짤짤이 q견제와 잃은체력비례인 가렌궁의 대미지를 올려주지도 않기 때문에 가렌상대 가장 좋은 선템인듯 합니다.주문포식자의 경우 qeqeqeqe로 다리우스 집보내고 혼자만 cs챙기면서 커주면 다리우스 입장에서는 힘들어지죠;그냥 참고입니다 저도 다리우스 유저거든요
글쓴이: 도끼든간지 | 작성시간 2015-07-29 02:42[답글]다리들고 팀이 똥안싸고 미친듯 큰거 아니면 한타영향력 쓰레기라서 승률이 잘안오름. 그래서 생각을 해봤는데 여눈에 가까운 데미지 그리고 딜로스와 운영에 좋은 템을 생각해봤는데 몰왕트포 템트리를 써봤는데 정말좋음 내가 2:1도 이길 타이밍에 미드 바텀 순으로 돌면서 개털어준후에 스플릿을 하는거임 용챙기면서 한타하는거보다는 탑을 고속도로 내는거임 철거속도 거의 잭스랑 비슷하게 나오고 푸쉬력은 q가 있으니까.
글쓴이: 승리의날개 | 작성시간 2015-05-30 01:24[답글]전 다리 총합 1천 3백판유저로 다5까지 가봣고 현재 플3입니다. 참고하시라고 제 템트리를 알려드리겟습니다. ad상대 천갑5포-탐망-가갑-영광-투코어신-망령-양날-밴시-히드라 ap상대- 플라스크5포-주포-영광-가갑-투코어신-양날-밴시-주포팔고 히드라 다른분들과는 좀다른게 전 기본적으로 모든상황에 대처할수잇는 템트리를 추구해서 딜러암살,1인분의탱,이니쉬를 전부 할수잇는 템트리를 연구해본 결과 저런 템트리를 만들엇습니다. 다리우스는 뚜벅이인데다가 탱커중 유일하게 방어/회복관련 스킬이 없기때문에 탱,유틸,cc가 전부 필요하고 딜도 초반은 기본/성장능력치가 롤내 상위권이기에 쌘것이지 후반엔 투공템안가면 딜러들 피흡보다도 딜이 안나옵니다;; 성장치가 높아봐야 젤 차이나는 체력치도 많아봐야 300차이입니다. 자벨보다도 낮죠. 방어력은 최소 3.0씩은 다주니 기껏해봐야 30정도고요. 후반가면 거의 차이안납니다. 스킬셋차이로 밀리죠. 때문에 템만으로 이걸 최대한 커버해야합니다. 스킬셋때문에 템효율도 극악이라 잘선택해야하죠. 선가갑을 다들 안좋게 보시는데 방어적인 능력치만으론 가갑이 최고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고유효과가 초중반엔 별로라고들 하는데 그리 안좋은것도 아닙니다. 도리어 원딜은 피흡이 딸리고 adap전부 평타를 많이 섞기때문에 전 고효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차피 공템2개 그것도 공격력이 높지 않으면 후반에 딜러도 못죽일테고 이니쉬용 영광에 마저1개 신발까지 하면 방템1개로 버텨야하는데 가갑이 그나마 제일이니까요. 영광은 팀원전부 추노시 이속60퍼증가입니다. 이니쉬용이죠. 둔화80퍼도 잇고요. 게다가 플라스크상위라 마나가 안모자랍니다. 체력도 600이나 올려주고요. 벤시는 짜피 정령,솔라리와 상성이 별로라 제일 좋습니다. 뚜벅이니 스킬하나라도 덜받아야죠. 양날이 딜템중 젤낫습니다. 삼위보다도요. 가장큰이유는 '적에게 (물리)피해를 입힐시 이속20증가' 삼위와 탐망은 기본공격입혀야합니다? 양날은 q만 긁어도 이속증가가 됩니다! 게다가 방감30퍼 (방어력감소이기에 방관패시브와 곱연산되지 않아 효율이 더 좋습니다.) 딜러상대로 방관보다 더 효율좋습니다. 낮은 방어력일수록 1의 차이가 1퍼의 뎀지감소율이 되니깐요.
그리고 히드라입니다. 히드라가 다리우스에게 좋다고 본이유는 다리우스는 평타모션이 별로입니다. 콤보도 평w평q평평평....공속템올리기엔 평타모션도 크고 w모션이 롤내 최악의 온힛스킬입니다. 공격스킬이 q w 뿐이라 딜을 넣을 방법이 부족해요. 궁을 딜용으로 쓰시면 노딜되서 한타때 극탱도 아니고 유틸,cc기도 모자라서 1인분이 안됩니다. 궁을 2번은 써야해요. 그러려면 궁돌릴 피까지 깍아야하는데 평타랑 긴스킬쿨로 어느세월에? 그래서 히드라의 사용효과로 콤보를 늘려야합니다. 평 히드라 평 w 평 q평 히드라하나 추가햇는데 평캔 두번더됩니다;; 게다가 체젠최상의 다리에게 체젠+15에 피흡12퍼입니다. 영약은 광기의 물약이 제일입니다. 다들 공성이나 탱커용물약을 추천하지만 체력250더해봐야 볼베나 브라움도 아니고 탱커용은 먹으면 다좋은데 크기커지면 방어/회복관련 스킬이 없는데 스킬다 맞다가 한방에 죽습니다;; cc기 5개만 맞아도 회색화면나오는게 다리우스입니다;; 광기의 물약의 공격력+15에 평타뿐만이 아닌 물리피해에 피흡10퍼 궁이랑 킬어시당 시간추가옵션이 잘어울리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