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풀문이에요 | 작성시간 2015-03-19 00:06사거리 500씩 이동하는 카사딘에게 초반궁극기가 길게 느껴진다라는건 약간 모순인데
사거리 500이라서 쿨감 40을 간다라고 들리는데 그럼 마나템을 안가는 거랑 반대적인 말임
e는 스택형이라 상대방 스킬 차징이 필요한 스킬이니 쿨감이 된다해도 사실상 e 쿨감은 무쓸모
q는 이해 하나만 qr 쿨 조금 주는거 보다는 마관신으로 확실한 딜링을 하는게 우위라고 생각
마나 소비량이 줄었다고 해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스택형 궁극기는 마나템을 필요로 할 수 밖에 없음
10분 주문력 80이라고 생각하기보다는 30분 주문력과 체력 마나 까지 주는 깡패아이템으로 생각할 수도 있음..
딜 카사딘 자체를 부정하지는 않으나 생각 자체는 조금더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봄
글쓴이: 게르트뮐러 | 작성시간 2015-03-19 23:36e스택에 대해서 말했는데 초반 소규모 교전에서 e스택이 안모임?맞라인전을 위해서가 아니라 초반팀파이트에서도 쿨감이 효율이 발휘하는거지.궁6초가 아니라 3.8초가 된거랑 차이는확연할텐데 마관신가도 초반딜링은깡딜 구리지만 0.7이라는 괜찮은 계수를 가진 카사딘에게 마관신간다고 초반에 못잡을꺼잡을수있을꺼라 생각하는거임?
글쓴이: 게르트뮐러 | 작성시간 2015-03-19 23:36마나 소비량이 줄었다고 해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스택형 궁극기는 마나템을 필요로 할 수 밖에 없음=마나템은 꼭필요함
딜 카사딘 자체를 부정하지는 않으나 생각 자체는 조금더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봄=딜카사딘이나쁜건 아님
이말이 모순같은데여.그냥 딜카사딘을 부정하시는것같은데 ㅋㅋㅋㅋ
글쓴이: 게르트뮐러 | 작성시간 2015-03-19 23:41근데 구지 로아를 이제 좋다고 생각안하는이유가 적전장 한가운데 뛰어들었던 카사딘이 더이상진입하기가 힘들어졌는데 로아가 좋다고 할수가없음.사거리 500이고 원딜이 평타사거리가 보통 500인데 안정거리 유지에 이것저것하면 적진영한가운데에 뛰어들기가 힘듬.궁을 리워크했다고 봐도 무방한패치아닌가?왜 여전히 로아를선호하시는지 과거 리메이크로 여눈카사딘에서 로아카사딘으로 바뀌었듯이 이제는 많은 변화가 필요한데 현재 승률 40퍼 초반대인 여전히 카사딘은 고인챔임.근데 여전히 로아를 간다고 고인에서 벗어나는것도아님 그러기에 현재 템트리연구가 필요한거임.
글쓴이: 게르트뮐러 | 작성시간 2015-03-19 23:46한 챔피언에 진짜 애정이있다면 보수적으로 과거템트리를선호하기보다는 연구하며 파훼법을 찾는것이 더 좋아보임.그냥 용건만 말함.로아는 이제 카사딘에게 1순위아이템이아님.카사딘에게 이제 마나수치랑 체력수치는 중요한수치가 아니라고 생각됨.궁극기의 마나소비량이 줄어든것도 있고 적진영 한가운데서 진영파괴를 하던 카사딘은 사실상 이제 불가능하다고봄.진영파괴할때야 님공략 말대로 무빙으로 피할수있는스킬이 한정되어있으니 단단해야된다고 칩시다.그런데 지금 사거리 500으로 적진영 원딜러 앞에 붙기가쉬움?차라리 이제는 후진입 바라보며 사거리들왔을떄 후진입해서 피빠진 원딜 쓸어담는걸 나쁘다고할수는없음.
글쓴이: 게르트뮐러 | 작성시간 2015-03-19 23:48님은 왜 초가스가 씹고인개쓰레기챔에서 갑자기 개꿀챔으로 올라온지알음?로아같은거 버리고 모렐로에 쿨감신 맞춰보니깐 어?줠라 좋은데 하다가 멀리 알려지고 초가스가 꿀챔으로 등극한거임.그런데 카사딘도 이제 변화가 필요한시기라고봄.로아를 가장완벽한 템이라고 이제는 말할수가없음
글쓴이: 풀문이에요 | 작성시간 2015-03-19 23:48케이틀린, 트타 : ?
타 원딜도 다 500 넘어가는데 무슨소리긔..
사거리 500이면 접근 전까지 평타 뚜둘기 맞아야되서 로아는 이전보다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보고 있음 물론 아직까지는.. 더좋은 아이템빌드가 나올지 말지는 모르는거지만 로아를 간다고 고인을 벗어나는게 아니라는건 아닌거같음 로아가면 고인 아니고 쓸만한 정도임 왜 굳이 카사딘을 op 쓰는 방법을 생각해야되는거임.. ? 이건 아직까지는 너프라고 생각하며 궁을 리워크 햇다보기엔 어려운 부분이 많음
여눈에서 로아간데는 확실한 이유가 있는거고 그건 스택형으로 바뀌어서 궁극기로 여눈 스택 쌓기애는 무리가 있고 체력을 어느정도 필요로 했기 때문
글쓴이: 게르트뮐러 | 작성시간 2015-03-19 23:51라이엇이 던저준거 그대로 받아먹으려고 하면안됨.정글알리하라고 패치해놓은 알리는 탑가서 패왕질하고 정글챔으로 설계한 다이애나 역시 미드가 가장 완벽한 라인이라 미드를 가게된거임.메타는 라이엇이 만드는게 아니라 유저들이 만들어가는거임.현재 고인인 카사딘에게는변화가 필요함
글쓴이: 게르트뮐러 | 작성시간 2015-03-19 23:55사거리 500이라는게 핵심이아니라 사거리 500넘어가는 원딜러들에게 안정거리유지에 이것저것해서 사거리 500으로 붙을수있느냐가 관건임.현 북미 지난주 패치했는데 승률이 여전히 41퍼센트임.이건뭔소리임?그저 핵고인에서 그냥고인된거에 불가함.근데 궁쿨은 줄이고 사거리 안좋아진 현패치에서 궁리워크라고 봐야지요.내가 한말은 op로 쓰라는게아님.그리고 차라리 우리팀이 진영붕괴시키고 도주기빠진원딜러에게 풀콤 넣는게 좋지
글쓴이: 풀문이에요 | 작성시간 2015-03-20 00:07던져준 대로 써도 고인이라는 생각은 없는데..
근데 이 공략계에서 대화하는거보다 다른데서 하는게 이 분 공략글을 위해 좋을거 같ㅇ..
글쓴이: 풀문이에요 | 작성시간 2015-03-20 00:23그래도 역시 님이 말한대로는 아이템빌드 자체가 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고 생각함
로아를 고집했던 이유가 어느정도 옵션적인 부분도 있지만 카탈리스크 + 플라스크로 피지컬이 좋지 못한 사람도 플레이 하기 쉽고 후반 유틸적인 부분도 카사딘의 정체성에 맞다고 생각함
님말대로 라이엇이 던져준대로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던져준 방법 자체가 가장 검증된 빌드라고 생각..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인 딜 카사딘 입장에서 파일럿의 피지컬과 판단력 자체가 많이 필요할거 같다는 생각
글쓴이: 풀문이에요 | 작성시간 2015-03-20 00:25굳이 위험을 두면서 까지 딜템을 가기엔 아직 연구가 필요한 부분아닐까 생각함
후진입적인 부분에서 카사딘은 한타를 스스로 만드는 챔피언이엿는데 남이 카사딘이 먹을수있도록 한타구도를 만들어주는거 자체에는 메리트가 없다고 봄..
글쓴이: 풀문이에요 | 작성시간 2015-03-20 00:27물론 이전에도 말했듯 아.직.까.지라는 전제아래..
사용방법은 계속 발견 되는거고 아직까지는 그 방법이 발견되지 않았을수도 있다고는 항상 생각하고 있으..
글쓴이: 풀문이에요 | 작성시간 2015-03-20 00:43허허.. 하지만 제 궁 양심 버프 이후 제 카사딘 승률은 2판 100퍼임 아직까지는..
오히려 궁극기가 바뀌어서 혁신적인 템트리를 연구하다보니 승률이 떨어진거 아닐까요
너프전에도 승률이 48퍼때엿으.. 그때도 고인이라고 보기는 어렵지 않을까요?
글쓴이: 풀문이에요 | 작성시간 2015-03-20 00:49저는 잘모르겠으나 게르트뮐러님의 혁신적인 아이템 빌드에 대한 생각의 완성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D
글쓴이: 울고있다 | 작성시간 2015-03-17 22:32[답글]뭐지 이 공략은....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