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에서 다이아까지 1달? 꼭 한번씩 해보세요 왕귀하면 겜 끝납니다.
11 / 22 | 비제이엘리샤 | | 조회: 120,996 | 작성시간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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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록 공략은 배드일지라도 여러분들이
알 수 있는 팁들 같은건 다 있으니 평가에 상관쓰지말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은 Chrome[크롬]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빠른 상대법 검색
Ctrl+F 를 활용해서 챔피언 닉네임 검색
Ex)르블랑
이전 6,7,8시즌을 함께 했습니다.
물론 이번시즌도 여러분들과 함께 할것이구요
라이즈가 사람들에게 있어 많이 인기가 떨어지는면은
없지않아 있습니다.
물론 그간 많은 피드백들을 이번시즌 공략에 대부분
투자해볼까 합니다.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작성 하겠습니다.
저는 시즌 3, 4, 5에는 그냥 브실 현지인이였습니다.
거의 MMR은 헬게이트였고 복구조차 되지도 않는 상황이였죠
제가 라이즈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저희형이 원래 피지컬이 좋아서 티어를
쑥쑥 올리긴 했지만 챌린저는 못갔습니다.
하지만 라이즈를 시작하고 바로 챌린저를 찍게 되었죠
그래서 거기에 영감을 받고 라이즈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게 무슨말인가..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아. 꿀빤지 얼마 되지않아
라이즈는 리메이크를 당하고 말았죠, 그래서 그때부터 다짐하고
라이즈의 대해서 연구를 시작해게 되었습니다.
리메이크 되고 연구해서 얻은 결과는 라이즈 궁존야
현재는 막혀있지만 이것을 얻었습니다. 물론 꿀도 많이 빨았죠
물론 사람들이 못믿는건 어쩔 수 없지만 말이죠
그리고 라이즈에 대한 정보정도는 그래도 프로는 아닐지라도 라이즈 피지컬
정도는 챌린저는 가지 않을가 합니다. 물론 기본피지컬이 안되지만..ㅠ
물론 이전공략관 많이 다를게 없을거같지만 그래도 나름
요약과 핵심을 목표로 공략작성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라진 궁존야를 채워줄 질리언궁+라이즈궁
라이즈가 왕귀하면 생기는 일
라이즈 매드무비
전적인증
제 기준에선 제일 추천드리는게 이 룬입니다.
은 고정입니다. 라이즈가 요새 핫하다고 들었는데 사실 라이즈의 메커니즘은 이속입니다.
여러가지로 빠르게 발동할 수 있습니다.
도 사실 나쁜게 아닙니다. 물론 1대1 맞다이전에선 월등한 성적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롤은 1대1게임이 아닌걸요 5대5 게임입니다.
초반에 1대1싸움때 으로 이득을 볼 수 있다 한들 의 쿨타임은 35초이며 한번 터지면 그뒤로 35초동안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물방,마방을 얻어도 2.5초 지속에는 어림도 없습니다.
금방 끝나요 끝나면 그냥 뚜두려맞고 죽는겁니다.
즉 미드나 정글이 CC기가 있다면 없이는 무조건 죽는다는말이죠 하지만 의 경우 15초의 쿨타임과 3초의 지속시간 이미 쿨타임 지속시간으로썬 을 이겼죠
또한 피지컬로 초반에 게임을 끝내지 않은 이상
은 후반갈수록 더욱 더 좋은 성과를 보여줍니다.
의 이로운점으로 따지자면 3초동안 빠르게 추노를 할 수 있다.
3초동안 빠르게 갱에 회피 할 수 있다.
3초동안 빠르게 카이팅을 할 수 있다.
의 이로운점 1대1상황에서 여진을 터트려 2.5초동안 엄청난 탱킹을 할 수 있다.
한타때 으로 앞에서 탱킹할 수 있다.
하지만 의 경우는 한타때쯤이면 적들도 웬만해선 커있을 상황 주도권이 우리팀에 있지 않은이상 적당히 템만 나와도
2.5초이후는 거의 사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우리팀이 못버틴다고 생각하면]
저는 모든 면을 따졌을때 라인전, 갱회피, 한타 등 고려했을 때
이 무조건적으로 좋다고 봅니다. 물론 사람들에 따라 의견이 다를 수 있지만
제 기준에서만 그렇습니다. 그렇다고 이게 꼭 맞고 옳다고 무조건 이거 쓰라
이런말은 아니니 그냥 참고용으로만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 공략은 라이즈가 아닌 라이즈를 중심으로 두고 공략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 리메이크가 되었습니다. 사실 이전 기민함도 좋긴 했지만 이제는 을 드는 시대가 왔습니다.
Q : 안들어요? 그러면 쿨감이 딸리지 않나요? A: 이번 룬 패치에서 보조 룬 특성? 같은게 있습니다.
그중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물론 레벨비례지만
10렙이면 정도는 나오니 20% + 6% = 26% 거기에 + 10 = 36% 18렙 = 40%
쿨감이 라이즈에겐 소중하지만 지금의 라이즈는 이속이 가장 중요하죠
적용 후 [ 546 ] 적용 후 [ 588 ] ★ 이 기준은 10렙 기준입니다 ★
사실상 으로 얻는 이속이 개사깁니다.
18렙이랑 10렙이랑 비교해보자면 그렇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
대략 5정도 밖에 차이가 나진 않지만 그래도 초반에 많은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조룬에서 예전에는 무조건 영감 을 필수로 들었는데 이제는 좀 다르게
쿨감 40에 템을 좀 늦게 뽑더라도
차라리 피흡을 해서 유지하는게 더 낫더라구요
후반에 한타 이후 마나는 많은데 체력이 적어서 집을 가야되는 상황에
만약 을 들어버리면 마나 4분의 1만써도 거의 풀피가 되서 이미 풀템이라면 다음한타때까지 집을 굳이 안가도 되더라구요
라인 밀다가도 적보이면 또 싸울 수 있고
싸우는 도중에도 계속 피흡과 쉴드를 더해서 잘 안죽는
좀비라이즈를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3대3 자유랭크 할 때는 1대1상황이나 싸움을 많이 해서
맞다이 할 때 가 사실상 개사기더라구요
가장 무난한 스펠은 이지만
아니다 나는 싸움을 좋아한다 하시면 를 드셔도 됩니다. 다만 싸움 도중 도주할 때 없으면 조금 곤란할 수도 있습니다. 조금은 아니지만 많이 취향차이? 라고 봅니다.
이번 패치에서 을 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단 사용시간이 4초입니다. 하지만 라이즈가 미드를 갔을 때 복귀를 자주하는 라이즈는
을 들어도 됐다. 근데 사실 을 들빠엔 를 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라인복귀할때 1렙 이면 복귀용으로 씁니다. EX] 복귀 이후 아이템을 산 후 체력과 마나가 거의 찼을 때
을 사용하여 시간절약을하며 체력과 마나를 풀로 채우고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많이 갔지만 현재는 R.I.P
원래 라이즈라면 가장 무난했던게 입니다. 근데 현재에는 가 보다 라이즈에겐 안좋은 것도 있고 초반에 로 크게 득을 얻을 수 있는게 없습니다. 또한 적이 갱을 왔을 때 사용한다 쳐도 즉시발동이 아니고
서서히 증가하는 이동속도이기에 비추입니다.
최근 역겨울정도로 상대하기 싫은 챔중 하나가 입니다. ,두개의 CC기가 있어서 정글을 부른 후 를사용해 두개의 이니쉬를 걸 수 있습니다. 챔피언들이라면 거의 들어오는순간 아 .. 이건 포기해야겠다.
이런생각을 하실 수 있겠지만
를 든다면 그나마 두개중 하나는 씹을 수 있어 는 그냥 맞는다 쳐도
을 무시할 수 있기에 생존확률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냥 마우스에서 손 때시면 됩니다.
시작아이템은 무조건 고정입니다.
첫귀환템은 잘 안나왔다쳐도 은 사야됩니다. !!무조건!! 두번째귀환에 못해도 435원 모아서 사주셔야되고 3번째귀환에 를 사줘야됩니다. 만약 1000원이안된다면 를 사도 딱히 문제 없습니다. 무조건 10분이내에 는 나와야됩니다. 사실상 진짜 말리는상황이여도 15분이내에는 뽑아야지 안그러면 진짜 망합니다.
2번째템트리는 거의 고정으로 를 올려줘야 됩니다. 그 이유는 라이즈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잘 알겠지만
걸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를 간다면 쿨감10+ 방어력+ =생존확률 UP 좀 안정적으로 가는겁니다.
무작정 딜가면 딜을 쎄겠지만 만약 적도 잘컸고 본인도 잘컸다치면
확률은 50:50 도박이랑 똑같은거죠
다시말해 저는 조금 무난하게 안정적으로 성장해서
후반에 박살내는 그런 라이즈를 가려는겁니다.
물려도 로 한턴 살아갈 수 있고 앞에서 어그로다끌어서 적들 스킬 빼놓고 팀 올때 쯤 로 쉬어가며 팀 합류하면 그때 옆에서 같이 를 키던 도움을 줄 수 있구요
사실 이렇게해도 말렸다면 어쩔 수 없지만
적이 올 AD인데 탱가면 1대1은 이길 수 있다. 하면
OR 둘 중 아무거나 가셔도 됩니다.
근데 치명챔이 없으면 가 더 이득이겠죠 하지만 원딜이 치명타를 가거나 만약 스오가 있는데 그 중 한명이 엄청나게
쎄다면 를 가주시는게 더 좋을거 같습니다.
만약 2코어까지 무난하게 게임이 풀렸다면
3코어는 무조건 입니다. 마관에 점화?같은 효과도 있고 무엇보다 잘컸을때
모렐로까지 나오면 거의 에 원딜은 순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4코어는 만약 탱이 있다, 근데 너무 단단해서 내딜로도 커버가 안된다.
무조건 가시는게 좋을겁니다.
어차피 탱한테만 적용된다는 보장도없고 만약 잘컸는데도
까지 가버리면 그냥 물몸들은 숨도 못쉬겠죠?
마지막코어는
저 위에 에게 힘을 40% 더 증가시켜주는 어마무시한 모자입니다. 이정도템에 그냥 겜 조금이라도 잘풀렸으면 적들 숨못쉽니다.
해본사람들은 알겠죠?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필벤[절대는 아니지만 그냥 필벤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만나보시면 알아요 ㅇㅇ]
닷지[사실 초반에 싸움 이기면 할만한데 그뒤로 정글오고 1킬이상 주면 그뒤로답X 서로 잘컸으면 1대1은 비벼볼만함]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위에 3마리빼고 웬만해선 1대1은 거의다이기는데
그냥 갱맘들이 너무 많아서...ㅈㅈ
카운터픽은 시간이 날 때마다 조금씩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확인 즉시 정확하게 답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르블랑[보통~매우어려움]
QW 까진 맞아도 되지만 웬만해선 맞고만 있으면 안됩니다. 들어올때 빠르게 로 딜은 못씹더라도 맞딜을 넣어줘야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단 E는 최대한 피해주셔야되고 무빙에 자신이 없으시다면 CS쪽 뒤에서 계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리산드라[보통~매우어려움]
..개십헬 사실 라인전은 그렇게 힘들진 않아요
근데 그뒤로 6렙부터 리산 W랑 R로 갱불러서 계속 건드리는데 사실상 를 가도 W 당해주고 R에 쓴다 해도 적 정글이 미드로 갱을 온다고 생각하면 사실상
조금 힘들어요 만약 적정글이 나 같은거면 더 힘들겠죠 은 솔직히 말해서 CS좀 놓치더라도 초반에 무조건 이겨놔야지 후반에 힘들지가 않아요
또한 초반에 이기지 못한다면 팀원들 또한 고통을 받겠죠
초반 Q는 웬만해선 많이 맞으시면 안되고 갱각이 보일때쯤이면 빠르게 라인 빼주시고
안보이면 재빠르게 미아 쳐주셔야되요
이 로밍가기에 보다 훨씬 더 유리하고 이니쉬 걸기도 쉽고 호응하기도 쉬우니깐요 이미 사기인데
저기서 왕귀까지 하면 그뒤론 막을 방법이 없다는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럭스[매우쉬움~보통]
사실 이 친구는 제 기준에선 매우 쉽습니다.
는 솔직히 피하기 조금 힘들더라도
미리 예측해서 무빙치면 피하기가 쉽습니다.
6렙이후 를 이용해 정글을 불러 호응을 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를 안맞아주시면 미드는 이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피할 자신이 없으시다면 미리 예측해서
이속과 쉴드만 받던가 과 같이 받던 상황에 맞게 사용해주시면 좋을거같습니다.
말자하[매우쉬움~보통]
사실 말자하와의 라인전은 쉽습니다. 딜교도 무조건 이기구요
사실 좀 더러운게 6렙부터 정글계속불러서 OR 갱킹에 성공합니다. OR 이 아이템들이 없으면 살 수 없습니다.
사실 그렇게 긴건아니지만 이 꽃혔을때 바로 호응해주는 정글러가 있으면 그냥 거의 죽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을 맞아도 살 수 있습니다. 또한 를 CS에 사용할 때 CS가 죽고나서 챔피언에게 붙는데 그거 맞으시면 안됩니다.
물론 1렙 딜교로 라이즈에게 를 사용을 했을 때는 맞딜로 평 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를 사용할 때 재빠르게 또는 평타를 활용해 죽여주세요
는 웬만해선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단 판정이 사기인건 미스... 말자하는만 조심하고 초반에 딜교적으로 개털고 솔킬한번 나는순간 그뒤로 무한솔킬입니다.
적정글이 미드만 오지 않는다는 상황에서만요
베이가[매우쉬움~중간]
초반 스택을 쌓으며 성장하는 베이가의 경우는 로 가둬놓고 풀콤보를 넣을 수 있는데
베이가는 초반 견제만 피해주시고 최대한 스택 못쌓게 방해해주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1렙때 빠진 베이가한테 평으로 견제 또는 평으로 견제해주시면 좋을거같습니다. 또한 는 그냥 깔끔하게 느낌적인 느낌의 무빙으로 피해주시고 적 베이가가 약간 공격적으로 나온다면
그또한 갱오려는게 뻔히 보입니다.
사실 각만 안주시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단 로 스택을 많이 쌓아서 후반에 캐리해버린다면 조금 MISS인 부분이지만 후반 가기전에
찢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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