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레몬푸딩a | 작성시간 2016-02-19 11:34[답글]드락사르에 대해서 잘 못 알고 계시네요. 드락사르 일몰 효과는 제드궁이랑은 전혀 다른 매커니즘입니다. 가한 데미지 비례 25프로가 아닙니다.
드락사르의 일몰 효과는 첫평타를 칠때 기준 총 잃은 체력의 25프로+90의 데미지를 주는겁니다. http://blog.naver.com/rkdgns4517/220613872695
여기 영상에 잘 나와 있으니 참고하세요
글쓴이: 에코오공충 | 작성시간 2016-02-19 15:05저의 공략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문구가 있는거 같습니다 "2초동안 박는 딜에 25% 를 추가로 발생시킨다고 본다" 라는 부분은 풀피의 기준으로 말씀드린 것입니다. 일몰 효과는 첫평타를 칠때 기준으로 하지 않습니다. 오공의 경우 E에는 일몰이 시작이 되지는 않지만, 평타 or 온 힛개념인 Q는 일몰이 적용되며, 일몰이 적용된 시점부터 2초까지는 여전히 일몰 효과가 적용되는 구간입니다.
영상은 단순히 평타 한대로 일몰효과 적용 딜을 보여주는데, 실제로 봇전 등을 통해서 일몰효과 발생후 2초사이에 평타나 스킬딜을 더 뽑으셔서 발생하는 딜의 차이를 확인하시면 될것같습니다
글쓴이: 에코오공충 | 작성시간 2016-02-19 20:03추가로 영상속에서도 드락사르 효과에 대해서 자세히 알기도 힘드며 (단순히 평타한대이후 발생되는 추가딜만보여줌) 제드 궁(3초간 박은 피해의 일정부분을 더 더해주는 것)과 메카니즘이 다르다는 것은 더욱 영상에서는 알수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인 테스트를 통해서 작성한 것인데 단순히 저 영상만을 보고 잘못알고있다고 한건지, 아니면 개인적인 테스트의 결과에 의해 잘못알고있다고 한건지 알려주세요. 아무리 봐도 잘못알고있는 분은 님인거 같습니다만. 그리고 님이 알고계신 첫평타 칠때 기준 총잃은체력의 25%+90 이면 단순히 계산해봐도 22%정도의 피만 들고있는 딜러에게 가서 슬쩍 평타한대만 치고 빠져도 죽는 말도안되는 아이템이 됩니다. 버그성 아이템이죠. 상식적으로도 말이 안됩니다. 만약 테스트를 안해보시고 영상만 보셨다면 테스트하고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글쓴이: 레몬푸딩a | 작성시간 2016-02-23 08:35아이템 툴팁대로 입니다. 제드 궁 : 제드가 돌진하여 죽음의 표식을 남깁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피해의 25%35%45%를 물리피해로 가합니다
드락사르 일몰 : 2초 뒤 잃은 체력의 25%+90 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툴팁 그대로에요. 2초 동안이란 얘기가 어딨습니까. 제드궁이랑은 완전 별게의 문제에요. 오히려 리신 q 공명의 일격과 같은 딜 매커니즘이죠. 영상에서 나오는 그대로 입니다
리신 공명의일격 : 리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물리피해를 입히고, 잃은 체력의 8%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드락사르가 그렇게 사기가 아닌 이유는 일몰이 액티브가 아닌 패시브란 이유에 쿨타임이 120초나 되기 때문이죠. 오히려 사기는 드락사르 스탯이 사기 같네요
글쓴이: 합류장인 | 작성시간 2016-03-06 00:26레몬푸딩님 말이 맞는거같은뎅...
글쓴이: 에코오공충 | 작성시간 2016-02-15 23:59[답글]개인적으론 방관룬은 현시점에서 위처럼이 아닌 +10정도로만 맞춰주는게 더 좋아보이기는 합니다. 님의 룬대로 가도 상관없어요. 위의 글처럼 +14는 황혼검이전이면 계쏙 해봤겠는데, 이제는 그렇게까지는 의미를 모르겠구요. 그럼에도 방관을 중시하는 이유는 라인전에서 오공이 하드하게 이득을 볼수있는 경우가 거의 없기때문이며, 후반에 방관을 시킨 방어력이 1인것과 0인것은 차이가 어마어마하기때문입니다. 만약 방관을 통해 남은 방어력이 1 단위로 오공의 콤보기준 15의 딜이 덜 박히는 효과가 생기니까요 .. 뭐 물론 님의 말처럼 룬을 가셔도 됩니다. 이것도 황혼검으로 인한 미친 방관적용이 아이템으로 가능하기때문이죠 ㅎㅎ
글쓴이: 마음약한놈 | 작성시간 2016-02-15 19:53[답글]룬을 너무 방관에 중점을 두신거 아니신지? 이렇게하면 라인전에서 너무 약한모습이지않을까요? 빨: 공3 방관6 정수:공3개 어떠세여? 초반라인전에 힘을 싣고싶은데 어쩌면좋죠
글쓴이: 에코오공충 | 작성시간 2016-02-15 00:16레넥이랑 상성상 오공이 이기기 쉽지 않아요. 요즘 롤을 많이안해서. 글 수정 및 업뎃이 안되는데.. 댓글로 알려드리자면 일단 e평q w 를 기본으로 천둥을 터트리고 지속적으로 빼주는 식으로 해주시면 그래도 할만합니다. 만약 들어가자마자 스턴 걸릴 것같다면 ew평q평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글쓴이: 에코오공충 | 작성시간 2015-11-29 22:58어디까지나 e평qr 콤보 기준입니다. 트포로 딜을 많이 박으시려면 스킬사이사이 평타를 섞어주셔야 하는데 스플릿 중심 운영을 할게 아니라면 트포를 추천드리기 힘들거같아요
글쓴이: 초록지붕의앤 | 작성시간 2015-11-28 10:28[답글]엑셀을 안줄수가 없네요 ㄷㄷ 요오무 1코어 이후에 멜모셔스 블클 쿨감 방관때문에 둘다 가긴 가야하지만, 그 중에서 뭘 2코어로 갈지 헷갈렸었는데 계산을 확실히 해주셔서 좋군여
글쓴이: 에코오공충 | 작성시간 2015-11-28 18:41개인 피지컬이 딸려서 이런 분석을 통해 생명을 연장하고 있습니다요. 좋은 평가 감사해요~
글쓴이: 레몬푸딩a | 작성시간 2015-11-26 20:41[답글]요즘 연구하는 템이 체력 딜탱인데 거드라 블클 삼위 망자로 체력뻥 이용해서 생존력. 거드라평타딜 향상, 한타시 너죽고 나죽자가 아닌 너죽고 난좀더 살아남아서 몇대 더칠게 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글쓴이: 에코오공충 | 작성시간 2015-11-26 23:30마지막 항목에 우선 요우무 대체로 거드라를 갔을 경우 딜링 효과에 대한 비교를 추가해보았습니다. 우선적으로 거드라에 비해 요우무가 250 정도의 딜을 더 줄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 정도의 딜로스라면 오히려 "너 죽고 나는 살겠다"가 아닌 "너 살고 나도 살고" 가 될 확률이 큽니다. 개인적으로 제시해주신 아이템 트리는 딜러 삭제용 이니시로는 매우 위험부담이 큽니다. 원딜을 삭제 못 할시에 원딜에게 거리를 줄 확률이 높고 이렇게 되면 체력을 1000가까이 불린다고 하더라도 원딜 평타 몇대면 사라지는 체력이니까요. 개인적으론 스플릿용 또는 한타시 우리편 딜러에게 힘을 실어주는 부분으로 발전시키면 효과가 좋을 것 같습니다.
글쓴이: 에코오공충 | 작성시간 2015-11-26 23:33하나더 보충하자면 요우무의 액티브 효과가 없을 시에, e평qr 에서 평타를 섞어서 치기가 힘듭니다. 위험부담이 매우 커지는 것이죠 그렇다고 eqr을 하기에 거드라의 액티브 효과를 발생시키지 못하니 애매한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글쓴이: 빛그리고어둠 | 작성시간 2015-11-26 16:51[답글]얼심은 우콩한테 좋은지 잘모르겠는데 어떤면에서 추천드렸나영? 제 생각은 얼심의 쿨감도 그렇지만 방템으로 가기에는 체력이 부족해지지않나해서요
글쓴이: 에코오공충 | 작성시간 2015-11-26 16:58님의 말씀처럼 얼심이 오공과 맞는 방템이라고 말씀드리긴 힘들것 같습니다~ 오공은 망자,벤시 그리고 멀리 보면 스테락 등이 괜찮은 방템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위처럼, 얼심을 예로 들었던 것은, 망한 경우 탱탬을 상대편의 상황을 보고 가는 것이 좋아서 입니다. 상대편이 올ad이고 공속에 의존하는 챔프가 많을 경우등을 고려해서 말이죠. 오해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은 수정하겠습니다^^
글쓴이: 윤영현입 | 작성시간 2015-11-26 13:00[답글]공략 잘봤습니다. 일일이 계산해 놓으시다니 대단하내요 올 ad조합이나 흡혈이 필요할때 죽음의 무도 어떤가요 스킬에 피흡이 되어서 오공한테 좋을것 같습니다.
글쓴이: 에코오공충 | 작성시간 2015-11-26 16:14넵 일단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치상 약간의 오차는 있을수있어요 ㅎㅎ. 그리고 죽음의 무도는 분명 좋은 템이라고 생각해요 일단 ad +65에 고유 지속효과가 생각보다 좋아서요. 그래도 일단 방관오공으로 가려면 1,2코어는 요우무 맬모 블클중에 2개를 선택하는게 좋다고 보구요 죽무는 4코어 정도에 올리면 좋을거 같습니다. 추가로 e평qr의 일반적인 이니쉬의 경우에는 오공이 거의 풀피상태를 유지하고 들어가기 때문에 피흡 효과를 기대하기는 힘들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글쓴이: 윤영현입 | 작성시간 2015-11-26 17:20음.... 또 생각해 보았는대요 헤르메스 시미터 대신 거대한 히드라는 어떤가요 신발을 헤르매스로 바꾸고 헤르매스 보다 거대한 히드라가 계산해보니 액티브 스킬로 딜이 더 나오는 것 겉습니다. 체력도 붙고요., 라인 정리도 수월할 거 같습니다. 상대 cc기는 오공 분신으로 어느 정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아리 매혹. 아무무q. 블츠q) 걸려도 헤르매스 신발로 어느정도 빨리풀리고 ....가격도 싸고 딜도 더 나오고 ..
글쓴이: 에코오공충 | 작성시간 2015-11-26 18:16우선 제 공략의 핵심 코어는 요우무,맬모,블클입니다. 거대한 히드라에 대한 정보는 약간 미흡해서, 실제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확실히 Active 효과 발생시키고 진입할 경우(e평qr), 헤르메스 시미터 보다 약간 더 딜이 박히는 느낌이 있습니다. 게다가 체력 +450도 매력적이구요. 심지어 가격도 저렴. 하지만 헤르메스의 해로운 효과제거는 말씀해주신대로 분신으로 막을 수 있는것도 존재하지만, 디코이를 막는 용도가 아닌 순간 이니시 용으로 쓸 경우, 약간 문제가 난해해지는 경우가 있죠. 오공이 진입을 하러 가는 경우 속박을 맞는 경우도 있고요 스킬 시전중에 빵테온 스턴을 쳐먹는다던지 여튼 이니쉬의 경우에 방해효과를 제거하기 위해 헤르메스 및 방템으론 벤시등을 추천해드린겁니다. 신발은 특별한 경우(라이즈의 무한 속박 견제 등)를 제외하곤 기동력의 장화를 포기하기가 쉽지 않은지라.(w디코이+요우무로 최대한 딜러에게 접근하는게 생명이라 여겨져서) 하지만 확실히 거대한 히드라 액티브 효과 발생 후 순간 폭딜이 좋아서 저도 한번 다음에 가보도록 해보겠습니다
글쓴이: 에코오공충 | 작성시간 2015-11-26 18:22추가로 딜 오공이 이니시 및 기타 진입을 했는데 아무것도 못하고 cc기를 맞으면.. 현재처럼 원딜이 버프를 많이 먹은 프리시즌에서는 특히 상황이 끔찍해지기 때문에..(정치의 대상이 되버리기도 해서..) 하지만거대한 히드라도 분명히 좋은 템이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