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Lesyndra | 작성시간 2016-01-07 14:54[답글]글 잘 읽었습니다. 혹시 궁금한데 죽음불꽃 손길가 좋아요 아니면 천둥군주의 호령이 좋아요?
글쓴이: 승리하작고 | 작성시간 2016-01-07 18:46저도 굉장히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저는 하위특성을 보고 천둥군주를 더 선호합니다. 예를들면 바로 아래에 '죽음불꽃 손길'은 퍼센트마관, '천둥군주의 호령'은 고정방관과 마관, 이렇게 되어있는데, 제가 보기에는 서폿에게 고정방관이 매우 중요하고(평타데미지) 고정마관도 매우 효율적이기 때문에(원딜 등 물몸) '천둥군주의 호령' 트리가 더 좋지 않나 싶습니다. 그 자체의 특성으로 보았을 때에도 미드로 갔을 때보다는 평타-q-평타의 콤보나 평타-q-w-평타의 콤보를 더 말끔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효율도 더 좋아보이네요.. 제가 수정은 아직 못했지만, 저도 요즘은 '천둥군주의 호령'을 찍고 있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라고, 앞으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글쓴이: Lesyndra | 작성시간 2016-01-15 20:12감사합니다~
글쓴이: 달이랑바다 | 작성시간 2015-11-21 23:15[답글]르블랑 공략써본유저로써 공략잘보았습니다^^ 저도 부캐에서 미드뺏기면 서폿르블랑 가끔씩하는데 아무래도 르블랑이 들어가서 딜을 넣는챔피언이라 그리고 마나 소모량이 심하잔아요.. 그래서 저는 르블랑할때 선템 메자이하위템간다음에 카탈리스크 올리고 영겁-존야-뭐이런식으로가는데 카탈리스크 가는 르블랑은 어떤가요? 엑셀드리고갈게요^^
글쓴이: 승리하작고 | 작성시간 2015-11-22 20:29정말 감사드립니다. 공략을 읽어주신 분이 있다는 것 자체에도 너무 감사드리구요, 긍정적 평가까지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코멘트 달아주신 것에 대해 답변을 해드린다면, 우선 미드와 서폿-이 두가지 선택권이 있다는 것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프로레벨에서 특히 한번씩은 (탑도 물론 있지만) 변수로도 작용하지 않을까 싶기도 한 마음도 들구요... 그게 이 공략의 핵심이었죠. 그 점을 캐치해주셔서 또 감사드리네요..
마나소모량같은 경우에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마나량을 보기만 해도 대충 콤보견적 및 딜견적까지도 나올정도로 르블랑을 많이 다뤄봤기 때문에 관리를 잘하는 편입니다. 저같은 경우라면 상관은 없을거 같은데요.. 대개 초반에는 암흑의 인장(마나200)으로 인장 한번 터칠 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관리가 될 것이라고 보구요, 이것을 바로 업그레이드는 안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얼음송곳니-수호자의 눈 빌드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와드에다가 주문력에다가 돈템에다가 사실상 ap서포터로서는 만능의 아이템이라서 이번에 ap딜링형 서포터가 버프를 받은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기까지 했어요. 이걸로 초반은 넘길 수 있으며, 나중에 쿨감을 35~40%정도로 맞추면 모렐로노미콘의 마나재생까지 합쳐서 마나회복은 충분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달아주신 내용중에 메자이 하위템(암흑의 인장)-카탈리스트 빌드를 말씀해주셨는데, 체력 및 마나+봇 라인전 유지력이 특히나 좋다고 판단되신다면 그렇게 가주시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다만, 저의 경우에는 르블랑을 뽑은 이유에 걸맞게 상대정글이나(실제로 어지간한 정글하고 1:1해도 이기기도 합니다. 점화도 있구요) 미드 및 탑까지도 로밍을 가는 편이라 레벨링이 잘 되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카탈의 시너지를 그다지 많이 받지는 못한다는 결론을 내렸었습니다. 그러나 요즘 원딜이 중요한 메타가 되어감에 따라 봇 운영에 힘을 더 싣고 싶으시다면 카탈리스트빌드도 충분히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상 영겁이 시간만 지나면 극효율 템이기도 하니까요.. 전 사람의 개성에 따라 아이템빌드가 유동적일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좋은 게임 많이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