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분신첫째 | 작성시간 2016-01-18 16:51[답글]안녕하세요 오공을 즐겨하는 유저 분신첫째입니다. 저도 원래 기동력의 장화를 샀었는데 신속의 장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글쓴이: 코쿠쾅쿵 | 작성시간 2016-01-18 20:07신속의 장화의 이동속도 + 65
기동력의 장화의 이동속도+105
기동력의장화 - 신속의 장화 = 40
40 의 이동속도 차이가 납니다. 신속의 장화를 안좋게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로밍"에서 볼때에는 그 이동속도 40의 차이가 "1분" 차이가 될수도있습니다.
이는 시간적으로 낭비가 될듯합니다. 저의 탑오공 플레이스타일은 "라인이아닌 로밍" 인만큼
"1분" 의 시간은 비교적 크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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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공은 W +요무무 를 써서 빠른속도로 다가가야하는데
이속 40 차이면 다가갈수있는 거리도 다가갈수없게됩니다.
물론 어디서부터 다가가냐의 차이이기도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기동력 +요무무를 쓰고 빠른속도로 적원딜에게 다가가서 풀콤보를 다넣었는데 적원딜이 도주기 및 플래쉬를 사용해 빠져나간다 ( 적원딜의 피는 100 정도 ) 이런상황에서
신속의 장화면 충분히 추월이 가능합니다.( 기동력의 장화는 미니언 어그로 및 전투시작 이되어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하지만 그건 계속 추월한다는 전제하에 가능합니다.
정글러의 변수가있는만큼 저는 빠르게 들어갔다 못죽였을시 빠르게 포기합니다.
(제 스타일 방식일뿐인지라 이부분에대해서는 딱히 기동력이 더났다 신속의 장화가 더났다
판단하기에는 둘다 비슷비슷합니다.)하지만 기동력의 장화 와 신속의 장화 두개의 차이는
W 를쓰고 얼마를 더가냐에서 뚜렷한차이가 나겠죠. 또한 로밍을갔다 라인복귀를 얼마나
빠르게 하냐의 차이이기도합니다.(CS 수급을 포기하고 로밍을가는이상 밀린CS를 하나도
놓히면 안된다고생각합니다. 그러므로 CS를 하나라도 더먹기 위해서는 빠른라인복귀가
더좋다고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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둔화효과 저항
이부분은 라인전에서 "문도""블라디""갱플"등등 슬로우 기술을 있을때에만 해당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워낙 물몸인 오공에게 둔화효과 25% 줄여준다고 죽을거 살고 그러지는 않는듯합니다. 오히려 라인전에서는 닌자의 신발이나 헤르메스의 발걸음 이 더낫다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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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전사 와의 시너지
이부분에 대해서 설명하기전 "폭풍전사의 포효"에 대해 설명하자면 상대방 최대체력 30% 의 가하는 딜을 했을시 이동속도 증가 40% 둔화저항 75% 를 가지게됩니다.
e평q 하면 원딜피는 말안해도 아실듯하구
라인전에서도 왠만한 애들은 e평q하면 30% 정도는 쉽게깝니다.
2.5초라는 메리트가있지만 2.5초안에 e평q 못쓰실분은없을거라 생각됩니다.
네 맞습니다. 신속의 장화 와 폭풍전사의 포효 는 시너지가 충분히 좋습니다.
그러므로 폭풍전사의 포효를 드셨다면 신속의 장화를 드셔도 좋을듯합니다
( 봇을 갔을시 무조건 킬이 나옵니다. 물론 라인전은 힘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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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파이트
이부분은 기동력의 장화가 더욱 좋습니다. 얼마나 빠르게 적에게 달라붙어
e평qr 을 하냐 또는 점멸e평qr 을하냐 의 차이입니다.
자리선정도 매우 중요한부분이라 말로설명하기는어렵지만
기동력의 장화과 더빠르게 접근이가능합니다. 그러므로 팀파이트에서 이니시를 걸기에는
기동력의 장화가 더 편하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