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Ultimaters | 작성시간 2017-02-27 16:38지나가던 쓰레쉬 성애자입니다만.. 산악방벽담에 바로 구원올리세요.
구원 너프이후로 2번쨰 아이템으로는 좋은거 같아요.
얼어붙은 심장은 상대가 올ad아닌이상 안가게 되더군요. 더군다나 방어만 올려주고 체력은 안올려줘서 체력템을 따로 안가면 애초에 거지인 서폿으로선 쿨감빼고는 얻는 이득이 별로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구 얼건은 그야말로 쓰레쉬랑 제일 안어울리는 템입니다. 이건 그냥 별로에요..
저같은 경우는 시야석 쿨감신 산악방벽 구원 다음에 유동적으로 갑니다.
ap광역딜 많으면 솔라리, 운영해야되면 즈롯, 게임 많이 길어지면 가엔.
그외에도 망자의 갑옷이나 기사의 맹세 갑니다.
글쓴이: 영민장 | 작성시간 2017-02-25 22:34[답글]라인전에서 상대 서폿과 원딜중에서 누굴 끌어야 되고 한타 에서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 되요?ㅠㅠ 판단력이 영 미쓰라..
글쓴이: Ultimaters | 작성시간 2017-02-27 16:42지나가던 쓰레쉬 성애자입니다만... 이건 완전 팀조합에 따라서 다른거 같아요. 언제나 서폿의 1차적 목표는 원딜 살리기 이기 때문에 한타때 원딜 무는애들 끌어주세요. 보통 마오카이나 노틸같은 탱탱한 애들일테니 얘네를 끌어서 cc안당하게만 해주시면되요. 또는 암살자 들어오는애들 딱 끌어주시거나..
누굴 끌어야되는지에 대한 거는 경험이라 솔직히 뭐라 조언해드릴수는 없어요.. 한타가 길어봐야 10초? 정도 되는데 그사이에 생각할시간도 없을뿐더러 생각하다 한타가 끝나기 때문에 거의 생각없이 반응하는 그랩만 하시면되요.
잘 모르시겠으면 그냥 본인이 직접 원딜을 해보세요. 그리고 한타하시면서 만약에 내가 쓰레쉬였으면 얘를 끌어야 겠지? 이런식으로 간접체험(?) 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거같아요.
글쓴이: Ultimaters | 작성시간 2017-02-27 16:43대치구도에서 만약에 우리팀에 이니쉬 걸사람이있으면 뒤에서 원딜이랑 계시구 아니면 앞에서 알짱거리면서 하나 끌어주시는것도 나쁘지않아요. 다만 끌고 들어가지말고 아군 탑이나 정글이 들어가게 놔두세요. 언제나 서폿의 목표는 원딜살리기라서 그리로 들어가시면 원딜은 혼자입니다.
글쓴이: 쓰레에시이이 | 작성시간 2017-02-03 09:12[답글]말자하 서폿도 힘들던데... 그랩을 공허충으로 막고 원딜물려서 랜턴던지면 궁으로 못타게 하고 그래서 상대법 좀 올려주세욧
글쓴이: Ultimaters | 작성시간 2017-02-27 16:44지나가던 쓰레쉬 성애자입니다만... 말자하 나오면 그냥 카르마하세요 ㅋㅋㅋㅋ 이건 답이없습니다. 쓰레쉬 그랩 모션도 길어서 공허충에 다 막히고, 패시브 때문에 딜교나 정글 부르기도 애매하고.. 한타 기여도도 궁떄문에 말자하가 더 좋죠.
닷지하시거나 다른챔프하세요 ㅋㅋ
글쓴이: Enemfla | 작성시간 2016-12-17 17:04[답글]또왔습니다!ㅋㅋ 벨코즈 배리어서폿 공략보고 파훼법 찾아보려고 친구 벨코즈에 저 쓰래쉬 이렇게 친구들모아서 진행해봤는데 좀 까다로운거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슬로우 뚫고 물려고 이속룬 박았더니 딜이 많이 들어오고; 제가 친구보다 조금 더 잘해서 점멸써가면서 진입해서 물어죽이긴했는데 좀 아슬아슬했어요ㅜ
글쓴이: 11즐라탄 | 작성시간 2016-12-29 00:06벨코즈는 3타에 데미지가 확 들어오시는 점을 주의하시고 플레이하세요! 그리고 특히 E를 피하셔야합니다.. E 맞으면 QWE 다 맞는거기 때문에 6레벨에도 원콤이 날 수 있어요.. 벨코즈가 딜은 엄청 쌔지만 몸은 약해요.. 그래도 넘나 어려움!
글쓴이: 11즐라탄 | 작성시간 2016-12-13 01:30진짜 이건 그냥 단순히 제 성격인데 ㅠㅠ.. 완전히 꽉 채워져있는걸 봐야 직성이 풀려서.. 명상 3포 투자해본 적은 있는데 체감이 있긴하더라고요. 근데 그랩 많이 안쓰는 판도 있어서 그럴떈 포인트 낭비인거 같기도하고해서 저는 비추요! 저대로가 나은듯..
글쓴이: Ultimaters | 작성시간 2016-11-30 12:22[답글]안녕하세요. 북미에서 쓰레쉬만 주로하는 다4 서폿 Ultimaters 입니다.
북미에서 쓰레쉬로 알아주는 C9 BunnyFuFuu 의 빌드가 개인적으로 승률이 괜찮게 나와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쭈어 보려고 합니다. (이 선수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쿨감성애자에요)
루비시야석/쿨감신/구원/산악방벽/지휘관의깃발. 막템은 유동적 (주로 가엔/즈롯)
만약 40/45% 넘어갈시 신발교체(신속/헤르메스/닌탑)
룬은 기본 공/체/마저/방
특성은 천둥/파괴전차
쉴드량+쿨감바탕으로 스노우볼 한번 굴러가면 미끄러 지지 않더라고요.
다만 말리면 끝도없는 빌드. 하지만 그 쿨감맛을 한번보면 쉽게 포기못하는 빌드..
결의에 룬갑옷들고 w스킬까지 쉴드만 줘도 원딜이 1인분하는 그런빌드?
그리구 저는 e 두개찍고 q선마하고 바로 w선마해요.
e올려봣자 쿨도 안쭐고 뎀지만 올라가는거 생각했을때 왠지 한타가면 쓰레쉬가 딜넣는것도 아니고 q를 한번 더쓰는게 더 이득인거 같아서 e를 마지막으로 밀구 w를 두번째로 선마! 쉴드량도 오르고 쿨도 줄고. 이게 e를 선마하는거보다 낫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가는데 이것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알려주세요~
글쓴이: 11즐라탄 | 작성시간 2016-12-03 01:39솔직히 저도 옛날에는 쿨감신을 갔었어요! EQEQEQ 반복 가능해서 그 손 맛을 잊을 수가 없었는데.. 일단 룬특에 대해서는 말씀 드리지 않을게요. 개인 취향이기 때문에..그리고 아이템 또한 자신이 원하는대로 템을 가는 것이 맞지만 지휘관의 깃발은 비추천 드릴게요.. (이건 너무 길기 때문에 추후에 아이템 칸에 추가하겠습니다.) 일단 쓰레쉬의 특징을 말씀해 드리자면, 공수비 전환이 빠르다는 거에요. 특히 E로 당기면 공 / 밀어내면 수가 되는 챔피언인데, Ultimaters님은 E x2 후에 Q 마스터 , W 마스터하신다고 하셨어요.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Q 선마는 상관이 없지만 W 마스터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네요. 쓰레쉬의 공수전환을 위해서는 많은 E를 한타 때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나 Ultimaters님 처럼 쿨감을 45% 풀로 세팅한다면 더 많이 E를 쓸 기회가 있겠네요. 그러기 위해서는 쓰레쉬의 마나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한 번 사용할 때 마나를 줄여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야 한타에서도 많이 쓸 수 있고, 많이 쓰기 위해 45%를 맞춘거니깐요. 그리고 W가 더 이상 5인 쉴드 적용이 안되는 점에서 굳이 W 마스터를 E 마스터보다 먼저 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글쓴이: Ultimaters | 작성시간 2016-12-04 16:35
우선 답변 감사합니다!
룬특은 개인취향인게 맞는거 같아요. 마젠+성장마저도 다시 껴보고 이것저것 시도중입니다.
빌드는 그럼 추가 공략 기다리겠습니다.
뭐 물론 유동적이긴 하지만 상대가 3ap조합이 아닌이상 솔라리보단 깃발이 끌리긴 하더군요.
제가 알기론 e스킬은 찍을수록 마나사용량이 늘어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쓰레쉬의 마나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한 번 사용할 때 마나를 줄여야 한다고 생각해요.." 은 논리가 모순되지 않나요?
w선마는 북미솔랭이 아무래도 던지는게 많다보니 w쿨이 중요하다고 느껴져서 이또한 상황에 따라 하는거지만 의외로 1~2초 차이로 w쿨 돌아서 한명 살리는게 많아지다보니 이게 습관처럼 되버린거 같네요.
태클처럼 느끼셧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저또한 한 쓰레쉬 유저로서 저보다 잘하는분에게 조언을 구하고싶어서 질문 드린겁니다
글쓴이: 고도치38 | 작성시간 2016-11-29 12:03[답글]제가 쓰레쉬 플레이하는거랑 똑같이 하네요....ㅎㅎ 잘 보고 갑니다....저는 E보다는 Q선마를 먼저하는 편입니다....한타때 빠지는 딸피들이나 추격당하는 아군들을 살리기에는 Q선마가 더 편리하더라구요....ㅎㅎ
OP.GG에서 리플레이 보면서 항상 연구하고 있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