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끄리미쯔 | 작성시간 2017-02-08 22:42[답글]빅토르 모스트로 플3 올라간뒤로 플4 플3 왔다갔다 거리고있었는데 챔피언별 상대법읽고 숙지하고 플레이하니까 확실히 게임이 잘풀리네요! 플레이할때마다 상대챔피언 여기서 검색해보고 갑니다
글쓴이: 빅토르충 | 작성시간 2017-02-08 13:15[답글]공략 완전 잘보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에코랑상대했을때 제생각입니다!
1~3렙구간에 에코는 반드시 cs라도 먹기위해 견제하려고 q를 찍는데 날아오는 q 피하는게 최고지만 맞더라도 1대만 맞는게 나은거같아요 2렙이후로 q e 콤보 계속 지속적으로 들어오더라구요 에코가 접근할때 q 는 피하면서 빅토르 q E 로 제제 하고 에코 W 는 주로 늦게 발동하지만 범위가 넓어서 눈치껏 피하는게 좋을거같아요. 다만 갱호응 w 가 생각보다 좋아서 너무 푸쉬안하는게 좋은거같아요. 6렙에는 궁생존 혹은 궁 딜 넣으러 접근하기에 섣불리 궁콤보 내기보다 궁극기 이후로 쓰는게 좋은거같고 중,후반 에는 에코 생존력이 장난이 아니지만 혼자 캐리하기엔 역부족이기에 차라리 에코 견제만 하고 원딜컷에 집중하는게 좋을거같아요!
제생각이었습니다!
글쓴이: 오후3시 | 작성시간 2017-02-12 00:25에코는 1렙구간엔 q를 맞아주되 돌아오는 것만 피해주시는 동시에 q평 맞딜을 해주시면 됩니다. 평타 사정거리 들어올때마다 평짤해주시면 근접인 에코는 체력면이나 cs면에서 밀리죠.
2렙이 되는 순간에 조심하셔야 됩니다. 접근해서 q와 동시에 3타가 터지면 반피 이상이 날아가기 때문에 딜교환에서 크게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허나 3렙부턴 이제 맞딜이 밀리지 않기에, W를 맞아주지 않고 들어올 자리에 중력장 깔아주면 평타를 친다면 기절에 걸리기 때문에 크게 이득볼 수 있죠.
물론 에코의 갱호응은 굉장히 좋습니다만, 그냥 쭉 밀어놓고 포탑 근처에서 사리고 있으면 갱호응이 불가능하죠. 일단 근접이기에 초반 평짤을 많이 이용해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생존궁은 큰 위협은 없고, 딜궁만 조심하시면 되겠습니다.
글쓴이: 전문정글유저 | 작성시간 2017-02-07 01:20[답글]이공략으로 꿀빨면서 티어 올리고있습니다! 그런데 르블랑 공략도 써 주실수 있을까요? 카타리나는 확실히 공략이 부실해도 티어가 티어인지라 상대하기 쉬운데 르블랑은 안그렇네요...
글쓴이: 러어어억스 | 작성시간 2017-02-06 15:51[답글]말자하랑 상대할때 너무 망해서 자기팀에 데미지가 없을 경우에는 수은을 생략해야될 상황이 오지 않을까요...? 극 빵딜이고 아예 망했을 경우에는...
글쓴이: 오후3시 | 작성시간 2017-02-06 16:03물론 상황마다 다릅니다만, 전 왠만해선 가줍니다. 킬따는플레이보단 안따이는 플레이를 하기때문에 수은을 가서 안죽는 쪽으로 하는겁니다.
글쓴이: 오후3시 | 작성시간 2017-01-22 15:43네 사실 빅토르는 상대스킬은 피하고 자신의 스킬을 맞춰야하는 기본적으로 무빙이 많이필요한. 즉 손을 많이 타는 챔피언입니다.
하위티어에선 무빙이 익숙치않기 때문에 못한다고 생각하는게 좋겠습니다.
빅토르는 스킬 맞추는건 쉽기때문에, 무빙에따라 실력이 뒤바뀐다고 봐도 좋겠습니다.
글쓴이: 오후3시 | 작성시간 2017-01-20 15:46그래서 더더욱힘듭니다. 초반을 버티고싶어도 무작정 들어오는 제이스를 cc로 막거나 밀쳐낼 방법도 없고, 중력장가지고는 막을수가 없죠.
탈진들고 버텨도 사실상 탈진이 쿨타임 도는 사이에 녹아내릴수 있기에..
갱콜만이 답이죠.
글쓴이: Paybyvortex | 작성시간 2017-01-13 17:53[답글]저는 제라스 유저입니다.
제라스 600판 브론즈라서, 제라스vs신드라, 제라스vs빅토르, 제라스vs르블랑을 연습하고 있습니다.
신드라는 이미 연습했는데, 신드라를 직접 써보니까 너무 어려워서, 두 번 다신 안 쓸 생각입니다.
신드라의 경우는 궁을 존야로 무시할 수 있고, W와 E스킬은 Q스킬과 같이 써야 좋은 기술이기 때문에
신드라의 Q가 빠졌을 때 제라스가 WQ 로 견제하면 되거든요.
스펠은 정화나 탈진 들고.
신드라가 제라스한테 Q쓰러 올 때 W스킬로 거리 벌리는 것도 좋고.
이번엔 빅토르를 연습할 건데, 빅토르의 Q스킬은 타겟팅이라 못피하며
후속 평타까지 맞으면 치명적이기 때문에 빅토르가 Q를 쓰러 온다면 W로 견제하면 돼요.
그런데 빅토르 E는 사거리가 길어서 W로 견제하는 게 의미가 없어요.
빅토르 E를 잘 피하고 싶어요.
게다가 제라스가 빅토르한테 먼저 견제를 한다면 빅토르는 Q스킬로
피해를 최소화시키기 때문에 갱을 부르지 않으면 죽이기도 힘듭니다.
질문할게요.
Q1. 빅토르의 E스킬의 최대 사거리는 몇이며, 잘 피하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Q2. 빅토르 중력장의 여러가지 활용법을 많이 알고 싶어요.
Q3. 빅토르의 난이도는 10판 해도 적응 못할 정도로 어려운가요?
신드라같은 경우는 적응하기 매우 힘들어요.
글쓴이: 오후3시 | 작성시간 2017-01-14 05:13네. 일단 질문에 답해주기에 앞서서 빅토르입장에서 제라스는 정말 힘듭니다.
일단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사정거리차이죠. 모든 스킬에서 사정거리가 길기때문에
제라스입장에서 평타사거리만 안준다면 q평 자체가 불가능해지고 E만으로 맞딜을 하기때문에
qwe %gt; e 는 당연히 딜링쪽에서 밀리죠. 물론 제라스가 모든 스킬을 맞춘다는 가정입니다만,
기본적으론 부담이 됩니다. 또한 W견제가 의미가 없다고 하셨는데, 절대 그렇지 않아요.
제라스 Q %gt; 빅토르 E 당연히 제라스가 우월합니다. 사거리만 안내주면 빅토르는 정말 막막해요. 사정거리 차이는 정말 큰 차이입니다.
본론인 질문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Q1. - E스킬의 최대 사거리 = 대략 1100 정도입니다.
빅토르의 레이저는 잘 피한다라는 개념보단 못맞춘다는 개념이 큽니다. 스킬의 구조 상 피하는건 못맞추는게 아니라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반응속도가 엄청 좋아도 맞는게 대부분이죠.
Q2. - 중력장의 활용법은 여러가지죠. CC 기절, 도주 및 추노 경로 차단. 이두가지가 가장 큰 활용입니다.
Q3 - 10판하면 충분히 적응됩니다. 스킬활용 자체의 난이도가 높은편은 아니지만,
어느정도의 무빙을 추구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상대스킬을 잘 생각하고 피하시는 플레이를 하셔야만 합니다. 레이져의 경우는 필히 맞춰야만 하구요. 이 두가지만 잘 생각하시면 충분히 적응 하시고 캐리하실 수 있습니다.
글쓴이: 시발기사 | 작성시간 2017-01-11 14:35[답글]에코는 하드 카운터인거 같습니다 라인전에서 상대가 조개부터 올리고 딜교 들어오면 뚜까 맞기만해야합니다
글쓴이: 오후3시 | 작성시간 2017-01-13 15:29에코같은 경우엔 2~3레벨에 조심해주면 어렵지 않습니다.
정 너무 어렵다면 조개정도만 올려줘도 솔킬따일 확률은 매우 낮아지니 상대하기 수월합니다.
물론 선조개를 올리는 에코상대론 서로 따기 힘들뿐, 후반 존재감에서 빅토르가 우월하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실 필욘 없으세요.
글쓴이: 초진 | 작성시간 2017-01-03 02:40글구 어비셜없으면 중반에 ap 딜 감당하기 힘들텐데 차라리 조개까지만 가고 따른거 올리는게 나은거 같음
어비셜이 빅토르한테 별로 좋은옵션이 아니라는건 공감함
글쓴이: 오후3시 | 작성시간 2017-01-03 18:47네 베이가는 후반부로 가면 갈수록 빅토르와는 차원이다른 누킹이 가능하죠.
허나 기본적으로 궁극기는 단일 타겟이며, Q스킬도 최대 둘밖에 타겟이 불가능 하다는 점이 단점으로 작용될겁니다. 빅토르의 q평도 누킹이 가능하며, 베이가의 E스킬과 빅토르의W스킬은 비슷하고 빅토르는 광역딜이 가능한 ER이 있습니다. 심지어 피하기도 어려운 즉발스킬들이지요. 그래서 베이가와 빅토르는 비슷한 후반캐리력을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 오로지 딜적인 면에서만 보면 베이가가 월등하지요.
어비셜에 관해선 이번에 10%의 추가딜은 좋게 판단됩니다. 사실 q스킬때문에 인파이팅을 해야되서 어비셜자체 옵션이 나쁜건 아니지만 주문력이 타 아이템보다 너무 낮다는점에서 낮게 평가한 아이템입니다. 그래도 사실 어비셜을 올린다면 받는 데미지가 반토막나서 생존하는데 도움은 됩니다.
(사실 베이가를 상대할때는 존야가서 궁씹어도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