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마디 (92)

  • 아이콘 A무무 | 저는 모든 스킬을 스마트키를 쓰는게 편해서 사용합니다. 거리는 그냥 계속 하다보면 감이 잡히고요. 룬은... 표식 아니면 정수를 말하는거 같은데 없다면 AD룬을 가는게 좋습니다. 평타 두어대만 때리면 AP룬보다 이득이거든요.
  • 반류하남펭 | 그러면 스마트키에서 '다른 스킬 누르고 있으면 먼저 누르고 있던 스킬 즉시 시전' 이거는 해야되는거에요?
  • 아이콘 A무무 | 전 쓰지 않는데 뭐가 다를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 삡실버입니다 | [답글] 현재 티어좀알려주세요
  • 아이콘 A무무 | 님 닉값 대신좀 하겠습니다 시간 없어서 랭크는 안 돌리다보니 저절로 내려가네요...
  • Grees | [답글] 7.5패치 굳은 약속 특성은 어떤가요? 꽤나 원딜러와 시너지도 좋고 알리도 체력 상승으로 좋아 보이는데요.
  • 아이콘 A무무 | 지금 연구가 덜 돼서 그런건지 아직 확실히 좋다라고 말할수는 없는데 일단 라인 유지력과 체력이 추가된다는 면에서 정말 좋다고 느낍니다. (사실 아직까지도 파괴전차가 좋아보이지만...)
  • 파란잔d | [답글] 음.. 저도 알리유저로 알리 공략을 써볼까 생각하다 들어와 봤습니다. 알리의 카운터 목록에 모르가나가 있엇는데 모르가나 e를 w로 뚫으려면 2렙 w때는 딱 미세하게 e보호막이 남아버립니다 그래서 저는 weq로 보호막을 다잘라버리고 띄우는데요 정말 잘하는 모르가나는 쿵쾅을 허용하고 e를 막아버립니다 그러면 알리를 카운터 칠 수 있게 되버리거든요 추가할점 하나 적어놓았습니다.
  • 파란잔d | 그리고 탐켄치는 e와 w방생으로 교묘하게 딜교만 스리슬쩍하고 던져서 피해만입히는 짤짤이 방식으로 원딜이 성장하지않은상태나 갱이오지않은 상태에서 무는게아니라면 딱히 카운터로 느끼지는 않구요 알리유저들이 제일 쉽다고 착각하는데 카운터인 챔프가 잔나입니다. 잔나에 e에 공격력증가가 붙어잇어 초반에 그냥 견제하러 걸어오는 경우도잇고 쿵쾅을 내어주고 슬로우랑 q를 맞고 상대원딜에게 e배리어 공증이 붙으면 e를 맞출수도없는상황이나와서 도망가야됩니다 그때 알리는 손해를 보는거죠 그리고 위험해지면 궁으로 다 날려버리는것과 잘하는애들은 애초에 q로 w를 끊어버려서 전 잔나가 제일 어렵게 느껴져요
  • 파란잔d | 그리고 제 판단인데 이번에 알리e 공증 100이 붙으면서 전 파괴전차가 아닌 천둥을 드는데 이게 왜 좋냐면 원딜이 6렙정도에 0.5코어 정도가되면 딜이 나옵니다. 알리의 스킬 스탯에 아무런 효과도 더 하지않고 ( 룬효과 천둥군주를 제외한 특성도 계산안햇을때임 ) 알리 6렙기준 q 3회 150데미지 w 55데미지 e 5회 50데미지 평타 6렙 기준 72공격력과+ e100데미지 합 172 데미지 6렙 기준 기본공격력 천둥데미지 81 총합 503의 버스트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e를 더 많이 맞출수도잇고 e 5스택이 쌓이든동안 평타한대를 더 칠수도있지만 최소 데미지만 넣어봣습니다. 뭐 여기다가 원딜 방어 계산할수잇지만 일단 데미지만 봣을때 입니다. 원딜중 최근 픽률이 높고 저 콤보를 기본적으로 다 맞아줄 진을 데리고 계산 해보겟습니다. 진의 6렙 체력은 1015 ( 도란검 계산 )입니다 여기에 알리의 500의 데미지를 주면 알리의 기본콤보 하나만으로 원딜을 반피로 깔수잇다는 말입니다. 알리 룬에 공격력과 쌍관을 박아놓아서 저보다 딜이 더 셀때도잇지만 여기에 원딜이 상대가 스턴일 때 남은 반피만 까주면 한명을 아주 쉽게 잡습니다. 뭐 잔나나 룰루 카르마 소나 소라카 배리어챔프나 힐이잇다면 말이 다르겟지만, 이것을 원딜보다 몸이약한 서포터한테 딜을 넣는다면 녹아버립니다. 결론적으로 탱킹이 중요하다면 파괴 전차가 나을 수도 있지만 몸이 약한 말자하 소나같은 경우는 둘이서 원콤각까지 볼 수도 있습니다.
  • 파란잔d | 그리고 알리의 전체적인 ap 계수는 1.24입니다. 저위에 룬에 ap룬이라고 말씀하셧는데 20정도 추가된다고 생각하면 24.8 데미지 추가입니다. 하지만 공을 섞은 제 알리룬은 공 13증가인데 이거로 상대 평타 2대만 더치면 ap데미지를 넘어 버립니다. 그러기에 저는 ad룬을 더 추천합니다. 또 특성중 천둥군주위 쿨감 5퍼 특성이 알리에게 굉장히 좋습니다. 저는 알리 템을 산악 시야석 솔라리 구원 쿨감신 정당한 영광 이렇게 가는데 가끔 풀템이 나올경우 얼건 얼심 뭐 이런식으로 쿨감 45퍼를 맞추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에따라 굳건한 결속을 가는 경우도 있긴하지만요 이경우 알리 쿨감이 45퍼가 될때 . 풀렙 기준 q는 5.5초 w는 7.15초 e는 7.7초까지 내려갑니다. 이는 한타때 어마어마한 도움이되고 궁은 44초가 되면서 소규모한타마다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 파란잔d | 그리고 인장에 방어룬을 끼우시는데 알리는 궁이 애초에 받는피해 무시적용이라 방어 마방이 필요없고 체력게이만 가면 궁과 시너지가 잘 맞게됩니다. 알리장인 장쿵쾅씨 같은 경우는 인장에 성체 9개를 박으실때도 계셧는데 저 같은경우는 체력9개를 박습니다. 한번 추천해드려요
  • 아이콘 A무무 | 공략 쓰시죠. 정말 세세하게 잘 정리하셨네요. 제가 모르는 범위까지 알게 됐네요. 잔나가 카운터라는건 동의합니다. 쿵쾅이 끊기기라도 하면 패시브셔틀 밖엔 안 되더라구요. 일단 공략 최신업데이트를 안해서 싸그리 갈아엎어야겠네요. 다시 업데이트할 생각까진 없지만.
  • 파란잔d | 전 오늘 새벽부터 그냥 필타는대로 공략 작성해봣는데 한번 시간되시면 읽어봐주세요
  • 겜해여 | [답글] 룬은 저렇게만 쓰시나여?
  • 아이콘 A무무 | 룬 목차에서 설명했습니다.
  • 천이씨친구 | [답글] 티어인증 해주시면 좋을거샅은데에
  • 아이콘 Mashiro | 골드시래요 ㅇㅇ
  • 킨드에양 | [답글] 오늘 크리스마스인듯요.. 소환사의협곡에서 데이트해야죠..!
  • A무무 | 아~ 예수님 태어나신 날이요? (주르륵...)
  • 아이콘 어쩌라고요요 | [답글] 쓰레쉬 유저 입장에서 보면 어찌보면 상대하기 제일 편한애고 어찌보면 제일 힘든애.. 서폿 심리전 누가 이기냐에 따라 바텀승패가 갈림...
  • A무무 |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모두 파일럿의 기량 차이에 따라 라인전에 이기느냐 지느냐가 달렸죠!
  • 캐리의장인 | [답글] 방어 표식 있나요 ?? 상점보니까 안보이는데 .. ㅜ ㅜ
  • A무무 | 있어요! 잘 찾아보세요.
  • 명불허종 | [답글] 코어아이템이 산악방벽, 솔라리, 기사의 맹세, 구원에 기동신, 빨간시야석 하면 풀템이 되는데 후반에 핑와 칸을 항상 남겨둬야 된다고 배웠는데 핑와로 오브젝트 싸움하는거보다 그냥 코에템 4개 올려서 더 액티브성 높히는게 나을까요ㅠㅠ?풀템차고 있으면 꼭 그걸로 서포터가 와드칸 안남겨놨다고 시비거시는 분들 있어서요 항상 고민됩니다ㅋㅋㅋ
  • A무무 | 그 점에선 약간 고민을 해볼 수도 있긴 합니다. 사실 알리만이 아닌 모든 서포터들에게 나올 수 있는 말이지요. 전 은신이 위장과 투명화로 나뉜 이후엔 핑와 살 자리를 비워두지 않습니다. 헷갈려요. 극후반까지 가지 않는 이상은 서포터가 풀템이 나올 상황이 드문데 저 아이템 중 판다면 방벽을 팔겠습니다.
  • 아이콘 Msmiyo | [답글] 되게 유머처럼 보일수도 있는데 산악방벽이후 솔라리 타이밍에 솔라리대신 벨트를 가봤는데 의외로 좋은거 같...(왜 약파는 기분이 들지) 라인전에서도 벨트-Q-W배달도 가능하고 한타때도 Q플-벨트로 소소한 딜링+이동+W배달각도 잘 잡히구요..
    그냥 평범한 심해어의 헛소리로 여기고 가볍게 웃고 넘어가시는 정도로 받아들이면 될거 같습니다 :)
    (한번해보시는것도..소곤소곤)
  • 파란잔d | 탑ap 알리템트리는 로아 쿨감신 리치베인 벨트 존야 데캡 이렇게 가면 체력 3200에 주문력 600짜리 괴물 알리스타가 등장합니다. 쿵쾅 e평 벨트면 원딜 사망
  • 파란잔d | 탱은 태불망 쿨감신 정당한 영광 트포 구원 거드라 체력 4200짜리 쿵쾅 e평 쿵쾅이면 원딜을 태불망으로 태워죽이는 알리가 등장
  • 매일고민된다 | [답글] 알리한테 파괴전차 상당히좋네요 ㄷㄷ
  • A무무 | 당연!
  • 아이콘 kcn | [답글] 알리 고대유물이랑 자체 패시브도있어서 라인에서 체력재생룬이나 특성이 효율이 있다고 보긴 좀 그렇지 않나요?
    차라리 표식,인장,정수에 방어들고 문양에 성장마저들면 방어 30인가되서 딜교시 원딜공격 대포미니언수준으로 들어오는데 특성으로 꿋꿋함,질긴피부,고참병의흉터,대담함,전설의수호자,파괴전차 들면 잔나처럼 일방적인 딜교를 할수가있는데.. 이후 궁찍거나 방마저템을가도 꿋꿋함이랑 대담함,전설의수호자가 방마저 딜교나 이니쉬에서 더 탱키하게해주고 파괴전차도 체력올라가면서 알리 q로 에어본맞는 챔이 한타시 보통 2~3명정도되서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체력재생을 굳이 필요하다면 인내심만해도 초반에 알리체력 25%일때 체력재생+200퍼되고 알리 자체 패시브랑 고대유물로 라인에존재하기만해도 피가 계속 차기때문에 체력재생보다 방어쪽 특성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더구나 꿋꿋함이 퍼센트라서 템올리면서 계쏙 더 좋아지고 대담함이랑 파괴전차랑 전설의 수호자로 이니쉬챔인 알리로서는 생존에 더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적 원딜이 케틀이나 베인, 딜잘넣는 이즈처럼 계쏙 따라오면서 딜박아서 방어나 체력둘러도 아픈애들이면 굳건한 결속이 더 좋구요
  • A무무 | 꿋꿋함 : 추가방어 200이라 가정할때 특성 만렙기준 방어력 10 증가(애걔...) 효율 극도로 나쁨. 고참병의 흉터 : 좋음. 좋지만 알리 패시브의 체력회복, 파괴전차 쉴드량이 증가하므로 버림 대담함 : 스펠 감소효과가 너무 좋음. 점멸로 할 수 있는게 너무 많고, 탈진을 중요할때 못쓰면 게임 판도 뒤집히기 좋음. 인내심 : 체력이 25퍼가 될때까지 기다리는게 바보일 수준. 보통 4~50%에 킬각을 보기 때문에, 발동이 되기도 전에 죽기 십상. 전설의 수호자 : 전체 효율을 보려면 전부 모이던가 해야함. 보통 게임 중반에 한타를 하는데 그때 15 줘봐야 차이가 나지 않음 (심지어 방어력, 마법저항력은 상대의 데미지를 퍼센트게이지로 깎는 것이기 때문에 방마저만 높이면 효율이 떨어짐) 굳건한 결속은 파괴전차가 너프되면 다시 고려해볼 생각입니다.
  • Ultimaters | [답글] 한창 롤챔스 할때 선수들 보고 룬 많이 배웠는데.. 알리스타도 그렇구 많은 탱킹형 서폿들할때 왕룬에 고정 체력 재생 들더라고요. 직접 써봤을때도 확실히 라인전이 안정감 있게 지나가더라고요. 브라움/탐켄치/알리스타 처럼 뚜까 맞는애들한텐 방/체/마저/체젠 요게 제일 좋다고 저는생각합니다. 이거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알려주세요~
  • A무무 | 라인전에서의 효율 엄청 뛰어나네요. 추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Enemfla | [답글] 답변 이해했습니다. 엑셀놓고가요ㅋㅋ
  • 아이콘 Cherish유라 | [답글] 역시 파괴전차알리.. 개사기!! 엑셀만들어드리고 갑니다~!
  • A무무 | 감사합니다^^
  • 렉사이카사딘 | [답글] 닥배드를 왜주는거죠;; 엑셀주고갈게요
  • A무무 | 부족한 공략입니다만 감사합니다. 차차 추가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Enemfla | [답글] 모르가나일때 왜 박치기선마인지 알려주세요
  • A무무 | 쉴드를 뚫기 위해서입니다 초반이라면 쉴드하고 쿵쾅 사이에 공백기가 있기 때문에 그 때 노리고 들어가도 되긴 합니다만 서폿이라면 극딜 간답시고 Q,W를 찍는게 아닌 이상 E선마할텐데 그럼 노리기가 더 힘들어져요. 쿨타임이 약간 더 짧은 W를 먼저 마스터해서 카운터쳐줘야 합니다. 근데 그래도 힘들어요(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