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마디 (8)

  • 구름오다리 | [답글] 장점은 진짜 마나 생각안하고 딜교해도됨 단점이 무라마나 뽑기전까지 딜로스가 너무큼 뽑아도 룬으로 얻는 이득이 그닥 많을것같지는 않은데
  • 브로니3569 | 무라마나 잘뽑으면 16분입니다. 그리고 ap ad 둘 상대로 선 얼건 달려도 되구요.(보호막때문에) 도대체 무슨 딜로스가 크다는건지 모르겠네요. 룬에서 공 15바르고 오면 딜로스차이가 그렇게 나나요? 앞서 설명했지만 우르곳은 패시브 15%딜감소스킬이 다른사람들이 방어 룬든것보다 훨씬 좋은 효과를가지고 있어서 충분히 라인에서 버팁니다. 그리고 딜도 전혀 안딸려요.
  • 구름오다리 | [답글] 참신했다
  • 서렌클럽 | [답글] 룬에관해 이해가 가지않는 부분이 있어서 그러는데요 룬을 저렇게 드는이유가 18레벨 마나를 644 만큼 올려서 무라마나의 공격력과 w방어막 계수를 올리시기 위해서라는것 맞나요 ? 맞다면 644의2프로는 12인데요.. 무라마나 공격력을 12올리고 w방어막을64만큼 올리는게 초반을 버리고 겜을 버틸만큼의 값어치가 있는건가요 ?... 차라리 진짜 공15방어15룬을든다고쳐도 일단 18레벨찍어야 공12추가되는수치가 1레벨부터 공15가 적용이되는거고 방어15로 감소하는 피해가 18레벨에 보호막에 60추가되는수치보다 1렙부터 받는피해감소량이 늘어나는게 더 낮지않나요 ? 추가로 방어막에도 방어.마법저항력이 적용이되기때문에 후반을봐도 보호막64가 추가되는수치가없다고쳐도 보호막에 방어15추가적용되고 일반체력에도 방어15추가되는게 더 효율적이지않나싶네요 ..
  • 브로니3569 | 후....글을 제대로 읽는건지, 물론 그런 부분의 의심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글 제대로 읽었다면 한가지 추가부분이 있는데요? 계산한번 들어가봅시다. 우르곳 18렙 기준 마나 (1247.4) 룬 18랩 기준 마나 (644.76) = 1892.16 여눈 풀스택 (1000) = 2892.16 얼건 (500) = 3392.16 총 18렙 기준 마나 3392.16 만약 룬을 가지 않는다면 -644.76 = 2747.4 입니다. 그러면 3392를 약 3400으로 2747을 약 2800으로 계산해서 비교들어가 보겠습니다. ●우르곳 w 보호막 계수의 대한 비교 3400의 8% = 220 + (272) = 492 / 2800의 8% = 220 + (224) = 444 / *근데 여기서 마스터리의 룬갑옷효과가 추가됩니다 자가 방어막 + 8% 그래서 492 + 8% = 39.36(약 40) = 532 444 + 8% = 35.52(약 36) = 479 *오차 계산이 있었을 수 있으나 계산시 방어막 차이는 (50)차이입니다. ●무라마나 공격력 계산 3400의 2% = 25 +( 68 ) = 93 2800의 2% = 25 +( 56 ) = 81 *서렌클럽님 말처럼 정확히 (12)가 차이가 나네요 ●무라마나 고유지속효과 : 충격 딜 계산 -현재마나 3%를 소모해서, 소모한 마나의 2개의 수치의 물리 피해를 입힘 3400/ 2800을 기준으로 잡고 3400의 3% = 102 x 2 = 204 2800의 3% = 84 x 2 = 168 *36의 딜차이가 납니다. 물론 현재 마나이기 떄문에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대치가 높을 수록 당연히 더 많은 마나를 소유하고 있는게 추론적인 이론이네요. ★그래서 결론은 w 방어막 = +50 (532/479) 공격력 = +12 (93/81) 무라마나 추뎀(충격) = (최대)+36 (204/168) 비교분석으로 차이는 그렇게 나지 않지만 최대치를 서로 비교했을때는 분명히 차이가 납니다. 또한 우르곳은 초반 마나활용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다른데, 마나량이 초반에 딸리면 어차피 킬각 잡기 힘듭니다. 제가 볼땐 여눈 나오고 4렙까지도 마나량이 그렇게 충분하지 않아서 딜교이득은 볼 수 있지만 킬각까지 잡기엔 좀 부족했습니다. 오히려 적의 갱킹의 위험을 살 수 있기 때문에 애초에 초반을 cs를 먹기 위해 투자하는 겁니다. 성장형 마나룬을 들고 가므로 후반 성장에 더욱 도움을 주고, 거기에 여눈(성장형 템), 그리고 수확낫(성장형 템) 이 3가지의 시너지 효과를 보기 위해서 맞춘 룬특 템트리입니다. 서렌클럽니처럼 불만이 있으시다면 궂이 제 공략을 따라하지 않으셔도 되요. 님처럼 초반 공 15 방 9 마방 12올리고 하셔도 되요. 그런데 우르곳이 거리만 유지하면 초반 딜교에서 손해볼필요 없어서 방어 들지 않아도 충분하구요. 우르곳은 딜감스킬이 2개나 있고 방어막 스킬이 있어서 후반 방템과 마방템을 두른다면 절대 탱킹력이 딸리지 않습니다. 또한 초반 15의 물공은 후반 무라마나 추가 공격력 12로 무산시킬 수 있구요. 방어력 9와 마방 12정도는 추가 보호막 50이면 충분히 무산시킬 수 있다고 봅니다.(방어템 장착시) 그런데 라인 관리에서 마나관리를 좀더 수월하게 가는하고 무라마나의 충격(추가딜)을 계산했을때에는 여러가지로 이득이라고 보아서 연구해서 올렸는데, 글도 제대로 읽지 않고 그저 룬만 보고 글을 올린다는게 좀 얹짢네요.
  • 브로니3569 | 아 그리고 제가 정수로 계산할려고 숫자를 임의로 반올림했는데요. 약 마나가 50정도가 더 차이납니다. 이 수치는 방어막 +4 공격 +1 충격 +1.5 x 2 =3 효과 차이가 납니다.
  • 피딩of레전드 | [답글] 첫템에 부패물약가도되나영?
  • 브로니3569 | 아뇨, 수확낫을 가는 이유는 여눈과 시너지가 엄청나고, 초반 우르곳의 약함을 cs를 먹음으로 보완시켜주는 최고의 템입니다. 제 공략 우르곳은 초반 딜교를 함으로 인한 위험요소(갱킹으로 인한데스 등, 상대방 퀄리티로 인한 데스 등)을 저지하기 위함 완벽한 공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우르곳 탑만 하는데, 후반에 쌘 우르곳을 가끔 시작할때부터 느끼고 싶어서 초반에 무리하다가 데스를 합니다. 정신차리고 하면 물론 다시 캐리를 하기 시작하지만요.. 결론은 첫템 수확낫은 버릴 수 없습니다. 그리고 딱히 물약도 한판에 2~3이상 산적이 없네요 보통 초반에 한개 산걸로 필요할때 한번 빨고요, 물약에 투자할 돈도 아깝더라구요. 우르곳은 방어막이 1렙만 되도 마낮증가로 인한 성장이 되서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거기에 마스터리에서의 포식이 있기 때문에, 라인 유지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궂이 부패물약으로 딜교를 하고 싶다거나 하시면, 저런 템트리만 따라하시고 룬특성까지는 따라하실 필요가 없겠네요. 초반 딜교를 하실려면 다른 공략의 우르곳에서 천둥우르곳등을 하시는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제가 올린 공략은 단지, 탱커 우리곳의 초반 약딜을 보완하기 위해서 수확낫과 첫여눈템으로 시너지를 올려서 중후반 캐리하는 공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