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트롤끝판왕 | 작성시간 2017-08-12 13:48[답글]피갈퀴를 올리고 빌지워터만 올리시는건 어떤가요?
원래 빌지워터가 마이에게 필요한 옵션들만 있지만 가격이 조금 비싸져서 이제는 가지는 않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초반까지는 쓸만한거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신가요?
글쓴이: Nonstop | 작성시간 2017-07-26 00:17[답글]마이가 구인수 이후에 피흡템 가는거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피흡템을 가더라도 죽무랑 피바중 뭘 가야할지...고민이 되는데 글에 추가 가능할까요 ㅎㅎ 저같은 경우는 항상 피흡 20퍼정도는 최소한 맞추고 하는데 어떤지 궁금하네요
글쓴이: 5hark | 작성시간 2017-07-27 01:07피갈퀴 구인수 이후에 팬댄이나 몰락같은 치명타 공속템 말고 몰락이나 죽무 피바같은 피흡템도 그렇게 못갈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구인수 특성상 평타(온힛 효과가 적용되는)가 추가되는 메커니즘 상에서 온힛 효과가 크게 추가 되지 않는 아이템이 효율이 좋을지는 잘 모르겠어요. 흡템이 충분히 효율이 나오는 상황 안에서는 충분히 고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상황은 차라리 인피를 기반으로 한 극 치명타 빌드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차라리 구인수 탱마이 트리 타는 상황에서는 뽑을꺼만 후딱 뽑고 그냥 3방템 올리던가 팬댄이나 몰락같은 공속템/치명템 하나만 더 올리고 2방템 올리는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마이가 어이없게 뒤지는 상황을 방지해주는건 그냥 정직한 탱템만한게 없거든요. 하드 CC 이후에 이어지는 폭딜을 쳐맞는 상황에서 흡혈이 얼마나 효율이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특히 구인수 템트리로 마이를 하다보면 내가 딜이 약해서, 흡혈이 낮아서 지는 경우보다 그냥 상대 딜을 받아낼 탱킹력이 없어서 먼저 뒤지는 바람에 구인수의 뿜어져 나오는 지속폭딜을 박아넣을 시간 자체가 없는 경우가 더 많거든요. 그냥 탱템 올려서 그 시간 벌어서 먼저 죽이는게 흡혈보다 더 좋은 흡혈!? 이지 않을까 싶어요.
질문하셨던 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려 보자면 흡낫 상위템 쪽에서는 몰락이 딜도 제일 쎄고 유틸도 좋아서 최고의 선택이지 않을까 싶어요. 말씀하셨던 죽무랑 피바 둘다 저는 잘 가지 않는 편이긴 한데 둘중에 고르라면 쿨감있고 알파에 피흡추가 되면서 팬댄급 고유 지속 효과가 있는 죽음의 무도가 더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나중에 한번 말씀하신 부분 직접 해보고 생각해봐야 할 것 같네요.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글쓴이: 장인마스터ol | 작성시간 2017-07-23 09:51[답글]정말좋은 공략글입니다 ^^ 마이 유저로써 많이참고하겠습니다 근데 플레티넘가니까 저도모르게 조합이란걸 따지더라구요 ㅠㅠ 구인수, 즉 붙어서 딜을 게속 넣을수있는 챔피언이 별로없어서 몰락을 가긴가는데 ex)그브,사이온, 이런 추격가능한거 이럴때는 어떻게 템을가야할지 ㅠㅠ 조언좀부탁드리겠습니다
글쓴이: 5hark | 작성시간 2017-07-27 00:49질문이 조금 애매해서 다시 여쭤봅니다. 구인수 마이 템트리 탔을때 추격력 떨어지는 부분에 대해서 어떻게 해결하는게 좋냐고 물어보신건가요? 아니면
충분히 몰락의 슬로우 가 없이도 추격이 가능할때 어떤 템을 가는게 나아보이느냐 라는 말씀이신가요?
글쓴이: 5hark | 작성시간 2017-07-13 11:04네 맞아요. 섞어 가는 것도 나쁘지는 좋은것 같아요.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글쓴이: 공도우 | 작성시간 2017-06-06 20:47[답글]몇판 해봤습니다만, 제 스타일엔 잘 맞지 않네요. 올공속룬이 초반 싸움에 전혀 도움이 되지않을뿐더러 갱킹도 잘 안되고. 구인수 이후 탱템이 하나 이상 나올때까지 너무나 약하네요. 그래도 괜찮은 템트리인거 같아 굿 남기고 갑니다.
글쓴이: Noclue | 작성시간 2017-06-02 14:05[답글]카우셉 보고 나도 구인수 먼저 가봤는데 딜은 잘나오는데 메타에 안맞음
물론 쿼드라 엄청 자주 나오고 펜타 한번씩 나오는데 게임을 못이김.
토너먼트식으로 하나씩 먹으면 다잡는데 초반 구인수 스택이 문제임.
흡혈이 없어서 맞다이로 폭딜러 만나면 아쉽게 지는경우도 많음.
올스택 dps는 강하지만 초반 dps와 흡혈이 없어 유지력, 폭딜러와 맞다이 안되는 측면,
슬로우 부재, 아이템이 완성되는 동안의 딜로스가 몰왕보다 심함.
최대한 구인수 이용하기위해서 라인 밀면서 스택쌓다 막으러 오는애들 썰거나 타워 밀면서
스택 쌓아서 막으러 오면 써는 방법이 가장 좋은데 우리팀이 어느정도 받쳐줘야 가능.
구인수는 피갈퀴 다음이 아니라 3~4코어에 공속,탱,흡혈 어느정도 될때 가줘야 할듯
글쓴이: 5hark | 작성시간 2017-06-02 16:43일단 말씀하신 부분이 제가 예전에 구인수를 좋지 않은 아이템으로 생각하여 선몰락 정글마이만 하던 때에 했던 생각이랑 비슷한것 같아요.
저는 다른분들 의견 하나하나가 소중하기 때문에 조목조목 각 의견의 부분들에 대해서 답변하는 편은 아니지만
일단 메타에 안맞는다는 말씀은 좀 어불성설 일수도 있는게 마스터이라는 챔프자체가 일단 메타에 안맞는 챔프라서요. 몰락을 가던 구인수를 가던 죽음불꽃 손아귀를 가던 메타랑은 기본적으로 거리가 먼 챔프 아닌가 싶어요.
모 마이 방송하시는분이 그러셨던것 처럼 왠만한 티어에서는 마이로 어떤 아이템을 가는냐 보다 본인의 센스, 숙련도 등이 더 중요하다고 했던게 생각나네요.
흡혈이 없어 맞다이에서 지는 경우는 솔직히 제 개인적인 생각은 흡혈이 있었어도 졌을것 같아요. 동렙 동템 몰락 마이 vs 구인수 마이 같은 경우도 구인수 마이가 선빵맞고 시작해도 이기거든요. 좀 공감하기가 어렵네요.
구인수 하위템의 딜로스 부분은 제가 실험영상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편견적인 부분이 강해요. 몰락 하위템보다 쎼면 쌨지 약하진 않다고 생각하거든요. 실제로 연습모드에서 실험해보면 아실겁니다.
흔히 구인수 스택이 안쌓인 상태에서는 몰락보다 약하다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스택이 터지면 훨씬 쎄고 더 좋은 것이지 스택이 터져야만 쎈건 아니거든요.
팀이 받쳐줘야 하는 문제 자체도 구인수의 문제라기 보단 마스터이 챔프 자체의 한계라고 봅니다.
뇌피셜에 근거한 추측이 아닌, 정확한 사실과 측정/관측에 의한 의견 개진을 해주셔야 저와 이 글을 포함한 모든 마이 유저분들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글쓴이: Noclue | 작성시간 2017-06-03 20:39님보다 높은 티어분들이 바보라 몰왕가는거 아니예요.
진짜 몰왕 유지력, 초반 딜로스 때문에 상대가 탱메타 아니면
구인수 가봐야 몰왕보다 게임 힘들어짐.
연습모드에서 서있는애만 때리지말고 랭겜을 비교해가며 돌려보세요
누가 뇌피셜인지 그때 말해도 늦지 않아요.
이상한거 꼬투리 잡는 댓글말고 좀 도움이 되는 글을 적어주세요.
글쓴이: 5hark | 작성시간 2017-06-03 22:15뭔가 오해가 있으셨던 것 같은데요. 일단 저는 몰락 템트리 가시는 분들을 바보라고 말한적 없습니다.
또한 '몰락의 유지력이 더 좋다, 구인수 하위템은 몰락 하위템 보다 구리다' 라는 부분이 실제로 사실과는 많이 다를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린거에요. 저는 제 주장에 맞는 충분한 근거를 위에 서술해 놓았구요.
제가 뇌피셜이라고 말씀드린 부분은 충분한 근거나 가설 없이 주장만 말씀해 주셔서 그렇게 말한 거에요.
어차피 아이템 같은건 본인한테 제일 잘 맞는 것으로 자유롭게 가시고 싶으신 대로 가면 됩니다.
그렇지만 머리속으로 혼자 생각하는 거랑 공개적인 곳에서 공개적인 자료에 공개적으로 댓글을 다는 것이랑은 많이 다를수 있다는 점을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저는 최소 5000자에서 10000자 분량으로 제 주장에 대한 근거를 서술해두었는데, 그런식으로 논거해주시면 제입장에서는 힘이 빠질수 밖에 없어요. 그냥 단순히 이유없이 맘에 안든다 이런 피드백이면 또 몰라도.
그래서 제가 직접 답변드린거에요. 거기다가 되게 장문으로 달아주셨기 때문에 제가 그냥 무시하고 넘어갈 수가 없는 부분이라서요. 기분 나쁘신 부분이 있었다면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다시한번 좋은 지적 감사드립니다.
글쓴이: Nonstop | 작성시간 2017-05-08 12:53[답글]특별하게 악의를 갖고 태클을 거는 것은 아니지만........ 치명타 마이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가 대표적으로 쓰는 치명타 마이 템트리로 인벤공략 AuraBurst님의 무대마이를 자주 사용하는데 용사 - 유령무회 - 무대 - 스태틱 - 정수 (신발 자유) 이 템트리가 제가 지금껏 사용해본 템트리 중 가장 데미지가 강력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치명타 마이가 정말 강력한 것 같은데, 왜 구지 치명타를 올리지 않는 이유가 있을까요?
글쓴이: 5hark | 작성시간 2017-05-08 15:29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일단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구인수 마이가 치명타 마이에 거의 근접하는 딜링 기대치가 나오면서 치명타 마이가 갖는 단점을 가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치명타 마이의 대표적인 단점으로는 가갑두른 극 하드탱커 앞에서 무력하다는 점, 3코어 이상은 나와야 엄청난 순간 데미지가 나오기 시작하는데 그 아이템 한개한개가 비싸다는점, 극 물몸이라 주도적인 한타참여가 불가능하다는 점 등이 있구요.
물론 이 단점들을 보완할 수 있으시다면 상관 없는 이야기가 되겠구요.
글쓴이: 5hark | 작성시간 2017-05-08 15:31개인적으로 팀랭/자유랭 할때 주로 브실골에서 게임을 하는데요. 그때는 저도 치명타 빌드 많이 갑니다. 치명타 빌드의 단점들이 별로 두드러 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요.
글쓴이: 5hark | 작성시간 2017-05-01 15:34일단 저는 다이아 3 티어에 가본적은 없어서 거기 MMR 게임양상을 직접 경험해본적은 없네요. 사실 고티어로 갈수록 변수는 거의 점멸밖에 없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서 탱커몇대 치다가 호응하는 상대 딜러로 알파타서 구인수 순간딜로 잡아낸다던가, 앞점멸 펑타넣다가 알파로 마무리, 아니면 아예 옆구리나 뒤로 들어가는 경우를 주로 봐야되지 않나 싶습니다.
글쓴이: 5hark | 작성시간 2017-05-01 15:36그렇다고 혼자 딜러 물겠다고 슬로우 하나 보고 몰락올리기엔 잃는게 너무 많아요. 뚜벅이의 마음가짐으로 최대한 운용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래서 팀조합도 많이 타는 챔프구요.
팬댄이나 망자의 갑옷 혹은 란두인에 대해서 말씀하셨는데 말씀하긴 부분에서 도움이 크게 되긴합니다.
글쓴이: 5hark | 작성시간 2017-05-01 15:37상대딜러가 아직 약해서 구인수 피갈퀴 빡통 DPS 로 상대탱커 녹이는 동안에 자기가 안녹을것 같으면 같이 탱커 갈아버리고 리셋시켜서 나머지 쓸어담는 각도 많이 겪는 편이구요.
글쓴이: 0836037 | 작성시간 2017-05-01 16:26감사합니다 일단 지켜주는척 탱커때리면서 구인수 쌓고 딜러한테 접근하는방식 매우괜찮은것같아요 ~~